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티브 라서 항체가 생겼다는것 같은데요. 저도 얼마나 높아야 되는지는 잘 모릅니다. 크로나가 침입해도 방어를 잘 하려면 저 항체 수치가 높을수록 방어를 잘 한다고 알고 있어요. 뭐 추가접종이 가능 하다면 맞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저 수치가 더 올라 가니요. 시간 여유가 되면 진료때 물어보세요.
전 추가접종 불가능으로 나오던데... 거참.. 예약 자체가 안되던데요.. 간이식 환자들 다들 추가접종 하는건 아닌듯 하더라고요..
모두 하는 것으로 압니다. 질병관리청은 이식인도 3차 맞아야 한다고 기준을 정했을거고 그 기준에 따라 건강관리공단은 자료를 질병관리청에 보내서 예약 가능하도록 전산을 만든거 같은데 그 과정에서 정상적인 진행이 안된거 같습니다. 질병관리청은 기준을 만들고 기준에 합당한 자료를 건강관리공단에서 만드니 대상 여부는 건강관리공단에 가서 확인해야 한다는 뜻 같습니다. 질병관리청에선 건강관리공단과 통화로는 상황 설명이 어려울 수도 있다고 직접 방문하라고 조언 했습니다. 아마도 건강관리공단에 방문하셔서 확인 해보시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우가차카국민건강보험공단이 맞습니다. 국민'은 말은 그렇게 하는데 질병관리청의 대상자 자료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받기 때문에 질병'도 자기 마음대로 대상자를 선정 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우리가 확인 할 곳은 국민' 인데 직접 가서 왜 내가 대상자가 아닌지 확인 해 보는게 제일 빠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과정 중에 스트레스를 좀 받겠지만 돈 내라면 내고 맞으면 그만인데 돈 내고도 못 맞으니 발품을 좀 팔아보셔야 할듯합니다.
@livagain<질문> 2005년 서울대병원에서 간이식한 사람 입니다.. 코로나 백신을 2차 (2021년 9월 6일) 화이자 맞았는데요. 질병관리청 보면 면역저하자는 2달후 부스터를 맞는다고 공고 나오던데 예약을 하려고 하면(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라고 화면에 뜹니다. 질병관리청 전화해서 문의하니 일반으로 나온다고 건강관리공단에 가보라고 하고 여기 전화로 물어보면 코로나 백신 예약은 자기들 소관 아니라고 질병관리청에 전화해 보라고 하고요.. 간이식 환자는 언제 추가 접종을 할수 있는 건가요 ??
<답변> 안녕하십니까? 국민의 평생건강지킴이 국민건강보험공단입니다. 저희 공단에 많은 관심을 갖고 홈페이지(The건강보험)를 방문해주신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죄송하오나 코로나19 백신접종은 국가정책에 따라 질병관리청에서 추진하는 사항으로, 문의 내용에 대하여 소관기관인 질병관리청으로 문의해주시면 상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저도 2차 접종2주후 항체검사 결과는 숫자는 모르지만 이식인들에 비교하면 높게 생겼고 일반인에 비해 낮다고 했는데 3차 예방접종 권장 하더라구요 . 그리고 문자 못 받으신분은 예전에 간이식 했다는 진단서나 약처방전이나 있으면 보건소에 팩스 보내주면 예약 잡아 줍니다. 저도 그렇게 해서 예약 잡았습니다. 저도 우가차카님 처럼 다 해봤는데 똑같은 답이라서 국가기관에서 하는 일이 너무 일괄성도 없고 해서 국민 신문고에 민원 넣고 답 기다리는 중입니다.
첫댓글 항원이 안생겼다는 뜻인가요?
포지티브 라서 항체가 생겼다는것 같은데요. 저도 얼마나 높아야 되는지는 잘 모릅니다. 크로나가 침입해도 방어를 잘 하려면 저 항체 수치가 높을수록 방어를 잘 한다고 알고 있어요. 뭐 추가접종이 가능 하다면 맞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저 수치가 더 올라 가니요. 시간 여유가 되면 진료때 물어보세요.
