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QM5 2015년식 디젤에 접지 시공, 인산철 배터리 교체 및 캐패시터 장착 후기 공유합니다.
설치 제품은 마이너스 접지킷, 100FXN, 2000PXN, 인산철 50A 입니다.
모두 사장님께 택배로 받아서 직접 설치했습니다.
설치 순서대로 느낀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마이너스 접지
1) 2015년식이라 그런지 어딘가 좋아진거 같긴 한데 크게 느껴지지 않는 애매한 느낌입니다. (보약이라 생각)
2) 접지포인트 : 알터, 엔진, 미션, ecu, tcu, 배터리, 좌우 쇼바마운트
2. EDLC 100FXN
1) +는 배터리 / -는 접지바에 설치
2) 여름철 항상 최하 온도나 17~18도로 하고 다녔는데 100F 설치 후 25~26도로 설정해도 아주 시원합니다.
3) 가로등이 없는 어두운 지역에 가면 헤드라이트가 약해서 시야가 안좋았으나 설치 후 헤드라이트 밝기가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4) 변속 충격이 줄었습니다.
5) 연비는 큰 변화를 못느꼈네요.
3. PEDLC 2000PXN
1) +는 배터리 / -는 접지바에 설치
2) 힘이 좋아졌습니다. 고속도로 약간의 언덕에서 엑셀을 좀 밟으면 우웅~하는 소리가 나면서 힘겨워했는데 가볍게 밀어주는 느낌입니다.
3) 탄력(후빨)이 좋아졌습니다. SUV라 무게가 좀 있다보니 고속도로 80정도 속도에서 앞차가 브레이크를 밟으면 엑셀만 떼면 어느정도 속도 감속이 있어 속도를 낮추고 브레이크를 살짝 밟았는데 이 제품 설치 후 동승자가 놀랄정도로 브레이크를 밟게 됩니다. 운전 습관을 좀 바꿔야 할 듯 하네요.
4) 연비는 체감이 약간 될 정도의 향상이 있었습니다. (0.5km 내외)
4. 인산철 50A
1) 연비 향상이 눈에 띕니다. (PEDLC 설치된 상태보다 1~1.5km 향상)
2) 이틀정도 차를 세워두워도 배터리 전압이 13.1~13.2v 유지됩니다. 블랙박스 상시 사용에 용이할 듯 합니다.
첫댓글 0.5키로면 몇 %쯤 되나요?
고속연비로 쟀고 7프로 정도 됩니다 11.5 -> 12
인산철 설치 후 13.5를 찍었네요
연비 절감효과는 인산철이 가장 크다고 보면 되는건가요?
@까로텍 네 제 차에서는 인산철이 연비 절감 효과가 제일 컸습니다. 평균 13.5는 처음 찍어보는 연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