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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온라인 운영팀입니다.
12월 28일 정기점검 내용과 서버점검 시간에 대한 안내입니다.
■ 점검시간
- 전 서버 : 12월 28일(화) 09:00 ~ 12:00
※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으로 정기점검 시간이 연장되었습니다.
유저 여러분의 많은 양해 부탁드리며,
점검이 완료되는대로 서버 오픈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크라이 서버 패치내용
-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안토니오와 유쾌한 친구들은 다시 어딘가로 돌아가게 되며,
루티에의 결혼식 이벤트도 끝나게 됩니다.
각 마을의 크리스마스 장식들도 아쉽지만 사라지게 됩니다.
- 프론테라의 결혼식에서 주례를 봐주시던 트리스탄 3세 폐하께서,
바쁜 국정으로 인하여 더 이상 주례를 봐주시지 못하게 되셨습니다.
국왕 폐하를 대신하여 보마르스 주교께서 주례를 봐주실 예정입니다.
- 슈발츠발드 공화국 수도인 유노까지 가기 위한 필드들이 추가됩니다.
추가되는 필드는 05, 07, 08, 09, 11, 12 의 6개 필드입니다.
또한 유노 필드의 추가로 인해 기존 유노 필드의 몹배치가 일부 수정됩니다.
- 보스 몬스터가 부르는 슬레이브 몬스터는 더 이상 아이템과 경험치를 주지 않습니다.
- 보스 몬스터가 슬레이브 몬스터를 보다 자주 불러내게 되었습니다.
- 귓속말이 왔을때 작동하는 사칭사기 방지시스템이 버젼업 했습니다.
귓속말이 왔을경우에 그 캐릭터가 어떤 캐릭터인지 표시합니다.
* 친구로 등록된 사람의 경우 → [ Friend 캐릭명 ] : 어디로 사냥갈까?
* 길드원인 경우 → [ Member 캐릭명 ] : 공성전때 프론테라로 가자.
* 친구가 아니며 길드원도 아닌 경우 → ( From 캐릭명 ) : 아이템 좀 빌려줘 ^^;
- 노점을 열었을때 노점에 올려놓은 물건의 이름과 가격이 채팅창에 리스트 됩니다.
- 일부 NPC의 오타가 수정됩니다.
■ 본 서버 패치내용
- 캐릭터 슬롯의 숫자가 5에서 6으로 증가합니다.
평소에 키우고 싶으시던 직업의 캐릭터를 키워보세요.
- 스킬 재분배 NPC가 약 3개월간 유노에서 서비스를 하게 됩니다.
노비스를 제외한 7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딱 한번 가능하며,
비용은 레벨 * 20000 제니입니다.
전승 캐릭터도 70레벨 이상이어야 재분배가 가능합니다.
카트, 페코페코, 팔콘이 없는 상태에서 소지 무게를 0으로 하고 가시면 됩니다.
-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안토니오와 유쾌한 친구들은 다시 어딘가로 돌아가게 되며,
루티에의 결혼식 이벤트도 끝나게 됩니다.
각 마을의 크리스마스 장식들도 아쉽지만 사라지게 됩니다.
- 프론테라의 결혼식에서 주례를 봐주시던 트리스탄 3세 폐하께서,
바쁜 국정으로 인하여 더 이상 주례를 봐주시지 못하게 되셨습니다.
국왕 폐하를 대신하여 보마르스 주교께서 주례를 봐주실 예정입니다.
- 보스 몬스터가 부르는 슬레이브 몬스터는 더 이상 아이템과 경험치를 주지 않습니다.
- 보스 몬스터가 슬레이브 몬스터를 보다 자주 불러내게 되었습니다.
- 스파이럴 피어스의 이펙트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라블레이드의 이펙트가 약간 수정됐습니다.
- 로드나이트와 하이위저드의 복장이 적용되었습니다.
이것으로 전승 2-1 직업군의 복장이 모두 바뀌었으며,
전승 2-2 직업군은 2005년 1/4분기내에 사크라이의 테스트를 거쳐
본서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 입양된 슈퍼노비스와 입양된 상인계열 캐릭터들의 카트 사이즈를 줄였습니다.
