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키워드 동향] 올 여름은 ‘계곡’으로~
-성수기 ‘해수욕장’도 인기
여름휴가 최성수기로 치는 7월말~8월초가 되면서 어느 때 보다 많은 여행관련 검색어들이 강세를 보였다. 통합 순위 1000위 안에 든 키워드수가 무려 25개나 됐다. 특히 당일 또는 짧은 일정으로 다녀올 수 있는 해수욕장과 계곡 관련 검색도 많이 늘어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온라인광고 전문 업체 오버추어가 협력업체를 통해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해수욕장 관련 키워드 4개, 계곡 관련 키워드 3개가 통합 순위 1000위 안에 들었다. 여행 비수기 때 주간 검색횟수가 보통 최소 10만회인 것을 감안하면 이들은 14만회 이상을 육박하는 등 높은 선호도와 집중력을 보여줬다. ‘계곡 추천’이라는 키워드마저 등장했으며, 특히 단일 지명으로는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용추 계곡’이 유일하다. 해수욕장 역시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용이한 인근의 대천, 망상, 을왕리 등을 많이 검색했다.
여행 최성수기인만큼 ‘대한 항공’은 48만7762회로 다소 주춤했으며, ‘펜션’도 44만1381회, ‘하나 투어’도 34만9876회로 전 주 대비 조회수가 줄어들었다.
※ 자료제공 오버추어코리아
출처 여행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