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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쓰는 것은 말하는 것보다 어렵지만
사람에 따라서 글보다 말에 능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말보다 글에 능한 사람이 있습니다.
말에도 능하고 글에도 능한 사람은
그 자체로 아주 위대할 것입니다.
무엇에든 재능이 있다는 것은
타고난 것이든 노력의 결과든 칭찬할 만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그 재능을 자기 욕심을 이루기보다 기부를 한다면
더욱 많은 사람과 소통하며 더불어 함께 잘 사는 참된 이웃이 될 것입니다.
소원의 항구라는 글을 쓰기 위해 글자 공부하는데
오전 시간을 다 사용하였습니다.
개역 한글에 소원이라고 번역된 32개의 원문을 전부 찾아 그 단어를 살펴 보았고
소원이 다양하듯 소원이라는 원문도 다양한 글자로 표현되었습니다.
몇 가지 예를 들면....
창세기의 죄의 소원은 "테슈카", 신명기의 간절한 소원은 "아바",
삼삼의 마음의 소원은 "아바르" , 왕상의 한 가지 소원은 "쉐에라",
욥기의 가난한 자의 소원은 "헤페쯔"
시편의 겸손한 자의 소원은 "타아바", 시편의 악인의 소원은 "마아바이",
잠언의 의인의 소원은 "타아바" 등..........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가 내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로다(시37:4 )에서의 소원은 "미쉬아라"
좋은 것으로 네 소원을 만족하게 하사
네 청춘을 독수리 같이 새롭게 하시는도다(시103:5)에서의 소원은 "아디"
그는 자기를 경외하는 자들의 소원을 이루시며
또 그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사 구원하시리로다(시145:19 )에서의 소원은 "라쫀",
이렇게 소원이라는 번역은 다양한 원문의 뜻을 내포하였습니다.
소원의 항구는 시107:30절에 나오는데 여기서 소원은 "헤페쯔"라는 원문이며
이 헤페쯔는 욥31:16절의 가난한자의 소원과 삼하23:5에 나오는 다윗 언약의 소원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저희가 평온함을 인하여 기뻐하는 중에
여호와께서 저희를 소원의 항구로 인도하시는도다(시107:30 )
내가 언제 가난한 자의 소원을 막았거나
과부의 눈으로 하여금 실망하게 하였던가(욥31:16)
내 집이 하나님 앞에 이같지 아니하냐
하나님이 나와 더불어 영원한 언약을 세우사 만사에 구비하고 견고하게 하셨으니
나의 모든 구원과 나의 모든 소원을 어찌 이루지 아니하시랴(삼하23:5)
여기까지만......
이렇게 원문을 대조하는 글을 쓰면 끝이 없고 또 이 원문의 영역본까지 비교하면 정말 끝이 없고.....
너무 멀리 가면 돌아 오는 길을 잃어 버리고 결국 미로에 빠져 글자의 함정과 덫에 걸리고 말 것입니다.
글자의 함정과 덫이란 성경을 글자로 읽으면 잘못된 원문 비평의 오류에 빠지고
그로 인해 다양한 역본에 대한 본질적인 불신의 늪에 뻐지고 맙니다.
예를 들면 바알은 여호와와 동일한 의미를 가지며 바알도 하나님이며
여호와는 바알에게서 나왔다는 식의 원문비평학적 이해는
여호와와 바알에 대한 성경의 본질과 근본적으로 충돌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탄의 이름은 루시퍼이며 루시퍼는 빛의 신이요
심판을 관장하는 어둠의 신 여호와는 루시퍼의 지배를 받는 종이다는 식의 주장은
글자의 오류에서 비롯된 소설이 아닐 수 없습니다.
참고로 빛의 신 루시퍼가 사탄의 이름이라는 성경적 근거는 전혀 없으며
루시퍼가 사탄의 이름이 된 것은 킹 제임스의 치명적인 오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교회가 사탄의 이름을 루시퍼로 통용하는 것은
바알과 여호와를 같은 신이라는 원문비평학적 이해와 같은 치명적 오류에 빠진 실상입니다.
원문의 뜻을 찾다보면 다양한 역본을 비평하게 되고......
또 원문의 뜻은 역본의 엑기서보다 훨씬 더 광범한 의미를 내포하기 때문에
깊이 파고들면 들수록 혼동의 블렉홀에 빠지고 말 것입니다.
산의 높이를 아는 전략과 산의 깊이를 아는 전술은
산행의 기쁨과 산약초를 찾는 즐거움을 안겨다 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성경을 공부하는 자세는
그 넓이와 높이와 깊이에 대한 전략과 전술의 균형감을 잃어 버리면
결국 성경의 글자에 대한 오류의 늪에 빠지고 맙니다.
성경의 원문, 그 글자에 충실하다보면
문장의 의미가 왜곡되고 글자의 함정과 덫에 빠지고 말 것입니다.
