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플리카(Replica)의 사전적 의미는 '복제품, 모형(模型)'의 뜻이 있지만, 레플리카 유니폼은 실제 선수들이 입는 유니폼과 디자인이 똑같은 유니폼을 말합니다. 흔히, 유럽 명문 축구 클럽 유니폼들 중에 레플리카 유니폼이 많은데, 선수들이 입는 유니폼과 재질, 디자인 모든 것이 똑같으면 어센틱(Authentic), 재질은 다르지만 디자인이 똑같으면 레플리카 유니폼으로 구분됩니다. 당연히, 선수들이 입는 유니폼과 재질, 디자인까지 똑같은 어센틱은 가격이 비싸고, 디자인만 똑같은 레플리카 유니폼은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비슷한 의미로 저지(Jersey)가 있습니다. 저지는 미국에서 주로 쓰는 용어로 단체 구기종목 팀의 유니폼 상의를 저지라고 합니다. 대개 전면에 팀 명칭이, 후면에 선수의 성과 백 넘버(선수 번호)가 커다랗게 새겨져 있습니다. 미국의 4대(MLB, NBA, NHL, NFL) 프로 리그 모두 저지가 있지만, 리그 별로 종류는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간단히, MLB(Major League Baseball)와 NBA(National Baseball League)를 비교하면, MLB는 저지가 어센틱, 레플리카, NBA는 어센틱, 스윙맨, 레플리카로 나뉩니다. 어센틱, 레플리카는 앞서 설명한 내용과 똑같지만, NBA의 스윙맨(Swingman)은 너무 저렴한 건 싫고, 그렇다고 어센틱까지 살 필요는 못 느끼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입니다.
(▲ 2020년 헝가리 오픈에 출전한 휴고 칼데라노)
(출처 : 플릭커닷컴)
엑시옴 휴고 칼데라노(Hugo Calderano) 레플리카 유니폼은 브라질 에이스 휴고 칼데라노가 실제 시합할 때 입는 유니폼과 디자인이 똑같은 레플리카 유니폼입니다. 휴고 칼데라노가 입는 유니폼과 재질까지 똑같다는 점에서 어센틱 유니폼이지만, 보다 대중적인 플리카 유니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 올라온 정확한 명칭은 '2020 JAY7 HUGO REPLICA (휴고 레플리카)'고 브라질 국가 대표 전통 색상인 옐로우와 네이비 두 가지 색상이 출시되었습니다.
(위 배너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 2020 JAY7 HUGO REPLICA (휴고 레플리카) 네이비)
탁구 역시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인만큼 사용 원단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엑시옴 휴고 칼데라노 레플리카 유니폼에는 유명 기능성 원단인 에어로쿨(Aerocool)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에이로쿨은 효성에 만든 기능성 원단으로 흡한 속건(吸汗速乾. 땀을 쉽게 흡수하고 빨리 마름)에 착용감이 뛰어난 소재입니다. 실제, 유니폼을 입고 무더운 여름날 탁구를 쳐도 땀이 마르지 않아 움직임이 불편하다는 느낌은 거의 없었습니다.
참고로, 에어로쿨과 비슷한 기능성 원단으로 미국 듀폰의 쿨맥스(Coolmax), 한국 코오롱의 쿨론(Coolon), 휴비스의 쿨에버(Coolever) 등이 있습니다. 예전에 중국 왕추친(Wang Chuqin) 유니폼으로 엑시옴 제이든(JADEN)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 그 엑시옴 제이든 유니폼에 사용된 원단이 바로 휴비스의 쿨에버입니다.
(엑시옴 유니폼 사이즈 차트)
(출처 : 엑시옴 쇼핑몰)
사이즈는 약간 핏이 있습니다. 정 사이즈로 입었을 때, 아주 조금 달라붙는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불편한 정도는 아니며, 아주 조금 달라붙는 수준이었습니다. 모델이 되어준 회원들 모두 평소 입는 사이즈와 똑같이 입었습니다. 혹시, 코로나 사태로 운동량이 줄어 평소보다 몸이 좀 커지신(?) 분들은 본인 사이즈를 한번 정확히 체크한 후에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휴고 칼데라노 유니폼 하면 당장 떠오르는 색상이 브라질 국가 대표를 상징하는 엘로우인데, 네이비도 차분하니 괜찮습니다. 전체적으로 네이비 컬러에 팔, 목 부분에 옐로우 컬러가 이쁘게 들어갔습니다. 유니폼을 입은 회원들 모두 하루 사용해보고, 디자인, 기능에 모두 만족해했습니다.
(▲ 좌 105 사이즈, 우 100 사이즈)
동호회 단체복으로 맞춰 입어도 꽤 이쁠 듯합니다. 색상이 네이비, 옐로우 두 가지인 만큼 남자는 네이비, 여자는 옐로우로 맞춰 입어도 괜찮겠네요. 다음에 혹시 기회가 된다면, 옐로우 제품도 따로 한번 사진을 찍어 올리겠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2020 JAY7 HUGO REPLICA 유니폼은 휴고 칼데라노 레플리카 유니폼 두 번째 버전입니다. 위 사진이 맨 처음 출시된 휴고 칼데라노 레플리카 유니폼인 'JAY 7 HUGO REPLICA GREEN(휴고 그린)' 유니폼입니다. 두가지 모두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처음 출시된 레플리카 유니폼은 색상이 그린 한가지입니다.
