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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회사는 도시 항공 모빌리티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SK Telecom
스페인 바르셀로나 — 한국의 통신 대기업 SK Telecom2025년에 하늘을 나는 택시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며 앞으로 ”상당한”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고위 경영진이 CNBC에 말했습니다.
지난해 SK텔레콤과 미국 조비항공은 한국 시장용 에어택시 개발을 위한 제휴를 맺었다. Joby Aviation은 소위 전기 수직 이착륙 차량 제조업체입니다. 이 전기 비행 차량은 밀집된 도시 주변에서 사람들을 수송하고 교통 체증을 피하는 방법으로 지지자들에게 보입니다.
정부가 2025년까지 항공택시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SK텔레콤과 조비에이비에이션은 정부 지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하민용 SK텔레콤 최고개발책임자는 일요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회사의 에어택시 서비스가 물류와 같은 다른 영역으로 확장되기 전에 “2025년 중반”에 상용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2025년까지 안전과 보안을 통해 서비스 품질이 일반 대중에게 수용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면 그들은 [정부] 운영자가 물류 및 관광을 포함하여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도록 허용할 것입니다. 하씨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행사에서 CNBC에 말했다.
SK텔레콤은 기존 이동통신사를 넘어 인공지능, 하늘을 나는 택시 등 새로운 분야로 사업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이 항공기는 궁극적으로 자율적으로 작동하고 비행하기 위해 차세대 5G 네트워크에 연결해야 합니다. SK텔레콤의 전문성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SK텔레콤은 2025년 하늘을 나는 택시를 한국에 도입하기 위해 미국 기업 조비 항공과 제휴했다.
아르준 카르팔 | CNBC
이러한 형태의 운송은 초기 단계에 있지만 컨설팅 회사인 Roland Berger는 205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거의 160,000대의 무인 전기 드론이 사용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회사는 연간 매출이 거의 900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SK텔레콤은 파이 한 조각을 원했고 하 회장은 모든 것이 잘된다면 에어택시가 회사의 큰 수익원이 될 수 있지만 ”즉시 그렇지는 않다”고 말했다.
하씨는 “따라서 앞으로 최소 5~7년 동안 우리가 제공할 서비스가 사회와 지역사회에 충분히 안전한지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역 사회와 사회에서 일단 그것이 매우 잘 받아들여지면 상당한 양의 수익을 창출할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