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리지날도 후반가면 그렇지만 리얼리즘은 엄청나게 오래걸리죠.
팬2.0에 512램이라 지금은 저사양급이지만 턴넘기다가 담배한대 다피우더군요.
이 턴속도때문에 죽을맛이라서 제가 얼마전부터 하던방법인데...
별건아니고;
가중치가 적은 국가를 삭제 시키는 겁니다.
전 반절정도 국가를 삭제시키고 하는데요. 국가는 절반이 됬지만 턴속도는 2배가 아니라 훨씬 더빠릅니다.
C:\Program Files\Activision\Rome - Total War\Data\world\maps\campaign\imperial_campaign
위의 폴더에 있는 descr_strat에 들어가서 올팩션 패치하듯... 하면 되는데요..
#. 1단계 - 수정작업
(1) 원본 (리얼6.0) 시작부분
;;;;;;;;;;;;;;;;;;;;;;;;;;;;;;;;;;;;;;;;;;;
;;;;;;;;;;;;;;;; RTR 6.0 ;;;;;;;;;;;;;;;;
;;;;;;;;;;;;;;;; ZOR+ ;;;;;;;;;;;;;;;;
;;;;;;;;;;;;;;;;;;;;;;;;;;;;;;;;;;;;;;;;;;;
;
; Custom campaign script generated by Romans Campaign Map Editor
campaign imperial_campaign
playable <---- 캠페인 시작시 선택할수 있는 국가
romans_julii
seleucid
egypt
carthage
parthia
pontus
gauls
germans
greek_cities
macedon
spain
armenia
dacia
numidia
scythia
britons
thrace
end
unlockable <----- 잠겨있는 국가(없군요)
end
nonplayable <----- 플레이 할수없는 국가
slave <----- 반란군이 바로 slave입니다
; romans_brutii <----- ; 표시 보이시죠? 바로 그줄을 무시한다는 소리입니다 즉 브루티 가문은 게임자체에 없다는 소리죠
; romans_scipii
romans_senate <----- 원로원이 존재하지만 플레이는 불가능
end
(2) 수정본 (리얼6.0) 시작부분
;;;;;;;;;;;;;;;;;;;;;;;;;;;;;;;;;;;;;;;;;;;
;;;;;;;;;;;;;;;; RTR 6.0 ;;;;;;;;;;;;;;;;
;;;;;;;;;;;;;;;; ZOR+ ;;;;;;;;;;;;;;;;
;;;;;;;;;;;;;;;;;;;;;;;;;;;;;;;;;;;;;;;;;;;
;
; Custom campaign script generated by Romans Campaign Map Editor
campaign imperial_campaign
playable
romans_julii
seleucid
egypt
carthage
gauls
greek_cities
macedon
spain
parthia
pontus
germans
armenia
end
unlockable
end
nonplayable <----- 이 아랫부분을 주목하세요. ; 으로 시작되는 국가가 많죠. 원본보다. 이것은 삭제할 국가를 임의로 playable에 있던 것을 잘라내서 ; 표시를 붙이고 넣어준겁니다.
slave
; romans_brutii
; romans_scipii
romans_senate
; dacia
; numidia
; scythia
; thrace
; britons
end
#. 2단계 - 삭제작업
아래 율리우스 가문을 예를 들겠습니다.
