자살한 노무현 전대통령에게 심심한 애도를 표합니다.
그러나 하루종일 TV에서 진행하는 장례식을 보면서 누구처럼 왜 저는 전혀 감동이 느껴지지 않을까요?
30년전 박대통령 국장을 치룰때는 제눈에서 정말로 눈물이 많이 흘러 나왔습니다.
왜 그럴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입에 나오는대로 막말을 내뱉으며 경박한 쇼를 한 대통령과 묵묵하게 독재자의 소리를 들어가며 개인적으로는 청렴하면서도
민주주의 발전은 오직 나라의 경제발전이 선행되지 않으면 안된다는 진리를 깊이 인식하고 경제발전을 매진한 대통령의 차이 때문이라는 것이 느겨졌습니다.
엄격히 따지면 노무현의 죽음은 처음에는 자기 혼자 청렴한 체 온갖 쇼를 하다가 말년에 가족을 위해 대통령의 직분으로 불법 뇌물을 받아 먹고 검찰의 수사에 괴로운 나머지 자살한 사건에 불과합니다.
평소에도 깊은 생각없이 입에 나오는대로 함부로 제멋대로 씨부리더니 남상국 대우건설 사장에게 부패를 저질렀다고 악담을 퍼부어 자살하게 만든 사건이 결국 자신을 그런처지로 만들면서 인과응보를 받게 만들었습니다.
노무현의 죽음으로 인하여 좌파에 부회뇌동하여 노무현이 마치 정치사상 큰 공적을 세운 것처럼 과대 미화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두고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금은 온 나라가 애도 분위기에 휩싸여 난리법석을 떨지만 이사건은 장례만 지나면 쉽게 잊혀지는 동정연민에 불과한 사건입니다.
박정희 대통령처럼 오래 지날수록 존경받는 경우와는 전혀 다르다는 것을 저는 강조하는 바입니다.
장레기간중 친북좌파들이 비올 때 개구리 뛰듯이 제세상 만난 것처럼 난리굿을 치고 있는것도 큰 문제입니다.
좌파들은 검찰수사가 지나쳤다고 주장하는데 국가와 사회 정의를 위해 검찰은 당연히 수사를 해야 하는 것이며 피의자가 자살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수사를 하지 않는다면 다른 모든 불법자의 불법사건도 검찰에서 수사를 하지 말아야 된다는 말입니까?
이러때일수록 우리가 좀 냉정해야 된다고 봅니다.
첫댓글 동감 입니다.
같은 생각의 동지님이 있어 행복합니다~~
당연하신말씀에 동감합니다.
맞습니다 맞고요 우리 국민들 왜들 이러시는지 모르겠네요 지나치 십니다 저지른 죄를 용서하자는것아라면 이나라는 法이 필요 앖겠지요 가난해서 돈이 필요했을까요 부정한 대통령에게 국민장 이라니 우리모두 부정한 국민이 되시겠읍니까
제 생각이 그겁니다. 미쳐서 날뛰는 사람들 몇 있던데 놈현은 잘해서 눈물바다가 된게 아니고 노사모 몇을 제외하곤 측은한 눈물일 겁니다. 아무것도 남긴 업적도 없지만 젊은 나이에 죽었다는 그것 때문이지요.. 그리고 언제부턴가(아마 월드컵 분위기) 시작된 군중심리.. 등
동감이로소이다.
둑었다고 수사를 덥어서야 되것습니까 국민의 궁금증 해소와 알 권리를 위해 계속 수사해서 밝혀 야합니다 그렇게 서민을 위한 다는게, 고작 재벌 둑이기로 경제파탄
동감입니다 노대통령 죽음은 마음아프지만 글세요 죽음의 명분이우째 대통령지낸분이 국가와 민족을위헤 죽어야지 수사과정에 힘들어서...우쩌고 해서.. 좀 .. 그래치면 비교가 좀우습지만 전두환대통령은 백담사가고 사형언도 받아도 통장에 잔고 들먹이며 살아가는데 누가더 사나이고 대담한가 나약한 노통믿고 5년동안 지낸 우리가 참으로 대견하단 생각 ...오로지 내생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