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탄핵 집회 참여자의 대부분이 젊은 여성들이라는데 이런 것까지 무시하는 것 보면 말 다 했죠. 그것도 집회 나가 본 적도 없어 보이는 남자들이 무슨 구전 설화마냥 믿거나 말거나 식으로 말하고 다니는데 직접 나가 보면 왜 여자가 많다는 얘기가 언론에서까지 다뤄지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나라 문제가 바로잡히길 원하는 사람들이 모인 자리에서 성별이 뭐가 중요하냐 생각할 수도 있는데 지금 같은 시국에서는 특히나 중요합니다. 윤석열을 대통령 자리에 앉히길 원했던 쪽이 2030 투표자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한 남성이었으니까요. 그런데 이 이삼대남 뭐하나요? 일단 본인들이 2찍을 했으니 탄핵 집회에 나갈 생각은 절대 안 할 게 뻔하고요. 기대도 안 합니다. 원래 노답인지라 그러면 나머지 뜻이 같은 사람끼리 뭉쳐야죠. 성별은 당연히 무관하고요. 문제는 탄핵 집회에 참여하는 진보 남성들의 수도 여성에 비해 현저히 적다는 거고요. 심지어 같은 방향으로 연대하는 이 사이에서도 성차별적인 모습이 버젓이 일어나고 있는 게 지금의 뼈아프고 빡치는 현실입니다.. 여자에 비해 수동적인 진보 남성들이 2찍남들과 함께 이런 여성들을 무시하고 있는 게 너무나도 속터지는 현실입니다.
첫댓글 어르신때는 여전히 남여차별이 심했겠죠...
지금 탄핵 집회 참여자의 대부분이 젊은 여성들이라는데 이런 것까지 무시하는 것 보면 말 다 했죠.
그것도 집회 나가 본 적도 없어 보이는 남자들이 무슨 구전 설화마냥 믿거나 말거나 식으로 말하고 다니는데
직접 나가 보면 왜 여자가 많다는 얘기가 언론에서까지 다뤄지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나라 문제가 바로잡히길 원하는 사람들이 모인 자리에서 성별이 뭐가 중요하냐 생각할 수도 있는데
지금 같은 시국에서는 특히나 중요합니다. 윤석열을 대통령 자리에 앉히길 원했던 쪽이 2030 투표자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한 남성이었으니까요.
그런데 이 이삼대남 뭐하나요? 일단 본인들이 2찍을 했으니 탄핵 집회에 나갈 생각은 절대 안 할 게 뻔하고요. 기대도 안 합니다. 원래 노답인지라
그러면 나머지 뜻이 같은 사람끼리 뭉쳐야죠. 성별은 당연히 무관하고요.
문제는 탄핵 집회에 참여하는 진보 남성들의 수도 여성에 비해 현저히 적다는 거고요.
심지어 같은 방향으로 연대하는 이 사이에서도 성차별적인 모습이 버젓이 일어나고 있는 게 지금의 뼈아프고 빡치는 현실입니다..
여자에 비해 수동적인 진보 남성들이 2찍남들과 함께 이런 여성들을 무시하고 있는 게 너무나도 속터지는 현실입니다.
최근에 집회 나가고 나서 집회에 2030대 여성들이 엄청 많네요 라고 엽혹진에 글썼더니 왜 갈라치기 하냐 그래서 글삭했었는데...ㅎㅎ ㅠㅠ
저때나 지금이나 바뀌지 않은 빻은 여성관과 여혐이라는게 뭘 말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