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조미선기자]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지난 21일 해남 관내 학교 상담 업무 담당자 및 관심 교원을 대상으로 학생 자해의 이해와 위기 상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정하란 과장(국립나주병원 소아청소년과장)을 강사로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위기 상황 중 자해, 자살에 초점을 맞춰 해남 학생들의 심리 정서 안정과 담당 교원들의 전문성 역량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연수를 들은 한 교사는 “학교현장에서 점점 더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는 위기 관리 대응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위기 상황에 대한 상담 방향성과 대처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크게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이자영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자해, 자살 등의 위기 학생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의 심리 정서 안정을 조력하는 전문성 함양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79731
해남교육지원청 학생 자해의 이해와 위기 상담 연수 실시
[해남=조미선기자]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지난 21일 해남 관내 학교 상담 업무 담당자 및 관심 교원을 대상으로 학생 자해의 이해와 위기 상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정하란
www.miraenews.co.kr
#해남교육청 #이자영교육장 #학생자해 #위기학생 #학생자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