- 배틀모드사용시 대화입력창의 색을 파랗게 변하게 해서
배틀모드 사용중인 것을 알아보기 쉽게했습니다.
- 스킬을 빨리 찍다가 새로운 스킬이 등록됐을 때,
실수로 다른 스킬을 찍는 상황을 방지했습니다.
새로운 스킬이 등록되면 스킬 윈도우 윗부분이 1초 정도 파랗게 변하며,
그 1초간 찍던 스킬 이외의 다른 스킬은 찍을 수 없게 됩니다.
- 사칭사기를 방지하기 위해서,
귓속말이 왔을경우에 그 캐릭터가 어떤 캐릭터인지 표시합니다.
귓속말을 해온 캐릭터의 이름이 친구중 한명과
글자 1개정도만 다를 경우에는 경고메세지가 표시됩니다.
* 친구로 등록된 사람의 경우 → [ Friend 캐릭명 ] : 어디로 사냥갈까?
* 길드원인 경우 → [ Member 캐릭명 ] : 공성전때 프론테라로 가자.
* 친구가 아니며 길드원도 아닌 경우 → ( From 캐릭명 ) : 아이템 좀 빌려줘 ^^;
- 노점을 열었을때 노점에 올려놓은 물건의 이름과 가격이 채팅창에 리스트 됩니다.
- /hi 명령어가 추가됐습니다.
/hi 를 사용하면 친구로 등록된 캐릭터 전원에게 인사를 할수있습니다.
- 스내쳐의 스킬 발동확률이 설명과 다른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 사이드와인더 카드를 적용한 무기를 사용했을때
더블어택의 확률이 카드 확률로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마법력증폭의 스킬의 경우 첫데미지에만 적용되던 것을
전체 공격에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공성시, 엠펠리움이 파괴된 후 길드장이 교체되는 순간에
예전 길드장이 이머전시 콜 스킬을 사용할 경우,
이전 길드원이 공성맵에서 나가지 않고
길드장 옆으로 텔레포트 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게펜과 알데바란에 무기수리 NPC가 추가됩니다. (무기점 내부)
- 일부 NPC의 오타가 수정됩니다.
- 그동안 미구현이었던 아이템이 일부 구현됩니다.
* 상태 이상 화살 :
슬립애로우 / 사일런스애로우 / 독화살 / 날카로운화살 /
스턴애로우 / 프리징애로우 / 플래쉬애로우 / 커스애로우
* 토마호크 : 스킬 토마호크 던지기 추가, 토마호크의 일반데미지로 원거리 공격 가능
* 제니나이프 : 몬스터 사망 시 일정 확률로 1-100 제니가 랜덤하게 훔쳐집니다.
* 가이아소드 : 모든종족의 몬스터에게 모든종류의 광석류를 일정확률로 얻게 됩니다.
* 쥬얼소드 : 모든종족의 몬스터에게 모든종류의 보석류를 일정확률로 얻게 됩니다.
* 포이즌나이프 : 매 타격시 체크 30% 확률로 상태이상 "독"이 걸립니다.
* 카운터 단검 : 장착시 크리티컬이 90 상승합니다.
* 조직의 단결력 : 소비시 길드 경험치를 랜덤한 값 사이에서 얻게 됩니다.
* 활골무 : 활 공격시 데미지를 증가시켜 줍니다.
* 마야 카드 : 타겟팅 마법에 한해 50% 확률로 마법을 반사하게 됩니다.
* 에드가 카드 : 무한 인듀어 옵션이 구현되었습니다.
해당 능력은 시즈모드에서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 아쳐스켈레톤 카드 : (카드 옵션이 변경) 활 공격시 10% 증가 데미지를 갖게 됩니다.
* 레퀴엠 카드 : 혼란이 구현되었습니다.
혼란에 걸린 캐릭터는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하지 못합니다.
몬스터도 마찬가지로, 혼란에 걸리게 되면
원하지 않는 이상한 방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신급아이템의 옵션이 수정되었습니다.
