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김용석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은 지난 21일 무안영재교육원 2층 강당에서 미래 무안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공동체 간의 협업과 노력의 성과를 나누고 무안군민으로 질 높은 삶을 살아가는 교육생태계 구축 방향을 모색하는 '2023. 무안교육자치협력지구 성과나눔 한마당'을 개최했다.
2023년 무안교육지원청은 무안군과 협력해 무안교육자치협력지구를 내실있게 운영했다. 교육자치선택 공모사업,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 행복한 교실,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등 새롭게 다가오는 미래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무안의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중장기적인 교육공동체 간의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이번에 개최한 무안교육자치협력지구 성과나눔 한마당은 2023년 무안교육자치협력지구 운영 성과보고, 12개 마을교육공동체의 교육활동 안내 및 7개 학생 체험부스, 무안모아 학부모 재능기부단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를 동시에 운영해 약 300여명의 학생과 교직원, 마을활동가 등이 함께 참여했다.
또한 목포, 신안교육지원청 교육장, 전남교육청 교육자치과장, 관내 교(원)장 등이 참석해 각자의 위치에서 지역교육생태계의 긍정적 발전을 위한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김선치 교육장은 “민·관·산·학 협치를 통해 장기적으로 정주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 무안교육공동체 간의 학생 중심의 연대의식 강화, 지역교육생태계의 자생력 강화를 목표로 무안교육지원청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