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글"만 읽으실 경우 수많은 정보들을 놓치게 됩니다. 게시판의 다음 페이지, 그 다음 페이지에는 주옥같은 글들이 많습니다.
- "신제품"만 찾을 경우 많은 좋은 탁구용품들을 놓치게 됩니다. "신제품" 중에는 명품은 없습니다.
- 왼쪽 위의 "탁구용품 데이터베이스" "탁구기술 & 규칙" "탁구용품 사진갤러리" 등도 반드시 참고합시다.
- 용품 정보를 원하실 경우 우선 게시판 맨 위의 "초보자의 용품선택 요령 & 추천"을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초보자를 위한 탁구상식 1]
제대로 탁구 레슨을 받기 시작하여 기본 기술이 완전히 몸에 배고 정말 탁구다운 탁구를 하게 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략 "15년" 정도입니다. 탁구는 매우 어려운 스포츠이며, 하루 아침에 기술을 제대로 구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지금 막 탁구를 시작하신 분들은 15년 후를 내다보고 열심히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15년"이란 물론 꾸준히 시간을 내서 열심히 연습하실 경우 그 정도 걸린다는 것입니다. 또, 탁구에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시간이 크게 단축될 수 있는데, 주변에 그런 분들도 분명히 계실 것입니다. 그 분들의 실력 향상 속도를 기준으로 삼으시면 안됩니다.
선수들.. 특히 중국국대 선수들 쓰는 러버의 경도는 주로 어떤류를 많이들 쓰나요?
마롱이나 판젠동, 장지커 등 중국 선수나 옵차로프, 티모볼 같은 선수들은 포핸드, 백핸드 러버의 경도를 보통 어떤 류를 쓰는지 갑자기 궁금해졌습니다.
대중없이 각각 개인마다 다른건지 아니면 생체분들이 주로 쓰듯이 포핸드는 경도가 높고 백핸드는 경도가 낮은것을 쓰는지 궁금하고 또 왜 그렇게 쓰는지 궁금합니다.
특히 판젠동 선수의 앞뒤러버의 경도가 궁금하네요..
혹시 아시는분 계신가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이정우화이팅님, 고슴도치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럼 DHS기준 포핸드에 스폰지 경도 41~42도 정도 사용하고 백핸드에 37~38도 정도 사용한다고하면 통상적으로 포핸드는 하드한경도, 백핸드는 미디움경도라고 알고 있으면 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