전 추가접종 불가능으로 나오던데... 거참.. 예약 자체가 안되던데요.. 간이식 환자들 다들 추가접종 하는건 아닌듯 하더라고요..
모두 하는 것으로 압니다.
질병관리청은 이식인도 3차 맞아야 한다고 기준을 정했을거고 그 기준에 따라 건강관리공단은 자료를 질병관리청에 보내서 예약 가능하도록 전산을 만든거 같은데 그 과정에서 정상적인 진행이 안된거 같습니다.
질병관리청은 기준을 만들고 기준에 합당한 자료를 건강관리공단에서 만드니 대상 여부는 건강관리공단에 가서 확인해야 한다는 뜻 같습니다.
질병관리청에선 건강관리공단과 통화로는 상황 설명이 어려울 수도 있다고 직접 방문하라고 조언 했습니다.
아마도 건강관리공단에 방문하셔서 확인 해보시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새푸헌푸 건강관리공단 이란걸 검색하니 똑같은 이름이 없고요. 국민건강보험공단 으로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거기 전화 했더니 코로나는 질병관리청에서 한다고 자기는 상관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질병관리청 전화하면 (주민번호) 일반으로 나온다고 건강관리공단 가보라고 하고요..
(건강관리공단 이란게 없는데..ㅠ.ㅠ) 1577-1000번 전화하면 코로나 백신 예약은 자기네랑 상관이 없데요. 사정얘길 해도..상관없다고... 질병관리청 전화 하라고 하고..
예약 주민번호 적고 확인 누루면..(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나오고요. 2차 맞고 2달 쪼금 넘었고요..
@우가차카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맞습니다.
국민'은 말은 그렇게 하는데 질병관리청의 대상자 자료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받기 때문에 질병'도 자기 마음대로 대상자를 선정 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우리가 확인 할 곳은 국민' 인데 직접 가서 왜 내가 대상자가 아닌지 확인 해 보는게 제일 빠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과정 중에 스트레스를 좀 받겠지만 돈 내라면 내고 맞으면 그만인데 돈 내고도 못 맞으니 발품을 좀 팔아보셔야 할듯합니다.
@새푸헌푸 ㅎㅎㅎ 그냥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인터넷 민원 글 썼어요.. 지금..ㅎㅎ 연락 오겠죠..
저도 부스터샷 명단 누락됐었는데 백신 맞는 단골 병원에서 보건소에 전화했는지 어쨌는지 날짜 지정받아 줬어요.
@livagain <질문>
2005년 서울대병원에서 간이식한 사람 입니다..
코로나 백신을 2차 (2021년 9월 6일) 화이자 맞았는데요.
질병관리청 보면 면역저하자는 2달후 부스터를 맞는다고 공고 나오던데 예약을 하려고 하면(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라고 화면에 뜹니다.
질병관리청 전화해서 문의하니 일반으로 나온다고 건강관리공단에 가보라고 하고 여기 전화로 물어보면 코로나 백신 예약은 자기들 소관 아니라고 질병관리청에 전화해 보라고 하고요..
간이식 환자는 언제 추가 접종을 할수 있는 건가요 ??
<답변>
안녕하십니까? 국민의 평생건강지킴이 국민건강보험공단입니다.
저희 공단에 많은 관심을 갖고 홈페이지(The건강보험)를 방문해주신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죄송하오나 코로나19 백신접종은 국가정책에 따라 질병관리청에서 추진하는 사항으로, 문의 내용에 대하여 소관기관인 질병관리청으로 문의해주시면 상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 코로나19 예방접종 홈페이지(http://ncv.kdca.go.kr)
▷ 질병관리청 콜센터 ☎1339
어쩌란 거지..??? ㅎㅎㅎ
이식한지 오래된 사람과 빠른사람이 나눠져 있는건가. ??
