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에 착륙하면 물에 빠져 다죽을수도 있어요.그리고 별탈없이 내릴수도 있기 때문이지오~~랜딩기어가 안펼쳐지는것은 유압을 상실한건데 엔진화재와 유압살실은 연관성이 없는데 이걸 밝히는것이 사고의 핵심입니다.그리고 유압이 상실되면 조종사는 수동착륙을 했을건데 오토시스템에 의한 속도는 거의 300킬로 정도지만 실제로는 400~500정도의 속도라고 예측하는데 영상같이 너무 빠른속도로 감당안되어 활주로 끝단으로 부딛히는 결과에 다달았지오~~
@청설모엔진2개가 동시에 이상이 생길는 경우가 있었을까요? 2개가 동시에 이상이 생겨도 랜딩기어는 내려 오지오.랜딩기어가 내려 온다면 아무런 이상없이 내릴수 있읍니다.문젠 랜딩기어가 안내려온것이지오!!사고의 핵심이지오.랜딩기어가 안내려 오면 고어라운드를 해서 다시 한번 착륙을 시도 하게 되면 랜딩기어가 다시 내려올수도 있고 또 비정상적인 상태에서 랜딩기어를 내릴수 있었을수도 있다고 보는데 이도 밝혀져야 겠지오.아님 연료를 꼭맞게끔 넣거 왔거나 연료를 랜딩총중량에 맞추지 못하고 랜딩했었수도 있는데 이것도 밝혀지겠지오~~
@진짜 달맞이꽃바다의 기압과 지면의 기압이 틀려서 내렸다가는 기체가 두동강이 날수 있어요.보통 항법에서 기압을 쓰지요.그리고 미니멈을 설정하는데 지표면과 바닷면이 서로 다릅니다.그이유는 착륙저항이 다 틀리기 때문이고 다다르기 때문입니다.그만큼 착륙시 저항이 커서 더큰 문제가 생기기 때문입니다.마찬가지로 하늘에서도 어느정도 고도가 올라가면 그저항이 틀리는데 그것이 우리나라와 일본은 14000피트로 정하지오!!
@청설모엔진 하나가 나가고 또 다른엔진에 문제가 생겼으면 유압이 먹통이 되면서 그럴수 있는데 이런경우가 아닌지 블랙박스를 해독해봐야 알겠지오.수동조작을 할려면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지만 그도 해당안되는 경우라면 엔진 두개가 다나가 유압이 전혀 안듣었다고 보는게 타당하지오~~
첫댓글 그분들 블랙요원 OB들이 활약중인거 아닐까요? 왜하필 민감한 시기에 대형 사고가 날수 있나요
mbc에 제보한 화면에 동체착륙한 모습이 찍혔네요 끔찍합니다
@독자생존 여행객 175명 중 28명 사망과 다수 부상이라니
@청설모 발견된 시신 숫자. 2명 구조 나머지는
@청설모 엔진에서 불꽃이 떨어지는 모습이
언제부터인가 음모론이 사실로 카더라가 사실로 증명 되는 이상한 나라가 되었네요.
탄핵이 순조롭게? 되는 상황에 이 무슨 난리래요 에휴 제발 많은분들이 살아있기를 바랍니다
원래 그전 부터 조종사들이 한번은 큰사고 날거라고 예견을 했지오~LCC들 무리한 운항과 정비불량으로 뭔일 조만간 생길거라 예측이 적중한 결과지오~~~
공항 옆 1km 떨어진곳에 바다인데. 동체착륙할려면 바다로 동체착류시도가 안낫았을까요?
착륙할때 랜딩기어가 안펼쳐져서 그냥 맨바닥에 헤딩하면 시속 300km인데.
바다에 착륙하면 물에 빠져 다죽을수도 있어요.그리고 별탈없이 내릴수도 있기 때문이지오~~랜딩기어가 안펼쳐지는것은 유압을 상실한건데 엔진화재와 유압살실은 연관성이 없는데 이걸 밝히는것이 사고의 핵심입니다.그리고 유압이 상실되면 조종사는 수동착륙을 했을건데 오토시스템에 의한 속도는 거의 300킬로 정도지만 실제로는 400~500정도의 속도라고 예측하는데 영상같이 너무 빠른속도로 감당안되어 활주로 끝단으로 부딛히는 결과에 다달았지오~~
@fly 탁돌이 이륙직후에 새떼들에게 엔진2개 다 망가지고나서 다른 공항 착륙을 못하니 뉴욕 허드슨강에 착륙시도해서 탑승객155명 전원 살린 영화같은 기적도 있었네요.
@청설모 엔진2개가 동시에 이상이 생길는 경우가 있었을까요? 2개가 동시에 이상이 생겨도 랜딩기어는 내려 오지오.랜딩기어가 내려 온다면 아무런 이상없이 내릴수 있읍니다.문젠 랜딩기어가 안내려온것이지오!!사고의 핵심이지오.랜딩기어가 안내려 오면 고어라운드를 해서 다시 한번 착륙을 시도 하게 되면 랜딩기어가 다시 내려올수도 있고 또 비정상적인 상태에서 랜딩기어를 내릴수 있었을수도 있다고 보는데 이도 밝혀져야 겠지오.아님 연료를 꼭맞게끔 넣거 왔거나 연료를 랜딩총중량에 맞추지 못하고 랜딩했었수도 있는데 이것도 밝혀지겠지오~~
@fly 탁돌이 비행기는 바다에 착륙해도 바로 가라 앉지 않습니다.
착륙만 성공한다면 구명조끼들이 있어서 살 확율이 더 높습니다.
@진짜 달맞이꽃 바다의 기압과 지면의 기압이 틀려서 내렸다가는 기체가 두동강이 날수 있어요.보통 항법에서 기압을 쓰지요.그리고 미니멈을 설정하는데 지표면과 바닷면이 서로 다릅니다.그이유는 착륙저항이 다 틀리기 때문이고 다다르기 때문입니다.그만큼 착륙시 저항이 커서 더큰 문제가 생기기 때문입니다.마찬가지로 하늘에서도 어느정도 고도가 올라가면 그저항이 틀리는데 그것이 우리나라와 일본은 14000피트로 정하지오!!
@fly 탁돌이 그리고 동영상을 보면 스피드브레이크와 플랩이 전개가 안되어 있는데 이는 유압이 상실되었다고 볼수 있는데 이것을 밝히는것이 사고의 핵심이라고 봅니다.
@fly 탁돌이 181명이 탑승 했다면 만석일겁니다.매우 안타깝네요.
@fly 탁돌이 또 한가지 드는 생각은 랜딩기어를 일부러 안내리고 내렸을수도 있읍니다.조종사가 아마도 유압이 나간 바퀴로 내리는것 보다 동체착륙을 선택했을수도 있읍니다.
@fly 탁돌이 국제선 운항하는 베테랑기장이라고 뉴스나오네요(6000시간 무사고) 너무 급박한 상황이라 동체착륙시도?
랜딩기어수동으로도 못내릴시간?
2번의 착륙기회였는데 수동조작을 못헐시간이었는지도 의문드네요
@청설모 엔진 하나가 나가고 또 다른엔진에 문제가 생겼으면 유압이 먹통이 되면서 그럴수 있는데 이런경우가 아닌지 블랙박스를 해독해봐야 알겠지오.수동조작을 할려면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지만 그도 해당안되는 경우라면 엔진 두개가 다나가 유압이 전혀 안듣었다고 보는게 타당하지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