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주들이 겨울철에가장많이 하는 실주중 하나자동차 예열에 대해 알아볼까요?
차주들이 겨울철에
가장많이 하는 실주중 하나
자동차 예열에 대해 알아볼까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있는 주말
다행히 부산 날씨는 따뜻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차량관련 동호회글을
보다보면 언제나 겨울마다 논쟁이 되는
겨울철 자동차 예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려고 합니다.
겨울에 자동차 예열 해야하나요?
라는 질문들을 많이 봅니다.
하지만 거기엔 댓글이 반반
예열을 꼭 해야한다는 의견과
요즘 차는 예열이 꼭 필요 없다는
의견이 섞이고 있습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자동차를 예열하는 것은
운전자의 몫입니다.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은
예열이라고 착각하고 내 차를 혹사하는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부산 자동차정비의 모든것
연산동 타이어 파크와
오히려 하면 독이 되는 예열행동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동 걸자말자RPM 붐업 절대 금지
시동 걸자말자
RPM 붐업 절대 금지
혹시 아직도 이걸 하고 계신
저희 고객님이나 이웃님들은 없으시죠?
그렇다면 당장 멈추셔야 합니다.
시동을 걸자말자 RPM을 마구 올리 는 것은
자동차의 심장을 혹사시키는 것입니다.
이 행동은 자동차 엔진을 혹사시키고
주변 사람들에게 소음공해와 배출가스를
쏟아붇는 절대 하지말아야 할
행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으로 이야기 한다면
추운겨울에 온몸이 굳어 있는데
바로 준비운동이나 스트레칭 없이
매우 심한 강도의 운동을 하는 것이나
다름 없다고 합니다.
예열을 하는 것은 운전자의 선택
그렇다면 예열은 왜 하는 것이며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정확하게 알고 계시는 게 좋습니다.
예열을 왜 하나요?
'예열'이라는 단어 때문에
헷갈릴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에 있어서 예열은
단순히 차가 따뜻해지는 것을 말하는 것이
절대 아니며 정확한 이유는
엔진오일이 제대로 순환하기까지
기다리는 과정을 말하게 됩니다.
사람에게 심장이 자동차에겐 엔진
사람의 혈액이 자동차에겐 엔진오일
엔진오일이 잘 순환해야
자동차의 엔진이 망가지지 않습니다.
시동걸자말자 RPM을 올리게 되면
오히려 엔진오일이 순화하기 전에
엔진오일 회전수를 높여버리는 것입니다.
자동차 예열방법을 알려주세요
요즘 대부분의 차량은 전자식엔진
예열과정은 30초에서 1분이면
충분하다고 전문가가 이야기 합니다.
과거 기계식 엔진은
예열시간이 상당히 걸리기는 했습니다.
1분이란..차에 탑승해서 시동을 걸고
안전벨트를 매고 주변 점검 후
출발하면 충분한 시간입니다.
시동직 후 다소 높아져있던 RPM이
안정적으로 내려올때 출발해주세요!!
후열도 신경써야 하는터보가 장착된 디젤자동차
후열도 신경써야 하는
터보가 장착된 디젤자동차
카본 불순물 덩어리는
잔존 열로 인한 오일변형으로 만들어집니다.
이 것이 만들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하고 있는 것이 후열입니다.
실린더 압력이 낮아지고
밸브 밀폐력 저하 및 차체부식을
방지하기 위해 예방차워에서 하는 것
에열처럼 너무 오랜시간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엔진의 공회전 수를 높이는 것은
내 차에 상처를 주는 것입니다.
잘못된 자동차예열상식을
알고 계신다면 오늘로 완벽히 정리!!
단! 1분입니다.내 차의 심장을건강하게 지켜주세요!!자동차 예열상식이제 논쟁 끝!!
단! 1분입니다.
내 차의 심장을
건강하게 지켜주세요!!
자동차 예열상식
이제 논쟁 끝!!
출처: 타이어파크&썬팅파크 원문보기 글쓴이: 타이어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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