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가 매일 쓰는 칫솔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칫솔의 교체시기
칫솔은 3개월마다 한번씩 교체해주는게 좋다고 하네요
이유는 칫솔모가 보통 3개월이상 지나면 마모가 되어버리기 때문이예요 그래서 3개월이 지나도 칫솔모가 새것같다면 양치질할때 더 세게 할 필요가 있는것이고 3개월도 채 되지않았는데 마모가 심하면 양치질을 너무 세게 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검색내용) 칫솔모가 바로 서 있어야 플라그를 없애는 효과가 크다. 새 칫솔은 3개월 사용한 칫솔보다 플라그 제거력이 30% 이상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따라서 칫솔모가 누워 있으면 새 것으로 바꿔야 한다. 3개월마다 칫솔을 교환하는 것이 적당하다. 몇번만 써도 칫솔모가 눕거나 닳는다면 칫솔질 방법을 다시 배워야 한다. 6개월 이상 써도 칫솔모가 처음 사용할 때와 별 차이가 없다면 힘을 더 줘야 한다는 신호다.
보너스!!
칫솔 고르는 방법
칫솔 머리가 크고, 모가 뻣뻣한 칫솔로 세차게 문질러 '뽀드득' 소리가 나야 칫솔질을 제대로 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상식이다. 강한 칫솔모는 치아 표면을 닳게 하고 잇몸 상처, 시린 이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 머리가 큰 칫솔은 치아 구석구석을 닦기에도 불편하다. "나이에 관계 없이 칫솔모의 열은 3~4열, 칫솔모의 세기는 중간(medium)이면 무난하다"고 조언했다. 칫솔의 손잡이는 직선형이거나 약간 앞으로 구부러진 것(15도 이내)이 편리하다.
이상 오랜만에 생활방을 찾은 쏘섹시베이비말럽☆ 이었습니당
출처 - 예전에 비타민인가?그 비스무리한 =_- TV프로그램 + naver search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