그리고, 첫 번째 제품에는 오른쪽 팔에 휴고를 상징하는 마크가 따로 새겨져 있습니다. 가격은 두 제품 모두 똑같고, 첫 번째 버전 역시 엑시옴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수집을 좋아해, 만약 휴고 칼데라노 레플리카 유니폼이 주기적으로 출시된다면, 버전 별로 꾸준히 모으고 싶은 유니폼입니다.
(▲ 위 배너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출처 : 엑시옴 홈페이지)
현재, 엑시옴 홈페이지에서는 휴고 할(HUGO HAL) 출시 이벤트로 휴고 할을 구매하면, 2020 휴고 레플리카 유니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혹시,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 기회를 이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위 포스팅은 휴고 칼데라노 레플리카 유니폼 제작사인 엑시옴의 후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카페 활성화를 위해 빠빠빠 탁구클럽 카페 앱을 다운 받아 주세요!!
http://cafe.daum.net/bbabbabbatakgu/h9E6/33
(카페 앱 추가 하는 방법)
첫댓글 화려한데 멋이있습니다. 핏이 있다니 구입할려면 일단 저는 살을 빼야 할듯요! ㅎㅎ 마지막 노란색에 초록이 들어간 유니폼은 브라질특유의 분위가도 돋보이는 거 같내요! 네이비색 유니폼도 초록을 약간 넣은 것도 그런 의미가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핏은 조금이요..^^ 저도 이번 사태로 살이 좀 붙었는데, 정사이즈 입어도 그리 불편한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웬지 휴고 유니폼 입으려면 몸짱에 복근 있고 백덤블링도 할 수 있어야 할것만 같아요.
저는 노란색 샀는데 색상 핏 재질 다 마음에 드네요
저는 옐로우로 했구요, 사이즈표 보고 한 사이즈 업 했더니 딱 좋습니다. 사장님도 핏하게 나왔다고 편하게 입으려면 사이즈 하나 올려서 주문하라고 하시더군요. 받아봤는데 정사이즈 했으면 살짝 작을 뻔 했어요. 디자인은 정말 멋집니다~
유니퐁 디자인에도 선수의 개인취향이나 의견이 들어가는지 궁금합니다 비교적 화려한 색상이어서 휴고 선수와 어울리는거 같아서요
유니폼 멋지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브라질 느낌이~
내가 입으면 헐....ㅋㅋ
유니폼 멋지네요 그리고 사이즈도 120까지 있어서 좋네요
와!
유니폼이 정말 산뜻하니 넘 예쁩니다.
유니폼이 더욱 빛나는것은 역시 모델이 받쳐주는 것이겠지요!
멋진 유니폼 잘 보았고 저는 다 좋은데 파란색이 더 땡기는 군요!
전 넉넉하게 한치수 크게 입어요ㅎ
웬지 입으면 칼데라노가 된 것 같은 착각을 주는 유니폼ㅎ
레플리카에도 여러종류가 있네요 ㅎㅎ 유익한 정보까지 감사합니다
다른 브랜드 옷보다
반치수 작다고보시면됩니다..
참고하세요
노랑색이 아주 이쁩니다
윗 사진에는 없지만..
ㅋㅋ
녹색 이쁘네요^^
사이즈가 좀 작게 나온거 같네요~!
평소 옷을 딱 맞게 입으신다면 한 사이즈 크게 입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빠빠빠 그럼 전 두사이즈 크게 입어야 겠네요^^
국산소재로 만들어서 더 좋아보이네요 ^^
예쁘네용~~~^_^
유니폼 예쁘네요~~
녹색 컬러가 들어간 유니폼을 찾기 힘든데...휴고 유니폼 멋지네요...^^
아들학교 컬러는 블루였는데...이미 졸업을 했고...
딸아이 학교 컬러가 녹색이거든요...해서...저도 녹색들어간 멋진 유니폼이 땡깁니다...ㅋ
엑시옴은 평소유니폼이 딱맞게 입으신다면 한사이즈크게 입는걸 추천합니다.
탐나네요~
역시 내가 입으면 휴고가 입었을때랑 느낌이 많이 다르겠죠? 다를거에요... 달라요... ㅡㅡ
와우 멋지네요~ 최근 나온 신상이 더 이쁜것 같습니다~
이게 신상이에요ㅋ
@황재드라이브 아? 초록색도 신상이네요;;ㅋ 예전 제품인줄. 파란색이 더 이쁘네요~
오오 이쁘네용
오 실착이 이쁘네요. 사고 싶어집니다. ㅋ
ㅎㅎ옷이날개네요~다들잘어울리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