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으로 말씀드리고자 하는 내용에 대한 이해를 위해 “Tetrad”(테트뢰드)에 대한 설명을 먼저 드리겠습니다:
현재 ‘히브리력’ 또는 ‘유대력’이라고 일컫어지는 성경력은 음력입니다—달이 나타나는—초생달이 나타나는—날이 달의 첫날이고, 보름달이 나타나는 날이 그 달의 중간이고, 그믐달이 사라져서 밤새 달 없는 밤이 그 달의 마지막 날입니다.
그러므로 구약의 절기들 중 달의 중간에 있는 유월절과—흔히 유월절이라고 하지만, 정확하게는 유월절의 다음날인 ‘무교절의 첫날’과—‘초막절의 첫날’에는 보름달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런데 2014년의 무교절의 첫날과 초막절의 첫날에는 개기월식이 있었습니다. 그 개기월식으로 인해 보름달이 붉게 보였습니다—소위 일컫는, ‘핏빛’보름달’이 뜬 것입니다.
보름달이 나타나는 절기에—이하, ‘보름달 절기’에—‘핏빛’보름달’이 떳다는 사실 자체가 그리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성경적으로도, 해, 달, 등 하늘의 광명체들이 징조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 하시면서 하늘의 궁창에 광명체들이 있어 낮과 밤을 나뉘게 하고 그것들로 징조와 계절과 날과 해를 이루게 하라(창 1:13)고 말씀하십니다. 그 말씀에 있는 ‘계절’이라는 단어가 영어 번역본들에는 ‘절기’로 번역이 되어 있습니다: festivals (HCSB), sacred times (NIV), religious festivals (GNT), appointed times (The footnote of ESV and HCSB) 실제 그 계절로 번역된 단어의 원어는 mo’adim(OJB)으로 절기를 의미 합니다. 그리고 그 절기에 대한 구체적인 운영 방안을 하나님께서 수세기 후 레위기 23장 등에 드러내십니다. 그런데 그 절기들 중 ‘보름달 절기’에 ‘핏빛’보름달’이떳습니다—‘징조’일 가능성이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한번도 아니고 두번이나 떳습니다—‘징조’일 가능성이 더 높아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보름달 절기’들에 ‘핏빛 보름달’이 떳다는 사실 자체가 그리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보름달 절기’들에 ‘핏빛 보름달’이 뜬 것은 2014년만이 아닙니다. 2015년도에도 그랬습니다—이년을 연달아 ‘보름달 절기’들마다 ‘핏빛 보름달’이 뜬 것입니다.
그렇게 이년을 연달아 ‘보름달 절기’들마다 ‘핏빛 보름달’이 떳다는 사실은 ‘징조’로 봐야 할 것입니다.
실제 역사적으로도 이년을 연달아 ‘보름달 절기’들마다 ‘핏빛 보름달’이 뜨는 현상은 징조입니다. ‘보름달 절기’마다 개기월식이 일어나 ‘핏빛 보름달’(blood moon)이 이년에 걸처 연이어 4번이나 뜨는 현상을 “Four blood moons” 또는 “Tetrad”(테트뢰드)라고 하는데, 역사적으로, 아래에 인용된 것처럼, 테트뢰드가 발생할 때마다 역사에 전환점이 되는 사건들이 발생했습니다:
지난 유대인의 역사 속에서 유월절과 [초]막절에 맞춰 Four blood moons가 발생했던 경우가 세 번이 있었다.
첫 번째는 The Spanish Inquisition(이교도 재판)이라고 해서, 1492년 스페인에 거주하는 유대인들에게 카톨릭으로 개종하지 않으면 2주 안에 스페인을 떠나야 한다는 칙령이 내려졌었던 사건 이듬 해부터 발생한 Four blood moons이다. The Spanish Inquisition 사건으로 인해 수많은 유대인들이 재산을 몰수당한 상태로 스페인을 떠나거나, 이에 항거하다 죽어갔다.
두 번째는 이스라엘이 고토로 돌아가 나라를 재건하고(1948년 5월 14일) 곧이어 1차 중동전쟁이 발발한 직후인 1949년 유월절부터 발생한 Four blood moons이다.
세 번째 Four blood moons는 6일 전쟁으로 알려진 3차 중동전쟁 기간 동안(1967년 6월) 발생하였다. 이 전쟁으로 인해 이스라엘은 다윗의 성인 예루살렘을 탈환하게 된다.
