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Google 혹은 Naver에 시장 조사를 검색한다면, 수 백개가 넘는 조사 결과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모든 시장 조사 기관이 높은 신뢰성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당신이 저품질의 자료를 제공하는 기관에 의지한다면, 당신의 조사와 결론 또한 똑같이 결점이 있을 것이다. "쓰레기를 넣으면 쓰레기가 나온다 (garbage in, garbage out)"라는격언이아주잘적용되는상황이다.
모든 조사 내용은 전달되지 않는다. 보고서의 목차에는 꽤 광범위한 자료를 포괄 할 것으로 예고하지만 실제로 각 주제별로 아주 제한된 양의 정보를 제공한다.
산업 전문가로부터 인정받지 못한 특정 제품을 세부 시장에 포함시키는 것과 같은 세분화 오류를 범하는 것은 세부 시장의 수를 증대시킬 뿐이다. (예를 들어, 가정용 책상을 오피스 가구 시장에 포함시키거나 바퀴 달린 침대를 의료용 침대 보고서에 포함시키는 것이다.) 이와 같은 특징은 단독적으로 보고서를 쓸모 없게 만들 수 있을 만큼 엄청난 오류이다.
보고서는 종합적인 세밀한 분석을 제공하기보다 단순히 언론 발표 혹은 정부 데이터를 차용해 나열한다.
겉보기에는 상세한 양적 자료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 연구 방법론은 불명확하다. 분석가는 어떻게 특정 수치를 파악했을까? 몇몇 조사 기관들은 그들의 방법론을 설명하지 못할 것이다.
시대에 뒤떨어져 있는 분석 자료를 활용한다. (이제는 2008년 불경기에 대해 그만 언급할 때도 되지 않았는가.)
정보는 문맥을 벗어나거나 부정확하다. 이는 분석가들이 산업 전문가가 아니거나 특정 지역 및 분야에 정통하지 않을 때 발생 할 수 있는 상황이다.
보고서는 표절한 소재를 포함시키거나 엉망으로 집필 되어있다.
시장 조사 기관 평가하는 방법
충분한 양의 배경 자료를 모아야 시장 조사가 신뢰할 만한지 판단 할 수 있다. 아래 방법에 따라 조사 기관을 점검해라.
시장 조사 기관의 과거 및 기업 정보를 검토해라.
사업 운영 기간을 찾아보고 리더십 팀 및 분석가 소개를 읽어봐라.
조사 보고서의 개요, 목차 및 방법론을 확인해라.
보고서의 부분 혹은 표의 샘플을 요구해라.
발행사에 관해 MarketResearch.com 혹은 에스비디인포메이션 조사 전문가에게 문의해라
Google News 혹은 Naver 뉴스에 기업명을 검색해 어디서 인용되었는지 확인해라. 신뢰할 만한 주요 보고서는 미디어에서 자주 참고 되었을 것이다.
조사 플랫폼에 적용 가능한 데모를 요청해라.
당신의 선택의 폭을 좁혔다면,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기준에 따라 발행사 평가 워크시트를 활용해 잠재적인 기업들을 비교 할 수 있다. (워크시트는 원문을 참고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