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핑: 국가별 스타벅스 커피 가격
https://www.visualcapitalist.com/cp/mapped-the-price-of-starbucks-in-every-country/
매핑: 국가별 스타벅스 가격
1971년 샌프란시스코 대학의 전직 학생 3명이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 최초의 스타벅스를 설립하여 전 세계에서 공수한 신선한 볶은 커피 원두, 차, 향신료를 판매했습니다. 이것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커피하우스 체인 인 것에 대해 상대적으로 보잘것없는 시작이었습니다 .
오늘날 스타벅스는 80개국에 걸쳐 32,000개의 매장을 자랑하며 패스트푸드 체인 사업에서 맥도날드 다음으로 두 번째입니다. 그리고 맥도날드와 마찬가지로 스타벅스의 커피 가격은 거주하는 국가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SavingSpot 에서 만든 이 지도에는 스타벅스 커피가 가장 많고 가장 저렴한 나라가 어디인지에 대한 답이 있습니다. 스타벅스 커피를 최대한 활용하려는 전문가 또는 상대적 비용과 구매력을 조사하려는 전문가를 위한 것입니다.
스타벅스 커피가 가장 비싼 나라는?
이 지도의 기본 데이터는 배달 앱, Google 리뷰, 메뉴 이미지 및 데스크 조사를 포함한 소스 조합을 사용하며 모두 교차 확인하여 국가별 Tall Latte 가격(USD로 환산)을 제시합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비싼 Tall Latte(12oz)는 스위스 에서 $7.17 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 반면에 Türkiye 에서는 같은 음료를 1달러 조금 넘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
"Tall Latte Index"의 전체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찾다:
국가톨 라떼 가격
투르키예 | $1.31 |
브라질 | $1.96 |
아루바 | $2.22 |
이집트 | $2.23 |
페루 | $2.49 |
콜롬비아 | $2.50 |
남아프리카 | $2.64 |
불가리아 | $2.69 |
모로코 | $2.81 |
이탈리아 | $2.84 |
72 항목 중 1에서 10 표시
이전의다음
미국은 Tall Latte의 경우 $3.26로 세계에서 21번째로 저렴한 커피를 보유하고 있어 고소득 국가와 저렴한 가격의 이례적인 조합입니다. 일반적으로 "개발도상국" 또는 "중저소득" 국가는 고소득 국가보다 스타벅스 가격이 저렴합니다.
소득 대비 톨 라떼의 가격
그러나 단순히 현지 가격을 USD로 환산하는 것만으로는 해당 국가에서 스타벅스가 얼마나 비싼지 가장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습니다. 구매력을 고려 하여 Tall Latte의 가격이 국가의 평균 일일 소득의 백분율로 측정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캄보디아와 인도에서는 스타벅스 커피를 사려면 평균 일일 임금의 70% 이상이 필요합니다 . 상대적으로 저렴한 Tall Lattes를 미국 달러 기준으로 판매하는 다른 국가로는 인도네시아, 모로코, 볼리비아가 있지만 여전히 현지 고객에게 가장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
Starbucks 경제성에 대한 보다 광범위한 관점을 위해 SavingSpot은 각 국가의 1인당 GDP 대비 Tall Latte의 가격을 차트로 작성했습니다. 추세선보다 높은 순위에 있는 국가는 스타벅스에서 상대적으로 나쁜 가치를 받는 반면, 추세선 아래에 있는 국가는 평균 현지 급여로 더 많은 라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위스, 덴마크, 룩셈부르크는 모두 고소득 인구에 비해 비싼 톨 라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칠레, 파나마 및 아르헨티나와 같은 국가는 두 세계 모두에서 최악입니다. 그들은 캐나다, 미국, 호주와 같은 1인당 GDP가 높은 국가보다 더 비싼 라떼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소득의 일부로 그렇게 합니다.
가장 비싼 스타벅스 아이템은?
SavingSpot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스위스의 아이스 카라멜 마끼아또(Iced Caramel Macchiato)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스타벅스 메뉴 항목으로 바닐라 향 시럽과 카라멜 드리즐을 곁들인 커피에 무려 9.31달러 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덴마크, 룩셈부르크, 프랑스도 가격표가 미화 7달러를 훨씬 상회하는 품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가격이 스타벅스 커피의 품질을 정당화하는지 여부는 커피 애호가들에게 가장 잘 남아 있는 질문이지만, 스타벅스에게는 확실히 회사의 수익에 도움이 되는 전략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