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 프로필 이미지
쭉빵카페
 
 
 
카페 게시글
막이슈 기타 레진 연재 문의에 답 없는 bl웹툰 풀스 작가 영하박담
누가 우익을 소비하느냐 추천 1 조회 24,734 18.09.24 01:55 댓글 9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8.09.24 02:36

    33

  • 18.09.24 02:37

    5... 갑질 당하는 작가님들 응원하고 지지해온 입장에서 너무 어이없음 영하박담 작품 진짜 좋아했는데.. 화난다 진짜

  • ㄷㅇ 작가 선택이야 뭐라할 수 없지 근데 글쓴이 의도는 그게 아니잖아 그냥 왜 굳이 레진이었어야 했냐고 묻는 작은 질문에 대한 제대로된 피드백조차 없고 인스타댓글도 막아놓은건데 이게 적절한 태도인가. 차라리 돈때문이라고 뭐 해외팬들을 위한 선택이었다 이정도만 해줘도 그러려니 하겠음. 결국 멘션 스루하고 댓글막고 잠수타는 이유가 뭐겠어?

  • 18.09.24 02:38

    이해는 가면서도 모순이라 당황스럽다..

  • 18.09.24 02:42

    와 진짜 실망이네 차기작 정말 기대했는데ㅎㅎ 플랫폼 갑질에 목소리 냈다면서 차기작은 레진?...레진이야 그래..먹고 살아야하니까 그럴 수 있다고 백번양보해도 저런 태도는 좀 아닌 것 같다 적어도 피드백이라도 해줘야지 그동안의 행보와 다른 모습인데

  • 18.09.24 02:43

    생계라 ㅋㅋㅋㅋ 풀스텀블벅으로 이미 대박친거로 아는데 ㅋㅋ흠..뭐때매 레진 간건지는 모르겠지만 입틀막은 진짜 아닌데

  • 18.09.24 02:44

    와... 댓글들 너무 충격적이네 꼭 똑같이 부당한 대우와 착취 당해보고 똑같은 소리 들어보길

  • 18.09.24 02:45

    @태하원 생계를위해어쩔수없다는거 ㅋㅋㅋㅋ꼭 레진 좋다고해야 옹호야?

  • 18.09.24 02:46

    @bl을꿈꾸다 딱히 어쩔 수 없는지도 모르겠고 작가님도 작가님인데 소비하는 사람도 결국 그게 옹호지 뭐야?

  • 18.09.24 02:47

    @태하원 내가 너 저격했어?? 너는 그럴지 몰라도 입 닫고 소비하는 사람도 많으니까 하는말이지 왜 혼자 쿠크깨고 댓글이야 ㅋㅋㅋㅋㅋ

  • 18.09.24 02:48

    @태하원 어 ㅋㅋㅋㅋ여기 어쩔수없단댓 ㅈ좀 있잖아 ㅋㅋㅋㅋㅋ너만 그런댓달았어? 제발 셀쿠 그만깨고 좀 지나가 그럼 이럴시간에 레진 패러가든가

  • 18.09.24 02:53

    @태하원 에휴 ㅋㅋㅋㅋㅋ 레진 너무 좋다고 발작일으켜야만 옹호가 아니란다 저렇게 간접옹호하는사람이나 소비하는 사람이나 싸잡아서 한말인데 혼자 눈에 불을키고 달려드니 원... 그래그래 너가 논리적이다! 새벽에 피곤한데 걍 지나가자 즐쭉해

  • 18.09.24 02:58

    @태하원 쉐복.??이게 쉐복이라고??말뜻은똑바로알고 써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레진 소비하는 사람이 수백명은 될텐데 ㅋㅋㅋㅋㅋ그 수많은 옹호자들이 결국 작가들을 향한 2차가해자라고 생각하는데 이게 쉐복?? 진짜....논점 파악 못하는구나 .,에휴 됐다.... 이제진짜댓글안할게 즐쭉해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8.09.24 02:50

    2 요점이 이건데 왜 자꾸 딴애기로 빠지지

  • 뭐야...대실망

  • 18.09.24 02:50

    엥 근데 레진 최근에 사태 해결중 아니었어? 그런 분위기 보고 계약하신거 아닌강..그리고 레진만큼 큰 플랫폼이 봄툰인데 봄툰도 여혐있자나 어딜가나 똑같지 않은가..

  • 18.09.24 02:53

    @기련 아항~ 근데 미성년자 착취사건은 얼마전에 터진거 아냐? 계약하셨을때 모르셨을 수도 있잖아 ??.

