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페 분들의 조언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카페에 가입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림프종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던 제가 그나마 카페분들의 글을 읽고 조금씩 알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저희 엄마( 70대 후반)께서는 10월 말경 간농양의심으로 진주 경**병원에 입원치료중 시간이 지나도 차도가 보이지 않아 여러가지 검사를 거치고 난후에 비로소 미만성 거대 b세포 림프종( pet ct결과 많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여타검사로는 나오는게 없었는데) 으로 판정을 받으셨어요. 온갖 많은 검사를 받으시며 몸이 더 안좋아지시게 되어서 결국은 투석까지 필요한 상태가 되었는데, 해당 대학병원에서 투석치료를 받을수 있는 중환자실 자리가 나지 않아서 급하게 전원을 하게 되어서 간곳이 부산 동** 병원이었고, 그곳 중환자실에서 2주 넘게 고생하신뒤 일반병실로 옮기실수 있었습니다.
항암은 중환자실에서 상태가 좀 나아지자마자 시작했고 현재는 표준치료인 알찹 2차 까지 마친상황이구요. 동** 병원 응급실로 11월 27일 이송된후 현재는 일반병실에서 계신건데, 다음주 12일 3차 항암치료를 앞둔현재 주치의 말씀이 이번주 수요일에는 퇴원을 한후 항암전날 다시 오라고 하셨다는데.. 부모님이 거주하시는 곳이 하동이라 많이 멀어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이 병원에 누워계신시간이 오래되어 현재 걷지 못하는 상황이라 재활병원이 급한 상태입니다. 재활병원에 가셨다가 다시 항암날짜에 맞춰 동** 병원으로 오셔야 할것 같은데 , 부산에는 연고가 없어서 재활병원에 대해 아무 정보도 알지 못해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실손보험이 없으셔서 재활병원에서는 도수치료같은 것도 많이 권한다는데 그것도 걱정이고. . 암튼 당장 수요일에 퇴원하셔야 한다고 하니 마음이 너무 급합니다. 부산분들 저희 상황에 맞는 재활병원 좀 추천 부탁드릴께요. .
첫댓글 근처에 연계되어있는 암 요양병원 있는걸로 알고있어요~
동아대에선 엘앤더슨이 젤가깝긴하네요
부산 서구로 한번검색해서 알아보세요
감사합니다.
동아대병원 연계 대신요양병원이 있는거로 압니다
이병원도 알아보세요
감사합니다. 알아봐야겠네요
저도 동아대병원에서 혈액종양과 다니고 있어서 눈여겨 봤습니다
여러병원이 있으면 비교가 되지 않겠습니까
저희 어머니는.. 동xx병원<->대신요양병원 왕래하십니당
코로나 시대에 두 곳이 통로 하나로 연결되어 있고, 다른곳은 단기입원이 잘 안된다고 하는데, 대신요양병원에 사정을 이야기 하니 흔쾌히 이해한다, 모시겠다고 하더라구요ㅎ
그리고 무엇보다 이런 일은 없어야겠지만...
긴급의료상황이 생길때, 어른의 모든 의료 정보가 있는 동xx병원 응급실로 간다고 하길래 전 그게 마음에 들더라구요..^^ 참고하셔서 좋은 곳에 모시길 바랍니다~
아. 그리고 금액이 생각한것 보다 저렴해서 놀랬는데요...어머니께 어떠냐고 여쭤보니(개인차이는 있겠지만)
아주 만족하신다고 하셔서 저도 만족하며 모시는 곳이긴 합니다.ㅎ
위에 분도 말씀해주시고 가깝기도 해서 우선 고려대상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긍정적인 댓글 주셔서 감사해요.
앤더슨은 금액이 사악하고 계단이 급경사여서 어르신계시기는 좀 그래요.
그렇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