faction romans_julii, comfortable caesar <---- 국가정보 ( 이줄부터 시작됩니다. 삭제도 이줄부터겠죠) !!!! 삭제 시작부분
denari 5000 <------ 보유자금
settlement
{
level large_town <----- 위의 국가에 소속된 도시정보
region Etruria
year_founded 0
population 4000
settlement_tax 51
plan_set default_set
faction_creator romans_julii
building <----- 도시에 지어져있는 건물정보
{
type barracks militia_barracks
}
building
{
type core_building governors_villa
}
building
{
type port_buildings port
}
building
{
type defenses wooden_pallisade
}
building
{
type hinterland_farms farms
}
building
{
type hinterland_roads roads
}
}
settlement
{
level large_town <----- 2번째 도시
region Umbria
year_founded 0
population 3500
settlement_tax 51
plan_set default_set
faction_creator romans_julii
building
{
type barracks muster_field
}
building
{
type core_building governors_villa
}
building
{
type defenses wooden_pallisade
}
building
{
type hinterland_roads roads
}
building
{
type hinterland_farms farms
}
}
character Flavius Julius, named character, leader, command 0, influence 0, management 0, subterfuge 0, age 47, , x 89, y 82 <---- 이곳부터 장수정보입니다. 능력치와 나이 그리고 위치좌표입니다. 나이는 절대 수정하지마세요 캠페인 시작자체가 안됩니다.(첫번째 장수가 군주죠..내용에 보시면 leader라는 단어가 보이실겁니다)
traits GoodCommander 2, NaturalMilitarySkill 1, GoodDefender 1, PoliticsSkill 3, GoodAdministrator 2, Austere 1 <----- 보유 트레이트 정보(군주라 그런지 트레이트가 6개나 있군요/ 추가 수정이 가능합니다.)
ancillaries aged_retainer <---- 보유 수행원 정보(추가 수정이 가능하나 수행원 데이터에서 상성이 안맞는 데이터를 찾아내서 피해가며 추가/수정 작업을 해야합니다. data폴더에보면 수행원데이터가 있습니다. 열어보시면 금방아실듯)
army
unit roman generals guard cavalry early exp 1 armour 0 weapon_lvl 0 <--- 보유 보디가드 정보
unit roman hastati exp 1 armour 0 weapon_lvl 0 <---- 리더에 포함되어있는 부대정보 1부대
unit roman hastati exp 1 armour 0 weapon_lvl 0 <---- 2부대
unit roman triarii exp 1 armour 0 weapon_lvl 0 <---- 3부대
unit roman archer exp 1 armour 0 weapon_lvl 0 <---- 4부대 / 여기까지가 군주데이터의 정보군요
character Lucius Julius, named character, heir, command 0, influence 0, management 0, subterfuge 0, age 31, , x 91, y 80 <---- 두번째 장수군요. heir 보이시죠? 황세자입니다
traits GoodCommander 1, PoliticsSkill 2, GoodAdministrator 3, Energetic 2
ancillaries freeman_clerk
army
unit roman generals guard cavalry early exp 1 armour 0 weapon_lvl 0
unit roman hastati exp 1 armour 0 weapon_lvl 0
unit roman hastati exp 1 armour 0 weapon_lvl 0
character Quintus Julius, named character, command 0, influence 0, management 0, subterfuge 0, age 29, , x 96, y 82 <----- 세번째 장수군요. 일반장수(family member)군요
traits NaturalMilitarySkill 3, GoodAttacker 1, Energetic 1
ancillaries drillmaster
army
unit roman generals guard cavalry early exp 1 armour 0 weapon_lvl 0
unit roman city militia exp 0 armour 0 weapon_lvl 0
unit roman city militia exp 0 armour 0 weapon_lvl 0
character Sextus Antio, diplomat, command 0, influence 0, management 0, subterfuge 0, age 29, , x 93, y 78 <---- 외교관
traits GoodDiplomat 3
character Decius Curtius, spy, command 0, influence 0, management 0, subterfuge 0, age 29, , x 95, y 83
traits GoodSpy 4 <---- 스파이
character Oppius Clausus, admiral, command 0, influence 0, management 0, subterfuge 0, age 29, , x 86, y 78 <---- named character가 아닌 admiral이군요. 해군장수란 소리입니다
army
unit naval biremes exp 0 armour 0 weapon_lvl 0
unit naval biremes exp 0 armour 0 weapon_lvl 0
