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몸은 어떻게 변하지?
#나이를 먹으면 키가 줄어들고, #체수분이 줄어들고, #체지방이 늘어납니다.
체수분이 줄어든다는 것은 몸이 딱딱해진다는 뜻이겠지요? 탄력이 줄어든다는 의미입니다.
체지방이 늘어나면 몸이 딱딱해진다는 것과 반대가 되는 현상이 아닌가?라고 생각을 하실 수 있지만,
그런 뜻이 아니라 #복부 지방이 늘어난다는 뜻입니다. #고지혈증이 된다는 의미이기도 하고요.
즉, 생리현상은 나빠지고 #병리 현상이 점점 늘어나게 된다는 뜻입니다.
결국 #약물이 잘 안 듣게 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진통제를 먹어도 통증이 줄어들지 못하는 상황이 된다는 뜻입니다.
2. 피부는 어떻게 변화하지?
#머리카락이가 늘어지고, 모낭은 #멜라닌 생성을 덜 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는 머리숱이 줄어들고 잘 빠지게 됩니다.
피부는 얇아지고 #주름이 늘어나게 됩니다. #모세혈관이 약해지고, 피부 지방이 감소하고 #땀샘이 위축됩니다.
통증 감각이 감소되고 온도에 대한 반응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탈모, #대머리, 머리카락 색의 변화, 부상당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손 팔 다리에 #자반증이 발생하고,
#욕창, 체온 조절의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그냥 쉽게 생각하면 잘 다치게 된다. 이 정도로 요약이 되겠습니다.
3. 눈은 어떻게 변할까?
#눈동자를 구성하고 있는 #렌즈의 탄력성이 감소하고, 밀도가 증가하고, #안구 운동이 둔화하게 됩니다.
동공 크기가 줄어들고 #빛 반사 반응이 둔해집니다. 색상 시력이 저하되고 #눈부심에 대한 민감도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런 것을 모두 합쳐서 '#노안'이라고 하는데, #백내장, #녹내장과 같은 병이 진행되고, 눈의 기능이 줄어드니까
#낙상과 #사고의 위험이 증가하게 됩니다.
4. 치아와 입은?
혀에 있는 맛을 느끼는 유두가 줄어들어서 #미각이 둔해지고, #후각 기능이 떨어지고, #잇몸과 치아 주변의 뼈 흡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미각 기능이 줄어들면 #식욕부진으로 #체중 감소와 #영양실조의 가능성이 생기게 됩니다.
후각의 감퇴는 가스 중독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위험이 높아집니다.
치아는 #치주 질환이 잘 발생되어서 치아의 손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5. 귀는 어떻게 될까?
귀지 선의 분비가 줄어들어서 와우의 모세포 위축이 발생되면서 귀지는 점점 건조해지고, 결국 #난청이 발생하게 됩니다. 잘 들리지 않게 되면 길거리를 다닐 때 위험에 쉽게 노출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 될 것입니다.
6. 근골격계는?
근육의 양이 줄어들고, 골밀도도 줄어들고, 골관절염이 발생하게 되기 때문에 근력이 줄어들어서 힘이 빠지고
골다공증, 골절, 관절염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