The Spanish Inquisition — 1492
* [유월절~무교절 첫날], April 2, 1493
* [초막절 첫날], Sept. 25, 1493
* [유월절~무교절 첫날], March 22, 1494
* [초막절 첫날], Sept. 15, 1494
The War of Independence — 1948
* [유월절~무교절 첫날], April 13, 1949
* [초막절 첫날], Oct. 7, 1949
* [유월절~무교절 첫날], April 2, 1950
* [초막절 첫날], Sept. 26, 1950
The Six-Day War — 1967
* [유월절~무교절 첫날], April 24, 1967
* [초막절 첫날], Oct. 18, 1967
* [유월절~무교절 첫날]. April 13, 1968
* [초막절 첫날], Oct. 6, 1968
What will occur [after 2015]?
* [유월절~무교절 첫날], April 15, 2014
* [초막절 첫날], Oct. 8, 2014
* [유월절~무교절 첫날], April 4, 2015
* [초막절 첫날], Sept. 28, 2015
※ 위 설명의 출처: http://blog.naver.com/esedae/90177303906
게다가 2014년의 보름달 절기들과 2015년의 보름달 절기들 중간에는 개기일식도 발생했습니다— 2015년 3월 21일에 발생했습니다. 그런데 그날은 성경력으로—유대교의 ‘종교력’으로—새해의 첫날(니산월 (1월) 1일)에 해당 됩니다—무언가 심상치 않습니다.
더더욱이 2014년 ~ 2015년 중 하나님의 ‘보름달 절기’들에는 핏빛 보름달만 뜨고 그 중간의 히브리력 신년(2015년 3월 21일)에는 개기일식으로 인해 태양이 핏빛으로 변한 반면에 2014년 ~ 2015년 중 발생한 테트뢰드 직후의 크리스마스(2015년 12월 25일)에는 보름달이 환하게 떳습니다—정말 심상치 않습니다. 기독교와 천주교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합니다—정확하게는, 크리스마스에 예수님의 초림을 기념합니다. 그러나 왠만한 기독교인들과 천주교인들은 예수님께서 초림하신 날이—즉, ‘성탄’일이—크리스마스가 될 수가 없다는 사실을 잘 압니다—12월 25일인 크리스마스는 그러므로 겨울 중인데, 정황증거를 보더라도, 겨울에 목동들이 뜰에 나갈 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성탄일이 크리스마스가 될 수 없는데도 불구하고 기독교와 천주교에서 크리스마스에 성탄을 기념합니다—성탄을 기념하는 것이 요지이므로 날짜는 중요하지 않다는 이유에서입니다.) 그러나 고대 종교에 대한 연구를 조금이라도 시도하면 크리스마스가 고대 바벨론~이집트 종교의 태양신숭배로부터 유래했다는 사실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성경에 ‘강한 사람’(창 10:8 – 9; 대상 1:10 / 깁보르; 강한 자) 정도로 간단하게 소개되는 니므롯은 최초로 하나님을 대적해서 최초의 적그리스도로 일컫어지는 사람입니다. 유대의 전승에 의하면, 그가 사망한 후에 그의 아내인 세미라미스에게 ‘담무스’라고 일컫어지개 되는 아들이 출생하는데, 그녀는 ‘담무스’가 니므롯의 환생이라고 주장하면서 자신과 당시 사망한 니므롯 그리고 담무스를 중심으로 하는 바벨론 종교를 형성합니다. 그 종교가 전세계로 전파되면서고대의 종교들, 신화들, 비밀조직들의 모체가 되고 현재까지 계속해서 인류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크리스마스는 바로 ‘담무스’가 출생한 날이고 바벨론 종교의 영향을 받은 이집트 종교에서는 담무스와 같은 인물인 ‘호루스’가 출생한 날입니다—한마디로, 크리스마스는 최초의 적그리스도인 니므롯이 환생한 날입니다. 그 날은 (지금의 그레고리력이 아닌 당시 바벨론~이집트 종교의 태양력으로) 동짓날입니다—태양의 움직임과 관계가 있는 날로 고대 바벨론~이집트 종교의 태양신숭배와 관련이 있는 날이지 예수님의 탄생과 관계가 있는 날이 아닙니다. 그렇게 크리스마스는 사실 고대 바벨론~이집트 종교의 태양신숭배로부터 유래하고 최초의 적그리스도인 니므롯이 환생한 날입니다—유래가, 현재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동기와는 상관 없이, 사단적입니다. 그런데, 2014년 ~ 2015년 중 하나님의 ‘보름달 절기’들에는 핏빛 보름달만 뜨고 그 중간의 히브리력 신년(2015년 3월 21일)에는 개기일식으로 인해태양이 핏빛으로 변한 반면에 2014년 ~ 2015년 중 발생한 테트뢰드 직후의 크리스마스(2015년 12월 25일)에는—즉, 고대 바벨론~이집트 종교에서 적그리스도의 환생을 기념하던 절기에는—보름달이 환하게 떳습니다—정말 심상치 않습니다.