character Vibius Julius, named character, command 0, influence 0, management 0, subterfuge 0, age 28, , x 88, y 81
traits GoodCommander 1, PoliticsSkill 2, GoodAdministrator 2, MathematicsSkill 1
ancillaries merchant
army
unit roman generals guard cavalry early exp 1 armour 0 weapon_lvl 0
unit roman hastati exp 1 armour 0 weapon_lvl 0
unit roman hastati exp 1 armour 0 weapon_lvl 0
unit roman velite exp 1 armour 0 weapon_lvl 0
character_record Amulius Julius, male, command 0, influence 0, management 0, subterfuge 0, age 13, alive, never_a_leader <----- 16세 이전의 자손정보와 딸정보가 기록됩니다. 남자는 16세가 되면 장군으로 됩니다
character_record Manius Julius, male, command 0, influence 0, management 0, subterfuge 0, age 10, alive, never_a_leader
character_record Decius Julius, male, command 0, influence 0, management 0, subterfuge 0, age 7, alive, never_a_leader
character_record Marcus Julius, male, command 0, influence 0, management 0, subterfuge 0, age 3, alive, never_a_leader
character_record Faustina, female, command 0, influence 0, management 0, subterfuge 0, age 48, alive, never_a_leader
character_record Poppaea, female, command 0, influence 0, management 0, subterfuge 0, age 29, alive, never_a_leader
character_record Alypia, female, command 0, influence 0, management 0, subterfuge 0, age 29, alive, never_a_leader
character_record Claudia, female, command 0, influence 0, management 0, subterfuge 0, age 28, alive, never_a_leader
character_record Fadia, female, command 0, influence 0, management 0, subterfuge 0, age 13, alive, never_a_leader
relative Flavius Julius, Faustina, Lucius Julius, Quintus Julius, Vibius Julius, end <---- 족보정보입니다. 플라비우스 율리우스와 파우스티나가 부부란 소리고 그 슬하에 3명의 자식이 있다는 소리죠. 이 첫번째 relative줄은 족보화면의 첫번째 트리를 구성하는 1세대 구성원입니다.
relative Lucius Julius, Poppaea, Fadia, Decius Julius, Marcus Julius, end <---- 2세대
relative Quintus Julius, Alypia, Amulius Julius, end <----- 2세대
relative Vibius Julius, Claudia, Manius Julius, end <----- 2세대 !!!!! 삭제 마지막부분
여기까지(족보정보까지)가 국가데이타의 마지막입니다. 다음줄부터는 faction 어쩌고 하면서 다른 국가 정보가 나오겠죠? 이해가 가신다면 제대로 편집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맨 아래쪽엔 외교설정부분이 있는데 안건드리고 그냥해도 잘되더군요.
이 방법은 저처럼 턴넘어가는 속도를 견디지 못한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엄한것을 건드리시거나 중간에 오타하나만 나도 캠페인 시작이 되지않는 민감한 화일이므로 원본은 필시 백업하세요.
**삭제할 부분은 faction 국가이름 으로 시작되는 곳의 faction부터 다음 국가데이터인 faction 바로전.. 즉 위의 마지막 부분인 relative Vibius Julius, Claudia, Manius Julius, end 까지 싹다 지워주시면 됩니다. relative는 족보정보입니다. 이부분을 건드려서 족보에 새로운 장수가 나올수도있죠
첫댓글 캠페인 첨 시작할때 팩션 선택하는거 왼쪽에 설정하는거 있지 않나요??
아..팩션선택이 아니구요. 캠페인에 등장하는 팩션 자체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a... 왼쪽에 설정되어있다는건 어떤걸 말씀하시는지.. 캠페인 시작시 팩션선택은 우측이고 왼쪽엔 난이도 및 기타옵션이었던걸로 기억되네요
그럼 삭제된 나라는 전부 반란군지역이 돼나요?
반란군으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다만 손이 더갈뿐이죠. 위의 방법은 지역자체 싹 없애는 겁니다. 반란군으로 만들고싶으시면 도시데이터만 잘라내서 슬레이브 팩션에 붙이시면 됩니다.
헌데 전 게임이 시작되지 않고 튕긴다는...
위의 데이타를 잘못만지면 캠페인 시작이 안됩니다. 음 좀더 자세히 적어야하나... 뭘 고치셨나요?
1기가 렘달면 문제가 사라진다고 하던데
cpu도 받쳐줘야하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1기가보단 2기가면 더좋겠네요 ^^
2기가... 2기가 사느니 차라리 그래픽카드 사세요
2기가 ㅡㅡ;
2기가 요즘20만원정도 밖에 안합니다만^^ 글픽카드라면 ㅎㅎ GeForce7800GTX 60~70만원대랍니다^^
루키스님 정확히 어떤부분을 삭제하라는 겁니까?
수정해서 올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