★ 슬레이프니르
- MHP/MSP 10% 증가 → MHP/MSP 20% 증가 (2배)
- 방어 : 5 (5배)
- 장착가능레벨 : 94 (1Lv다운)
★ 브리싱가멘
- STR, AGI, INT, VIT 각각 +6 상승, LUK +10 상승 (기존 2배 능력치, LUK추가)
- 장착가능레벨 : 94 (1Lv다운)
★ 묘르닐
- 장착가능레벨 : 95 (3Lv다운)
★ 메긴기오르드
- 장착가능레벨 : 94 (4Lv업)
- 애로우 샤워, 더블 스트레이핑, 챠지 애로우, 화살감아 던지기, 샤프슈팅, 애로우 발칸,
뮤지컬 스트라이크의 스킬을 사용하였을 때 화살이 소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상태 이상 화살 구현과 함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함입니다.
- 화살통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더블클릭시 해당 화살을 500개씩 얻을 수 있습니다.
화살통은 페이욘에서 제조할 수 있게 됩니다.
* 화살통
* 철 화살통
* 강철의 화살통
* 오리데오콘 화살통
* 불화살통
* 은화살통
* 바람의 화살통
* 암석 화살통
* 수정 화살통
* 그림자의 화살통
* 무형의 화살통
* 녹슨 화살통
- 궁수계열 퀘스트 스킬인 "화살만들기" 로 만들어지는 속성 화살의 갯수가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나머지 부가적으로 주어지는 화살은 기존과 동일)
- 신비로운 스크롤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스크롤은 소모시 해당 스킬을 1회 사용하게 되는 아이템입니다.
이 스크롤들은 게임내에 조심스럽게 등장할 예정입니다.
* 어스 스파이크 3레벨
* 어스 스파이크 5레벨
* 콜드 볼트 3레벨
* 콜드 볼트 5레벨
* 파이어 볼트 3레벨
* 파이어 볼트 5레벨
* 라이트닝 볼트 3레벨
* 라이트닝 볼트 5레벨
* 소울 스트라이크 3레벨
* 소울 스트라이크 5레벨
* 파이어 볼 1레벨
* 파이어 볼 5레벨
* 파이어 월 1레벨
* 파이어 월 5레벨
* 프로스트 다이버 1레벨
* 프로스트 다이버 5레벨
* 힐 3레벨
* 힐 5레벨
- 마패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마패는 사용시 이동 속도가 일정 시간동안 증가하게 되는 아이템입니다.
마패 역시 게임내에 조심스럽게 등장할 예정입니다.
- 체이스워크의 SP소모량및 스킬내용이 변경됐습니다.
체이스워크를 사용해서 10초정도 걸어다니면
스킬레벨에 따라 STR이 30초간 상승됩니다.
공성에서도 사용 가능하게 수정했습니다. (공성에서 사용시 SP소모량 5배상승)
- 스토커에게 새로운 스킬이 추가됐습니다.
* 프리저브 (스킬트리 : 도작 10 필요)
지속시간동안 스킬을 맞아도 그 스킬을 도작하지 않습니다.
* 풀 스트립 (스킬트리 : 모든 스트립 기술 5 필요)
스트립 아머, 스트립 헬름, 스트립 쉴드, 스트립 웨폰을
동시에 사용하는것과 같은효과입니다.
- 화이트스미스에게 새로운 스킬이 추가됐습니다.
* 무기제련 (스킬트리 : 무기연구 10 필요)
무기를 제련 할수있습니다.
- 크리에이터에게 새로운 스킬이 추가됐습니다.
* 슬림 포션 피쳐 (스킬트리 : 포션피쳐 5 필요)
슬림포션을 한개 소모해서 지정한 위치를 중심으로
7x7 지역에있는 파티원들을 회복시킵니다.
* 풀 케미칼 프로텍션 (스킬트리 : 모든 케미칼 프로텍션류의 스킬 5 필요)
대상의 아머,웨폰,헬름,쉴드를 일정시간동안 손상되지 않게합니다.
- 스킬 밸런스가 수정됩니다.
□ 프로페서
- 스파이더 웹 : 거미줄에 걸린 상태에서 화속성 공격을 당하면
데미지를 2배로 입으면서 거미줄이 풀리게 됩니다.
스킬 시전시 `거미줄`아이템이 1개 소모됩니다.
