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말씀과 함께 기도와 함께 하는 오늘은 2023년3월1일 수요일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시편30:10,11절 말씀입니다.(NO.90)
10.여호와여 들으시고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여호와여 나를 돕는 자가 되소서 하였나이다
11.주께서 나의 슬픔이 변하여 내게 춤이 되게 하시며 나의 베옷을 벗기고 기쁨으로 띠 띠우셨나이다.아멘
☎. '나를 돕는 자가 되어 주옵소서' 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겠습니다.
[제임스 레이니] 교수는 주한미군(駐韓美軍) 군인으로,또한 주한 미대사로, 연세대 교수로 그리고 미국 에모리대학교 교수로 재직하기도 하였습니다.(현재 94세)
그는 건강을 위하여 출퇴근 시간을 걸어다녔습니다.
그가 걷는 길에서 한 노인을 자주 보게 되었습니다. 그 노인의 모습이 아주 쓸쓸해 보였기에 [레이니 교수]는 오며 가며 말동무가 되어 드렸습니다. 함께 커피도 마시면서 이런 저런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마당의 잔디도 깎아 드리기도 하였으며,노인이 할수 없는 힘든 일을 해드리기도 하였습니다. 그렇게 꼬박 2년을 함께 했습니다.
어느날 노인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노인이 세상을 떠난 것이었습니다. [레이니 교수]는 장례식장으로 조문을 갔습니다.
유족의 대표되는 분이 [레이니 교수]에게 조문와 주신 것을 감사하면서 편지 봉투 하나를 내밀면서 우리 회장님이 [레이니 교수님]께 남기신 것입니다 하면서 주는 것이었습니다.
[레이니 교수]는 2년 동안 친구가 되어 드렸던 그 노인이 코카 콜라회사를 창업한 [로버트 우드러프] 회장이었던 것을 전혀 몰랐습니다. 노인이 전혀 이야기를 하지 않았던것입니다.
조금은 외로운 노인 정도로 알았는데 대기업을 창업한 분이었음에 [레이니 교수]는 놀랐습니다.
그러나 더 놀라운 것은 편지 봉투안에 있는 [로버트 우드러프]회장이 [레이니 교수]에게 남긴 유언장이었습니다.
그 유언장에는 지난 2년 동안 좋은 벗이 되어 주어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2억5천만 달러와 코카콜라 주식 5%를 유산으로 [나의 친구 레이니 교수]에게 남긴다는 유언장이었습니다.
'이것이 실화(實話)다 아니다' 라는 논란은 있습니다만, 이것이 실화이든 아니든 이 이야기에서 생각하게 되는 하나는 코카콜라 같은 세계적인 기업의 회장이 '나를 돕는자'라면, '나의 스폰서'라면 얼마나 좋을까히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또 하나의 생각은 [레이니 교수]는 그 노인이 누구인지는 몰랐지만 어쨋건 가까이하였기 때문에 도움을 주는 분이 되어 주셨던 것입니다.
🖐. 우리에게는 우리를 도와 주실 분이 계십니다.
🖐. 그분은 하나님이십니다.
🖐. 하나님을 가까이하면, 즉 쉬지말고 기도와 주야로 말씀을 묵상한다면 하나님은 나의 도움이 되어 주십니다.
시편의 성도는 하나님이 자신을 도와 주실 유일하신 분으로 믿었기에 다음과 같이 기도했습니다.
✔. 여호와여 귀를 기울이시고 들어 주십시오.
✔. 나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십시오.
✔. 여호와여 나를 돕는 분이 되어 주십시오.
✔. 여호와께서는 나의 슬품이 변하여 기쁨으로 춤추도록 바꾸어 주셨습니다.
✔. 나에게서 슬픔의 상복을 벗기시고 기쁨의 띠를 띠게해 주셨습니다 .
✔. 내 영혼이 잠잠할 수 없어서, 주님을 찬양하렵니다. 주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라고 기도했습니다.
📌. 병으로 인하여 도움이 필요 할 때도
📌. 감당 할 짐이 무겁고 힘들때도
📌. 지혜가 부족하여 도움이 필요 할 때도
📌. 물질적으로 어렵고 힘들때도
📌. 하나님, 나를 돕는 분이 되어 주십시오 라고 기도하시기를 바랍니다.
📌. 하나님을 스폰서로 모시기 바랍니다.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여 나를 돕는 자가 되어 주시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