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2023. 늘봄시범학교 운영을 돌아 보다
2023. 늘봄시범학교 담당자 연수
[순천=차승현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은 지난 24일 관내 늘봄시범학교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순천시 관내 늘봄시범학교 운영 교감 및 담당자 24명을 대상으로 힐링 프로그램 운영, 2023년 늘봄운영 반성 및 2024년 달라진 내용에 대한 전달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여수시 일원에서 오동도 생태체험 및 장도 미술작품 감상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교육에 참석한 시범학교 담당 선생님들은 “2024년 늘봄운영 변화된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됐고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빍혔다.
임종윤 교육장은 소명의식을 가지고 일하시는 시범학교 담당 선생님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내년 늘봄학교 운영에 대해 알게 되고 충전의 시간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자기연수노트 작성 우수교사 힐링연수 성료
뮤지컬 '맘마미아' 관람...만족도 최고!!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은 지난 24일 관내 유・초・중학교 교원 및 청 직원 104명을 대상으로 '2023. 자기연수노트 작성 우수교사 힐링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순천교육의 첫 번째 교육지표인 '질문・탄성・웃음의 공부하는 학교'를 위해 선생님들도 공부해야한다는 임종윤 교육장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이뤄졌다.
자기연수노트는 교과의 목표, 내용, 방법, 평가 관련 내용을 교사들이 자기만의 방법으로 연구하고 기록, 정리한 연수 노트로 공부하는 학교 분위기조성에 기여하고자 순천교육지원청에서 기획했다.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에 총 112명의 우수교사에게 교육장 표창장을 수여했고 희망자를 대상으로 신라스테이 여수에서 ▲자기연수노트 작성 사례 발표 및 협의회 ▲분임별 공유 및 협의 ▲만찬, 그리고 예울마루에서 ▲뮤지컬 '맘마미아'관람 순서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사례 발표와 협의회를 통해 교사들 간의 의견 교류가 있었고 만찬 행사에서 충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무엇보다 뮤지컬 관람을 통해 문화적인 즐거움을 함께 나누며 새로운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임종윤 교육장은 “공부하는 학교, 공부하는 교사들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으며 이를 통해 교사들의 자기연수기회를 확대하고 나아가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80221
#순천교육청 #임종윤교육장 #늘봄학교 #맘마미아 #자기연수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