- 월오브포그 : 범위내의 적을 공격할 경우에는 페널티를 주고,
안개속에서 외부의 적을 공격할때에는 페널티를 주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안개속에서 숨어서 공격한다는 개념)
오브젝트 지정마법의 경우,
3/4 확률로 캐스팅하더라도 데미지를 안입게끔 처리합니다.
(기존 25%->75%로 변경)
데미지는 원거리 공격의 경우만 데미지 75% 감소,
명중률은 HIT -50 (기존 -75%)가 됩니다.
- 메모라이즈 : 시전시간을 DEX에 의해 영향받지 않는 5초간으로 단축합니다.
캐스팅시간을 1/2로 줄이도록 변경하며,
스킬 사용 5회동안 적용되도록 수정합니다.
메모라이즈는 메모라이즈의 시전 딜레이에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합니다.
아직 사용 횟수가 남아있는데 메모라이즈 스킬을 재사용 하는 경우엔,
횟수만 5회로 초기화됩니다.
- 마인드 브레이커 : 적의 MATK증가량을 20%~100%까지 늘리고,
MDEF감소량을 12%~60%로 늘립니다.
- 소울 번 : 상대방의 SP를 날릴 확률이 각 스킬레벨당 10%씩 증가됩니다.
후딜레이 15초를 소울 번에 한해서만 적용합니다.
즉, 소울 번을 사용하고 나서 다른 스킬은 사용가능하나
소울 번의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계산하는 것입니다.
- 라이프 치환 : 변환마나양을 각각 20%~100%에서 10%~50%로 수정합니다.
□ 스나이퍼
- 윈드워크 : 소모SP를 46~100으로 하고,
지속시간을 130초~400초로 수정합니다.
- 샤프슈팅 : 기존에 50%의 확률로 크리티컬로 나가는 것을 삭제하고,
시전자의 크리티컬 확률을 받아와서
그 확률+20으로 크리티컬이 날 경우를 계산하는 것으로 수정합니다.
- 트루사이트 : 지속시간이 20~40초였던것 대신,
전 스킬레벨에서 30초로 수정됩니다.
□ 로드나이트
- 컨센트레이션 : 창전용인 점을 해제하고
모든 무기에 대해 사용 가능하게끔 합니다.
소모SP를 50~58대신 14~30으로 수정합니다.
- 오러 블레이드 : 소모SP를 22~30에서 18~50으로 조정합니다.
미스 없이 무조건 디펜스 무시데미지만큼은 주는 것을 삭제하여,
미스가 날 경우 오러블레이드의 데미지도 주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추가데미지를 10~50에서 20~100으로 수정합니다.
- 텐션 릴렉스 : 10초마다 12씩 SP를 소모하는 것을 삭제하고,
대신 시전시의 SP소모량을 15로 합니다.
- 버서크 : 최종공격력과 공속 증가량이 150%,10%대신
200%, 30%로 상승하였으며,
대신 HP소모량이 15초당 1%에서 10초당 5%로 늘어납니다.
해당 스킬은 시즈모드에서도 사용 가능하게 됩니다.
- 헤드 크러쉬 : 창뿐만 아니라 무기제한 없이 사용가능하게 되며,
출혈 효과가 바이탈과 럭에 따라 확률과 지속시간이 감소하게 됩니다.
출혈 시킬 기본 확률은 50%이며, 지속시간은 120초에서 90초로 감소합니다.
헤드크러쉬의 데미지가 120%~200%에서 140%~300%로 수정됩니다.
- 조인트 비트 : 조인트 비트의 각 효과가 강화됩니다.
□ 스토커
- 소드 리젝트 : 데미지를 반사할 때,
1/2는 자신이 받고 1/2는 상대방에게 돌려주게끔 합니다.
예전에는 1/4를 돌려주고 1/2는 자신이 받았습니다.
반사확률이 15%~35%였던 것에서 15%~75%로 상승되며,
SP소모량도 30~50에서 10~30으로 감소합니다.
□ 팔라딘
- 프레셔 : 캐스팅 도중 공격을 받더라도 시전에 실패하지 않게 됩니다.
보스 몬스터에게도 통합니다.