@우가차카 보건소 방문이나 백신 맞은 병원 방문이 필요해 보입니다. 저도 인터넷 상으로는 안되더라고요. 보건소 방문시 간이식 받은 진단서나 의사 소견서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장애인 카드와 약처방전만 있어도 면역억제제 먹는 걸 보여줄 수 있으니까 해결되리라 생각합니다.
뉴스에서는기저질환자 추가전종 으나고 나왔던데요 요즘 공부한다고 보는게 동물농장 꼭보고 나머지 밥먹을때 뉴스ㅎㅎ
@livagain 약 처방전은 병원내 약국이라 따로 없어요..
@우가차카 복약지도서가 있네요..
보건소에 전화해보니,2차 맞은지 1달밖에 안됐다고,2주 후에도 문자 안오면 다시 전화 하라고 하더라구요.
항체 검사라면 1 이상인 경우에 항체가 생성 된거고 5.38이라면 10 이하 이지만 긍정적인 생성률이라고 생각되는데 3차를 맞으면 더 좋아질 가능성이 많은거 아닐까요?
그래도 2차 접종 후에 저만큼 이라도 항체가 만들어졌다면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2차 접종2주후 항체검사 결과는 숫자는 모르지만 이식인들에 비교하면 높게 생겼고 일반인에 비해 낮다고 했는데 3차 예방접종 권장 하더라구요 .
그리고 문자 못 받으신분은 예전에 간이식 했다는 진단서나 약처방전이나 있으면 보건소에 팩스 보내주면 예약 잡아 줍니다. 저도 그렇게 해서 예약 잡았습니다.
저도 우가차카님 처럼 다 해봤는데 똑같은 답이라서 국가기관에서 하는 일이 너무 일괄성도 없고 해서 국민 신문고에 민원 넣고 답 기다리는 중입니다.
@아침햇살 멋지십니다^^
금요일날 3차 맞아요 별일없길 바래봅니다
별 일 있는게 특별한거고 대다수는 별 일 없는거 겉네요.
저도 어제 3차 맞고 오늘 뻐근~~~중입니다.^^
@새푸헌푸 네 ㅎ 푹쉬세여 코로나 물렀거라
나도 금요일에 맞아요 별일 없겠죠. 2차때 너무 고생을 해서 조금 걱정을 되네요
11월 6일 3차접종 화이자로 접종하였는데 1.2차때와 같이 별다른 반응이 다르지 않고 괜찮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아직도 연락 안오신분은 진단서나 소견서 가지고 무조건 보건소 방문하세요.
기다리면 안옵니다.
진단서는 보험용으로 발급한것 복사분도 됩니다.
일반인 5명 같이 했는데 검사수치가 5.2~5.4로 나왔습니다.
그런데 10점 이상도 나오는분이 있나요?
8/17 2차접종했는데 10/20 부스터샷 예약하라고 문자왔으며 헤파빅주사로 인해 11/30 예약했어요.
세브란스에서는 백신 주사 2번 맞아도
면역억제제를 먹기 때문에
항체 생길 확률이 17%라고 합니다
부스타샷 연락오면 맞으라고 하네요.
답변 왔네요..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국민신문고를 통해 질의하신 민원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2. 국민신문고에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 면역저하자의 경우, 관련 학회* 및 코로나19 백신 전문가 자문을 통해 세부기준을 정했고,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 연계를 통해 기본 접종 완료 2개월이 지난 추가접종 대상자를 선별하여 DB를 구축하였습니다.
* 대한혈액학회, 대한종양내과학회, 대한류마티스학회, 대한면역학회
- 대상자 명단에 포함되어 있지 않더라도 추가접종이 필요하다는 의사소견이 있으면 추가접종이 가능하므로, 의사소견이 있으신 경우 주소지 보건소에 방문하여 면역저하자 추가접종 대상으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3. 질병관리청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며, 저희 질병관리청은 건강한 국민,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평안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명단에 포함 안됬다면 구지 맞을 필요는 없는 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