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놀이의 날 _ 서울지부 (동작지회&성북지회)
1. 일시 : 2024년 10월 12일 14~17시
2. 장소 : 보라매공원 동문광장길
3. 회원 : 박순영, 김유복,안경희,조현지,임은주,차정화,김민숙,허선,채현애,오순덕
김유림,김수은,김민영,오현미,구연주,정주연,
동작9호점(자갈자갈) /동작10호점 (아그데아그데)키움센터 놀이활동가 아이들
4. 놀이 : 팽이치기, 신랑각시 떡먹이기, 실뜨기, 딱지치기, 사방치기, 비석치기, 타투붙이기, 비눗방울놀이.긴줄넘기
5. 참여시민 : 보라매공원 방문객들
매년 10월 둘째주에 열리는 놀이의 날 ~!!
2024년 제11회 놀이의 날은 ❲실컷 맘껏 또 놀~자 ❳라는 주제로
1+1 놀자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서울지부는
보라매 공원에서 성북지회와 동작지회가 함께 놀이의 날을 펼쳤다.
서울이 이렇게 넓었던가~ 성북에서 지하철을 몇번 갈아 타고 힘들었지만
드디어 동작보라매공원 행사장에 도착^^
동작구의 상징적인 공원에 부모님들은 아이들의 손을 잡고 업고 유모차를 밀며 놀이의 날에 모여든다.
그모습을 보니 힘들었던 몸은 어디로 날아갔는지 설레이는 마음을 안고 놀이 활동에 합류하였다.
서울지부 놀이의날 이벤트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놀이미션 3가지 성공하면 실뜨기 선물받기로~^^
가족이 함께하는 놀이의 재미를 더했는데 그중에 제일 많이 모여드는 곳은
떡 먹이기놀이, 망줍기 놀이, 타투 꾸미기 , 긴줄넘기로~~
아이들은 처음 접해보는 놀이들에 해 맑은 웃음과 관심어린 모습으로 몸도 마음도 들떠있는 모습으로 모든 놀이에 참가하며 신나게 뛰어논다.
11회 놀이의 날은 대방동 자갈자갈 /아그데아그데 키움센터 아이들이 놀이활동가로 참여해서 비석치기와 실뜨기를 직접 알려주며 주도적으로 놀이를 알려주며 '놀이의 날'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어 주었다.
어르신들은 손주들과 오셨다가 어릴적 놀이를 회상하며 투호도 던지고 비석도 쓸어 트려 보신다.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타투를 신기해 하시며 ‘나도 해볼까~’ 슬쩍 손을 내미신다.
나(차정화)는 타투활동을 담당 했는데 그림을 붙여드리고 물을 뿌리고 꾹~누른 후에
살살 종이를 떼어 내는 순간 어른신들의 아이처럼 반짝이는 눈빛이 기억난다.
이렇게 남녀노소 모두 누구나 실컷 맘껏 놀아야 한다는 것을 상기 시키다.
시간이 흘러 끝나는 시간이 다 되었어도 ~부모님들과 아이들은 돌아가질 않으려
놀이와 헤여지는것이 아쉬운듯 ' 내년에도 꼭 와주세요~!! '라며 어이들은 말을 건넨다.
"네! 내년에도 실켯 맘껏 또 놀아보아요" 라며 말을 건넸다.
집으로 돌아오는 나의 발걸음은 가볍고 콧 노래를 흥얼 거리며 즐거운 마음으로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놀이는 누구에게나 놀 권리는 있고 특히 자라나는(성장하는) 아이들에겐 마음적 정신적 쉼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행사에 참여하여 주신 놀이 활동가 선생님들께 감사하며 수고 많으셨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두 지회가 모여 서울지부 놀이의 날을 펼친 것이 더욱 풍성한 날이 된거 같다.
내년에는 더욱 많은 활동가분들과 모여 큰~~놀이의날을 펼치길 기대해 본다 ㅎ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 ~서울지부 화이팅 ~!!
글쓴이 : 서울지부 성북지회 차정화 놀이활동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