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초 학생, 교원 등 150여명 대상 코딩교육 실시
오조봇, 드론, 지무로봇 등 5개 프로그램 진행
SW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신지초등학교(교장 황은미)는 최근 다목적강당에서 군외초, 신지동초 학생(병설유치원생 포함), 교원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SW코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SW코딩교육은 학생, 학부모, 교원들의 SW교육 인식제고와 가치 확산을 위해 도교육청, 완도교육지원청,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 한전KDN, 소바세(소프트웨어로 바꾸는 세상)교육연구소의 지원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지무로봇(2개 분반), 코드론, 오조봇(2개 분반), 알파 1, 드론 특강 등 총 5개 교육프로그램(7개 분반)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프로그램에는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병설유치원 원생들도 참여했다.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학교에서는 오조봇을 배웠는데, 지무로봇과 알파 1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로봇들이 음악에 맞춰 신나게 춤추는 모습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은미 교장은“SW교육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으면서도 어떻게 하면 학생들에게 더 많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까 고민을 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기회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3266
#신지초 #완도 #전남교육 #코딩교육 #미래교육 #미래뉴스 #로봇교육 #코딩로봇 #미래교육신문 #신지 #완도신지 #황은미교장 #드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