물리데미지가 800~1200에서 800~2000으로 수정됩니다.
SP소실량이 20~40%로 수정됩니다.
시전 후 딜레이가 2~6초에서 2~4초으로 수정됩니다.
SP소비량이 60~100에서 30~50으로 수정됩니다.
모든 조건을 무시하고 데미지를 입힙니다.
- 새크리파이스 : 보스 몬스터에게도 통합니다.
라이프 소비는 스킬레벨에 관계없이 9%로 동일합니다.
데미지 증가량이 1스킬시 소모한 HP의 100%,
스킬레벨당 10%씩 증가하여 최종 140%의 데미지가 됩니다.
SP소비량은 32->100으로 증가합니다.
- 가스펠 : 기존 내용과 동일하나, 효과가 크게 바뀝니다.
□ 어새신크로스
- 메테오 어절트 : 지금까지 출혈이 발생하지 않았던 것을
출혈도 걸리게끔 수정합니다.
□ 챔피언
- 광축기 : 캐스팅 시간 2초. 도중에 맞을 경우
캐스팅 취소되는 것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맹호경파산 : 맞은 후 1초후에 데미지를 주는 대신 1.5초로 조정되며,
후딜레이가 0.5->0.3초로 조정됩니다.
SP소모량이 최대 10으로 줄어들고, 데미지가 300% ~ 700%로 증가됩니다.
- 복호권 : 동작정지율이 10~30%대신 20~60%로 상승됩니다.
데미지가 140% ~ 540%로 증가됩니다.
- 연주붕격 : 공격력이 500% ~ 1400%로 증가됩니다.
연주붕격 사용시 기구체를 2개 소모하게 됩니다.
연주붕격 사용 후에는 기구체가 1개만 남아있어도
아수라패황권의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 하이위자드
- 매직크래셔 : 시전딜레이가 0.2초->0.3초로 조정되며,
시전 후 딜레이가 1초->0.3초로 조정됩니다.
- 마법력증폭 : 기존의 2%~20%증폭에서 5%~50% 증폭으로 수정합니다.
소모SP는 20~65대신 14~50(4씩 증가)으로 수정합니다.
시전 시간이 새로 생기며, DEX에 영향받지 않는 0.7초입니다.
- 네이팜 발칸 : 몬스터가 저주에 걸렸을 경우에,
이동속도가 감소되는 것을 구현합니다.
SP소모량이 30~50인것 대신, 10~70로 수정됩니다.
시전 후 딜레이가 1초로 수정됩니다.
- 마법력 증폭 : 전체 스킬에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점을 수정하였습니다.
□ 집시/크라운
- 애로우 발칸 : 데미지를 기존의 200%~560% 대신
300%~1200%으로 상승됩니다.
- 달빛 물레방앗간에 떨어지는 꽃잎 : 캐릭터 주변 몬스터나
적이 들어올 수 없는 범위가 9x9셀로 증가되었습니다.
발동시에 주변을 조사하여,
레드셀과 화살셀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항상 스킬 사용에 성공하도록 수정합니다.
- 마리오네트컨트롤 : 레벨 제한 없이 파티원이라면
아무에게나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스킬을 대상에게 사용한 플레이어는
자신의 스테이터스를 절반을 건네준 후,
나머지 절반을 가진 상태로 정상적으로 활동이 가능하게끔 합니다.
시즈모드에서도 사용가능하게끔 하며,
스킬이 풀리면 즉시 스테이터스를 돌려받고 돌려주게 됩니다.
시전한 플레이어로부터 7셀의 거리에 떨어진 적에게까지 적용되며,
범위를 벗어나면 자동으로 풀리게 됩니다.
- 애로우발칸 : 무기에 끼운 카드의 능력과
화살의 속성을 반영하여 데미지를 계산하게끔 합니다.
□ 화이트스미스
- 카트 부스트 : 지속시간이 6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공성전에서도 사용 가능하게 됩니다.
□ 머천트
- 소지한계량 증가 : 소지량 증가치가 스킬레벨당 +100대신 +200씩 증가합니다.
□ 위저드
- 프로스트 노바 : 동빙시간이 기존의 절반으로 줄어들며,
대신 동빙확률이 증가합니다.
