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승혜입니다.
붓다스쿨 청소년 독서교육 장학생 템플스테이 둘째 날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둘째 날은 오전 9시부터 뇌파 측정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뇌파 측정은 템플스테이 진행이 확정된 순간부터 장학생들이 가장 기대하는 시간이었는데요.
인체항노화표준연구원의 단호스님께서 지난번 장학생 친구들을 만나셨을 때,
다음에 뇌파 측정 및 분석을 직접 해주시겠다고 약속을 해주셔서, 만들어진 아주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뇌파 측정은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총 3시간 동안 이루어졌습니다.
각 장학생은 EEG, ERP, P300을 측정했습니다.
오전 11시부터 정오까지는 자재명 법우님과 학생들과의 진로 직업특강이 있었습니다.
붓다스쿨 장학회 이사님이신 자재명 법우님께서는 현재 8년 이상 식료품 회사의 대표로 사업을 이끌어가고 계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학생들에게 사업가로서 살아가는 삶에 대한 자세히 소개해주셨고,
사업을 이끌어오시면서 만난 크고 작은 일들마다 어떻게 부처님의 가르침을 통해 지혜롭게 매 순간들을 해결해오셨는지도 생생히 풀어주셨습니다.
지난 일 년 동안 경제 도서를 읽으며 공부를 해온 장학생들은,
자재명 법우님께 어떻게 사업가의 길을 걷게 되셨는지, 돈 관리는 어떻게 하시는지,
가장 좋아하는 책은 무엇인지 다양한 질문을 여쭤보았습니다.
그리고 낮 12시, 카페 앞에서 도우스님께서 직접 군고구마를 만들어주셨습니다.
장학생들은 군고구마와 송덕사에서 3년 숙성된 묵은김치를 함께 먹었는데요!
너무너무 맛있다면서, 몇 번이나 고구마와 김치를 가져가서 먹은 학생도 있었습니다.
절에서 군고구마 기계로 직접 구운 고구마를 먹는 시간이 장학생 친구들에게는 아주 특별한 경험이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학생들의 적성 파악과 진로 탐색에 큰 도움이 될 뇌파측정의 기회를 허락해주신 단호스님과
이번 템플스테이에 참석하셔서 학생들에게 사업가로서의 멋진 이야기를 들려주신 자재명 법우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승혜였습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
단호스님, 도우스님, 자재명 법우님
학생들을 이끌어줄 샘들~~!!
감사합니다.
자재명 법우님의 진솔하고 감동적인 이야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