그래서 2014년과 2015년에 거쳐 일어난 테트뢰드는 ‘특이한’ 테트뢰드였습니다(이하, ‘특이한 테트뢰드’).
그런데 그 ‘특이한 테트뢰드’ 후의 첫해인 히브리력의 5777년(2016년 10월 3일에 시작됨)은—구체적으로, 유대교 ‘정치력’의 5777년은—이스라엘 백성이 출애굽을 한 후—정확하게는, 하나님께서 그 백성을 중심으로 ‘이스라엘’이 라는 하나님의 나라를 설립하신 후—대부분의 연구에 의하면, 70번째의 희년입니다.
그러면 드리고자 했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한 유대인 친구가 아래의 사진을 보냈습니다:
일단은 위에서 추적한 연대가 정확하다는 가정 하에 그 연대들을 정리하겠습니다. 유대인들은 그들 고유의 달력 체계인 히브리력을 유지해 왔기 때문에 그 달력 체계와 그들의 역사적인 문헌 및 자료에 따라 위와 같이 연대를 정확하게 추적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위에 위에서 추적한 연대가 정확하다는 가정 하에 그 연대들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947 년에 이스라엘을 독립시키자는 결정이 내려졌습니다—이듬해 (1948년) 독립.
그 결정이 난 후로70년이 되는 해가 2017년입니다.
아브라함이 기원전1947 년에 임신 되었습니다.
그 후로 2017년이 지난 70년에 예루살렘( 성전)이 훼파 됩니다.
70년에서 1947 년이 되는 해가2017년입니다.
하나님께서 아담을 창조 하신 후 50번째의 희년 중에 출애굽이 일어 났습니다.
출애굽 후 70번째의 희년이2017년입니다.
위에 열거한 모든 Time Line이2017년을 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2016년 10월 3일부터는
그 ‘특이한 테트뢰드’ 후의 첫해(히브리력의 5777년)입니다.
“그러므로 2016년 10월 3일로 시작하는 히브리력의 새해( 5777년)에 엄청난 비극이라도 발생합니까? 그래서 성경에 나타나는 말세의 대환란이나 그 대환란을 예시하는 징조가 되는 사건이라도 발생합니까?”하는 질문이 예상됩니다.
제 대답입니다: “2016년 10월 3일로 시작하는 히브리력의 새해( 5777년)는 희년이기 때문에 그렇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말세의 끝에 하나님께서 주시는 ‘회개의 기회’로 받아들이셔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2017년 9월 21일자로 시작되는 히브리력의 5778년부터는 상황이 달라지리라 예상됩니다—하나님의 심판이 시작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히브리력의 5778년 중에 있을 2018년은 이스라엘이 독립 후 70년째가 되는 해입니다—지난 70년 동안 이스라엘을 배신하고 심지어는 공격적으로 대한 세상을 향해 하나님께서 심판을 시작하실 가능성이 더욱 높습니다.”
하지만 그 심판이 세상과 궁극적으로 도래할 적그리스도에 대한 심판이고 성도들에게는 참 그리스도이시고 재림하실 예수님에 의해 성도들과 만물이 회복되기 위한 단계일 뿐입니다. 예수님의 재림과 2016년의 수전절(하누카) 중에는 하누카의 첫날이 크리스마스와 겹쳤고 그 하누카가 끝나는 날이 2017년의 첫날과 겹쳤습니다—역시 심상치 않습니다. 하누카가 하나님께서 정하신 절기들 중의 하나는 아니지만, 하나님을 노골적으로 대적하고 유대인들에게 공포정치를 행사해서 적그리스도로 예표되는 안티오쿠스 에피파네스를 유대인들이 드디어 축출하고 그가 우상을 세웠던 성전을 탈환해서 정결케 한 후 하나님께 다시 드린 기간입니다 (단 11:31, 12:11; 마 24:15; 막 13:14). 그 성전을 하나님께 다시 드리는 날 그 성전의 성소 안에 있는 촛대(메노라)를 밝히는데 필요한 감람유가 하루분 밖에 없었는데, 그 메노라를 밝히기 위한 감람유를 더 만드는 동안 그 메노라의 촛불이 꺼지지 않고 지속되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그 감람유가 만들질 때까지 팔일이 걸렸는데, 그 동안—즉, 팔일 동안—그 메노라의 촛불이 꺼지지 않고 지속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기간은 성막이 세워져서 아론이 첫 제사를 드리는데까지 걸린 기간과 같습니다 (출 40:17; 레 9:1 – 24)—성막이 완성된 후 드려졌던 첫 제사의 번제물과 기름이 하나님께로부터 나온 불에 의해 타는 기적이 나타났듯이, 성전이 하나님께 다시 드려지는 기간 중 메노라의 촛불이 하루분의 감람유로 팔일동안이나 타는 기적이 나타났던 것입니다 (레 9:24). 그래서 하누카는 빛의 절기(Feast of Lamps)로 일컫어지게 되었고 팔일 동안 기념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하누카 중 성전이 회복되어 하나님께 다시 드려졌기 때문에 하누카는 ‘회복해서 하나님께 다시 드린다’는 의미를 지닙니다. 