  • 18.09.24 02:56

    사태 해결중이라도 아닌건 아니지.. 어디든 똑같지도 않고

  • @MM : 물질과 기억 계약해놓고 사건터지자마자 계약해지하고 연재중단 한 작가도 있는 마당에 몰랐다는 이유가 인정받고 비난을 피해가기는 좀 힘들지. 그렇다고 계약해지해라 연중하라 남이 왈가왈부할 수는 없지만 그게 비난을 피해갈만한 납득가능한 이유는 못되는듯

  • 18.09.24 02:54

    글 요지 파악 못한 사람 많은듯..왜 하필 레진이냐에 대해서 덧글창 막고 피드백 전혀 안한다는게 중점아님? 심지어 플랫폼 갑질에 대해 인지를 하고 있다는 사람이 제일 크게 터졌던 레진을 선택했다는 것 부터도 이해가 안되는데 어쩔수없는게 어딨어

  • 18.09.24 02:55

    그러니까 ㅋㅋㅋㅋㅋㅋ 글요지파악못하는사람왤케많아

  • 18.09.24 06:14

    444

  • 18.09.24 02:53

    본문 다시 읽어보니까 진짜 좀 화난다 다른 작가님들은 돈 많아서 레진에 소리내고 휴재 들어가고 그러는거 아니야 그게 얼마나 용기있고 힘든 일인지 알잖아

  • 18.09.24 02:53

    응원하던 사람들은 뭐가되는지.. 최소한 뭣때문에 레진으로 간건지 간략하게라도 말해줘도 될텐데 소통자체를 거부하잖아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8.09.24 02:57

    22솔직히 지금 레진 소비자체 옹호고 레진한테 힘실어주는건데 왜 그걸모르는지

  • 18.09.24 02:57

    차기작 나온다길래 너무너무 신나서 친구들한테도 난리쳤고 기대 엄청 했는데 레진이라서 진짜 심장 떨어질정도로 충격받았어 난 텀블벅으로 풀스 책도 산 팬이니까,, 순간 응 뭐지..? 혹시 계약을 예전에 했으면 계약 해지도 안되는건가..? 라는 생각도 했었는데 그것도 아니더라 원래 영하박담 메인트윗 차기작 카카페라했었고 호식이 연재로 유명한 녹채는 차기작인 고개늑 계약 레진이랑 했었는데 레진 사건 터지고 바로 계약해지 하고왔었어

  • 18.09.24 02:59

    충분히 레진 사건 알고있는 사람이라면.. 레진을 선택 하지 않았어야한다고 생각해

  • 18.09.24 03:02

    평생 그 업계에서 부당한 일 안당할거라고 생각하는건가...? 본인이 비슷한 일 당했을때 같은업계사람들 아니면 누구한테 도와달라고 하려고 ㅋㅋㅋ

  • 18.09.24 03:05

    영하박담보다 레진이랑 싸우고 있는 작가님들 생계가 더 걱정되는데 ;; 같은 업종 작가들 다 무시한거랑 뭐가 달라

  • 18.09.24 03:07

    또오오오오이잉~~~~? 풀스 정도면 대박쳤다 아님?ㅋㅋㅋ 그럼 선택할 플랫폼 넓었을텐데 굳이 레진 선택한거 내기준 존나 이해불가구욘 눈막귀막 존나 실망

  • 18.09.24 03:22

    다시 보러왔는데 반응 뭐야; 풀스정도면 이미 각 플랫폼에서 여기와라 했을텐데 굳이 레진 간거잖아 ㅋㅋ... 만약 사태가 터지기 전이였으면 몰라도 지금은 사태 터진 직후니까 더 문제되고 피드백 요청한건데 무슨...; 그리고 만약 플랫폼 선택의 폭이 좁았더라도 레진은 아니지

  • 18.09.24 03:25

    엥 존나 별로

  • 18.09.24 04:34

    와 같은 작가면서 그래도 되나..

  • 18.09.24 04:47

    근데 왜 레진 갓냐는 말에 뭐라고 답변해야돼...? 난 작가가 저러는 것도 이해 가는데 이미 결정난거 작가 입장에서 레진이 잴 괜찮은 조건을 내걸었으니 계약한 거 아닌가...?솔직히 웹툰 작가들도 이해는 가....
    작가분도 플랫폼 다 결정됐는데 왜 레진이냐 해서 답변해주면 그건 또 레진한테도 눈치 보이니까 그런거 아녀ㅠㅠ

  • 18.09.24 05:28

    봄툰이나 피너툰 에서 연재하시지ㅠㅠ

  • 코미카 가면 아직도 상위권이시던데..
    레진간건 개인 선택이니까 ...라고 생각하기엔
    답변안해주신거... 좀 서운한건 어쩔수없는것 같음
    분명 모두의 이익을 위해 연대하는거였으니까

  • 18.09.24 07:04

    지지랑 현실이 다른 부분이 있으니...뭐 잘은 모르니까 말은 아낌

  • 18.09.24 07:49

    와.. 같이 불매외치던 작가님들 보기 부끄럽지 않나.. 작품 기다렸는데 실망스럽네.. 볼 사람들은 찾아 보겠지만 좆같은 레진 소비안행 ㅗ

  • 18.09.24 07:51

    풀스사랑했는뎅..ㅠㅠ

  • 18.09.24 08:49

    이미 불매 중이지만 진짜 더 걸러야겠다 풀스... 사랑했는데...

  • 18.09.24 09:44

    인봐...

  • 18.09.24 11:21

    아니 풀스... 재밌게 봤는데 레진이라니ㅜㅜ... 남아있던 코인 다 쓰고 그 이후로 코인충전 안 했는데 앞으로도 안 할거임 ㅠ 안녕 풀스 차기작... 다른데에서 연재하면 꼭 보러갈게 ㅠㅠ

  • 18.09.24 21:17

    그렇게갈데가없으셨을까...??? 흠냐ㅜ

  • 18.09.28 15:53

    아 이래서 다들 안본다는거구나...어쩐지 다룬커뮤서도 이번엔 안본다더라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