얼어 있는 몬스터에게는 데미지를 주지 않습니다.
□ 블랙스미스
- 웨폰퍼펙션 : 파티원에게 효과를 주는 시간이 1/5로 되어있던 것을
블랙스미스가 적용받는 시간과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 오버 트러스트 : 파티원에게 효과를 주는 시간이 1/5로 되어있던 것을
블랙스미스가 적용받는 시간과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무기가 깨질 확률이 스킬레벨 1에서 0.2%,
스킬레벨 5에서 1%로 되어있던 것을
스킬레벨에 관계없이 모두 0.1%의 확률로 깨지도록 수정합니다.
모든 무기에 적용하는 것으로 수정합니다.
□ 어새신
- 베넘스플래셔 : 스킬 시전 조건중,
독이 걸려있어야만 한다 라는 내용을 삭제하고
HP가 3/4만 남아있다면 언제든지 걸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SP소모량이 기존의 33~60에서 12~30으로 감소됩니다.
이 스킬에 걸렸더라도 데미지를 입을 때 당시에 독이 걸렸는지 체크하여,
독이 안걸려있던 경우에는 데미지를 주지 못했던 것을 수정하여,
독이 안걸려있어도 데미지를 주며 데미지를 입힘과 동시에
데미지를 입은 모든 적에게 독을 걸도록 합니다.
스킬 시전시 레드젬스톤 1개가 소모됩니다.
□ 프리스트
- 생츄어리 : 힐링해주는 횟수제한을 예전의 4회~13회에서 8회~26회로 늘립니다.
그렇지만 데미지를 주는 경우의 횟수제한은
예전과 마찬가지로 4~13회만 주게 됩니다.
□ 크루세이더
- 디펜더 : 공격속도 감소치가 줄어들어,
5스킬시 공격속도에 페널티를 받지 않게 수정됩니다.
- 오토가드 : 스킬레벨에 따라 방어했을 경우의 경직딜레이가 감소합니다.
1스킬~5스킬까지 0.3초, 6~9스킬까지 0.2초,
10스킬에서 0.1초까지 딜레이가 줄어듭니다.
□ 세이지
- 어드밴스드 북 : 책을 들었을때에 한해,
스킬레벨당 0.5%의 공격속도가 증가됩니다.
- 프레임런쳐, 프로스트웨폰, 라이트닝로더, 사이즈믹 웨폰 :
스킬레벨당 성공확률이 1스킬에서 70%, 4스킬에서 100%로 적용되며,
5스킬에선 100%의 성공률에 지속시간이 기존의 20분에서 30분으로 증가합니다.
- 드래고놀로지 : 1~2스킬에서 INT +1, 3~4스킬에서 INT +2,
5스킬에서 INT +3의 추가보너스를 받습니다.
- 볼케이노, 델류즈, 바이어런스 게일 :
모든 스킬레벨에서 7*7셀로 범위가 고정됩니다.
위의 세 스킬중 하나를 사용 시,
`스킬활성상태`가 걸리며 이 상태는 1스킬에서 1분,
5스킬에서 5분간의 효과를 갖습니다.
이 상태가 걸린 상태에서 위의 세가지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옐로우 젬스톤이 소모되지 않으며 이 상태를 중복하여 다시 걸지는 않습니다.
위의 스킬을 두번 이상 시전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하나가 깔려있는 상태에서 다른 스킬을 쓸 경우 기존에 썼던 스킬은 사라집니다.
- 랜드프로텍터는 예전 내용 그대로 유지됩니다.
- 디스펠 : 스킬 사용시 옐로우 젬스톤 1개만 소모되도록 수정됩니다.
□ 댄서, 바드
- 춤과 연주중의 기본 이동속도 값이 예전에 비해 다소 느려집니다.
- 춤 연습, 악기 다루기 : 스킬레벨이 증가할수록
춤을 추거나 악기를 연주하는 동안의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5스킬일 경우 예전의 이동속도와 같으며,
10스킬시에 평상시 이동속도의 1/2로 됩니다.
- 자장가 : 수면을 걸 확률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 영원의 혼돈 : 범위내의 모든 대상의 DEF가 0으로 변경되던것을 수정하여,
적인 경우에만 DEF를 0으로 변경하도록 합니다.