아니나 다를까, 이 어두운 세상에 빛으로 오신 그리고 하나님의 백성을 ‘회복하셔서 하나님께 다시 드리시기 위해’ 하나님께 드려질 기름과 제물로 오신 예수님께서 빛의 절기이고 ‘회복해서 하나님께 다시 드린다’는 의미를 지닌 하누카 중에 잉태되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요 1:4, 5, 9, 8:12, 9:5). 그런데 말세의 끝을 맞아, 영화, 조형물, 빌딩, 등에 나타나고 암시되듯이, 적그리스도인 ‘담무스’(호루스)의 부활에 대한 고대 바벨론~이집트 종교의 영향을 받은 사람들의 기대가 극에 달하고 있습니다—적그리스도의 도래가 예측되는 것입니다. 그러한 도래가 예측되는 시기의 크리스마스에 하누카가 시작되었습니다—희년일 가능성이 높은 히브리력 5777년 중의 크리스마스(2016년 12월 25일)에 하누카가 시작되었고 그 날로부터 칠일 뒤인 하누카의 마지막 날에 2017년의 첫날(2017년 1월 1일)이 시작되었습니다. 모든 것이 회복되는 희년 중의 크리스마스에 ‘회복해서 하나님께 다시 드린다’는 의미를 지닌 하누카의 첫날이 시작되었고 칠일 뒤인 그 하누카의 마지막 날에 2017년의 첫날(2017년 1월 1일)이 시작되었습니다—도래할 적그리스도에 대한 심판과 참 그리스도이시고 재림하실 예수님에 의한 회복이 암시됩니다.
그러므로 부탁드립니다—이제는 더욱 하나님의 뜻대로 사시면서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의 구절을 보시기 바랍니다, “네가 나의 인내의 말씀을 지켰은즉 내가 또한 너를 지켜 시험의 때를 면하게 하리니 이는 장차 온 세상에 임하여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시험할 때라”(계 3:10). 현재에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데 성공하면 하나님께서 미래에 지키시고 인도하실 것이라는 뜻입니다. 영어 번역은 뜻이 더욱 분명합니다: Because you have kept my word about patient endurance, I will keep you from the hour of trial that is coming on the whole world, to try those who dwell on the earth. (ESV)—다음과 같이 요약 할 수 있습니다: Because you have kept my word, I will keep you. “네가 내 말을 지켰기 때문에 나도 너를 지키겠다”로 의역 할 수 있습니다—지금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삶을 사는 사람을—즉, 현재에 충실한 사람을—하나님께서 미래에 지키시(고 인도 하시)겠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현재에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데 성공하면 하나님께서 미래에 지키시고 인도하실 것이고 반대로 현재에 실패 하면—불순종하는 삶을 살면—아무리 예측을 잘 해서 좋은 계획을 세우고 잘 준비해도 결국은 피할 수 없는 심판의 대상으로 전락하게 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위에서 예상한 대로 2017년 9월 21일 날짜로시작되는 히브리력의 5778년부터 하나님의 심판이 시작된다면, 그날 이후로 시작될 하나님의 심판 중에는 하나님의 지키심과 인도하심을 받아야만 합니다. 그날 이후로 하나님의 지키심과 인도하심을 받기 위해 그날까지는 자신이 하나님의 뜻대로 산다는 사실을 증명해야 하는데, 그날까지는 앞으로 일년도 남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그날 전에 자신이 하나님의 뜻대로 산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그래서 하나님께 그렇게 산다는 인정을 받기 위해—더욱 하나님의 뜻대로 사시면서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 출처: Daum Café, ‘Dean’s Study (딘스 스터디)’ http://cafe.daum.net/deanjestory/9Ax4/139
☞ Facebook Group, “Dean’s Study:” https://www.facebook.com/groups/227712431017140
☞ KakaoStory: https://story.kakao.com/deanjestory
☞ Band, “Dean’s Study:” http://band.us/@deansstudy
첫댓글 딘 형제님의 글들은 깊히 생각하게 되는 힘이 있네요. 귀한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