- 니벨룽겐의 반지 : 범위내 파티원의 무기레벨이 3,4인 경우 적용되던 것을
수정하여, 무기레벨이 4인경우에만 적용하도록 됩니다.
ATK +75~+175 대신, 방어무시 데미지 +75~+175로 수정됩니다.
- 불사신 지크프리드 : 범위내의 파티원이 갖는 속성내성이
40~60%에서 60~80%로 증가됩니다.
- 뮤지컬 스트라이크, 화살감아 던지기 : 데미지 증가량이 150%~250% 대신
100%~260%(스킬레벨당 40%씩 증가)로 수정되며,
SP소모량이 1~9(스킬레벨당 2씩 증가)으로 수정됩니다.
나누어 쓰기가 가능해집니다.
□ 알케미스트
- 애시드 테러 : 3~15%의 확률로 맞은 대상에게 출혈효과를 줍니다.
갑옷 파괴에 성공시, 맞은 대상은 `헉` 이모티콘을 띄웁니다.
- 스피어 마인 : MAXHP가 최대 2배로 증가합니다.
랜덤하게 이동하는 대신
공격하는 플레이어의 반대편으로 이동하도록 수정됩니다.
- 캐미컬 프로텍션 (모든 캐미컬 스킬) : 지속시간이 60초~300초에서
120초~600초로 수정됩니다.
- 바이오 캐니벌라이즈 : 대상지면에 술자의 적을 공격하는
식물형 몬스터를 소환합니다.
소환된 식물형 몬스터는 일정시간이 지난 후에 자동으로 사라지며
소환된 몬스터의 MHP 는 스킬레벨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아이템 `식인식물병` 이 1개 소모됩니다.
한 종류의 몬스터를 소환한 상태에서 다른 종류의 몬스터는 소환이 불가능합니다.
지속시간은 각 스킬레벨 별로 틀리며,
소환되는 몬스터에게는 소환한 플레이어의 이름이 붙습니다.
1레벨시에 만드라고라 5마리, 2스킬시 히드라 4마리,
3스킬시 플로라 3마리, 4스킬시 패러사이트 2마리,
5스킬시 지오그래퍼 1마리를 소환가능합니다.
지속시간이 1스킬시 5분에서 5스킬시 1분까지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 몽크
- 궁신탄영 : SP소모량이 14로 증가하며,
폭기시에는 기구체의 소모없이 스킬 사용이 가능하도록 수정합니다.
궁신탄영 스킬을 사용 후, 2초간은 아수라패황권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밸런스 관계상 예외로 합니다.
- 침투경 : 디펜스에 대한 공식이 변경되어,
현재와 비교하여 최대 2배에 가까운 데미지를 내도록 수정됩니다.
■ 우르드 서버 패치내용
### 학살자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 다른 플레이어를 죽일 경우, 5분간 채금 상태에 걸리게 됩니다.
- 다른 플레이어를 죽일 경우, 특정 조건 하에 일정량의 경험치를 획득하게 됩니다.
- 다른 플레이어를 죽일 경우, 특정 조건 하에 악명이 조금씩 높아집니다.
- 다른 플레이어에게 죽임을 당할 경우, 특정 조건 하에 악명이 조금씩 낮아집니다.
- 악명이 일정 수치에 달하면 다음과 같은 보너스를 부여받게 됩니다.
* 캐릭터의 모든 능력치가 +3씩 상승
* 캐릭터의 물리 및 마법공격력에 10%의 보너스
* 캐릭터가 얻는 경험치의 양이 10% 상승
* 캐릭터가 물건을 NPC상인에게 판매할 경우 10%의 추가적인 제니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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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본서버의 업데이트는,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를 위하여 3개월 단위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새로운 사항들에 대한 업데이트를 사크라이에 다양한 방식으로 적용시키며,
그 기간(3개월)중에는 다른 서버들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1월 4일에 시작되는 7차 사크라이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앞으로도 유저 여러분들의 불편한 점들과 건의사항들을 지속적으로
게임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라그나로크와 함께 즐거운 연말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주)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개발1실 重力星人팀,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