성경에 대한 왜곡과 날조와 편협과 편벽과 편취의 오류에 빠지는 것은
산의 높이와 깊이에 대한 다양한 이해의 부족일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듣는 귀와 보는 눈은
불평등의 원칙이라는 수준의 편차를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일찍부터 먼저 걸은 사람은 앞서 갈 수 밖에 없고
뒤쳐진 사람은 앞선 사람과 거리의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성경은 철저하게 행한대로 보상받고 보응하는
시장경제의 원칙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 위에 사랑을 더하는 구제와
하나님의 기적으로 말미암는 주권적 은혜가 넘칩니다.
성경의 고지전은
산의 높이와 깊이를 아는 원만한 이해로 충만해야 할 것입니다.
성경에는 한 번 밖에 표현되지 않는 용어가 많은데 '
그 가운데는 죄의 소원, 소원의 항구, 영혼의 닻, 구원의 복음 등이 있습니다.
이 가운데서 귀에 익은 흔한 말씀인 구원의 복음이라는 표현은 성경에 한 번 밖에 사용되지 않았고
더욱 놀라운 것은 "십자가의 복음"이라는 표현은 성경에서 한번도 사용된 적이 없습니다.
죄의 소원은 창세기의 저자, 소원의 항구는 시편의 저자요,
구원의 복음은 에베소서의 저자요, 영혼의 닻은 히브리서의 저자인데
묘하게 서로 연결되는 뉘앙스를 가졌습니다.
시편의 107편은 죄의 소원과 소원의 항구와 구원의 복음과 영혼의 닻을......
모두 포용하는 참으로 놀라운 영감적 통찰이 아닐 수 없습니다.
먼제 죄의 소원과 관련된 용어의 나열은
소원의 항구를 향한 열망을 담았습니다.
대적의 손, 광야 사막 길, 주린 영혼, 흑암과 사망의 그늘, 곤고와 쇠사슬에 매임, 놋문과 쇠빗장,
죄악의 길, 고난, 사망의 문, 고통, 위험한 지경, 광풍, 바다의 물결, 지각의 혼돈, 압박과 재난과 우환,
능욕, 황야, 광야, 마른 땅, 옥토가 변하여 염전 등 죄의 소원과 관련된 빅 데이타는
죄의 소원이라는 말이 말해주듯 차고 넘쳤습니다.
시편의 한 편에 이렇게 많은 죄의 소원에 대한 넘치는 빅 데이타는
죄의 소원에 대한 시인의 놀라운 통찰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음으로 소원의 항구에 관한 말씀을 살펴보면......
여호와의 속량, 바른 길로 인도, 거주할 성읍, 사모하는 영혼, 하나님의 말씀, 지존자의 뜻,
마음을 겸손, 환난 중에 여호와께 부르짖음, 고통에서 구원, 흑암과 사망의 그늘에서 인도,
얽어 맨 줄을 끊음, 놋문을 깨뜨리시며 쇠빗장을 꺾으셨음,
광야가 변하여 못; 마른 땅이 변하여 샘물, 거주할 성읍,
풍성한 소출, 가족을 양 떼, 정직한 자, 지혜 있는 자....등등
한 편의 시 안에 소원의 항구를 암시하는 시어의 충만한 표현은
시편 107편의 위대한 걸작을 말해줍니다.
소원의 항구 안에 구원의 복음과 영혼의 닻이 포함되지만
구원의 복음과 영혼의 닻에 대한 빅 테이타, 그 흐르는 은혜의 강에 닻을 내려보겠습니다.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여호와께서 대적의 손에서 그들을 속량하사 동서남북 각 지방에서부터 모으셨도다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그들의 고통에서 건지시고 또 바른 길로 인도하사 거주할 성읍에 이르게 하셨도다
그가 사모하는 영혼에게 만족을 주시며 주린 영혼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주심이로다
그가 고통을 주어 그들의 마음을 겸손하게 하셨으니....
이에 그들이 그 환난 중에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그들의 고통에서 구원하시되
흑암과 사망의 그늘에서 인도하여 내시고 그들의 얽어 맨 줄을 끊으셨도다
여호와의 인자하심과 인생에서 행하신 기적으로 말미암아 그를 찬송할지로다
이에 그들이 그들의 고통 때문에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그가 그들의 고통에서 그들을 구원하시되
그가 그의 말씀을 보내어 그들을 고치시고 위험한 지경에서 건지시는도다
감사제를 드리며 노래하여 그가 행하신 일을 선포할지로다
이에 그들이 그들의 고통 때문에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그가 그들의 고통에서 그들을 인도하여 내시고
광풍을 고요하게 하사 물결도 잔잔하게 하시는도다
또 광야가 변하여 못이 되게 하시며 마른 땅이 변하여 샘물이 되게 하시고
주린 자들로 말미암아 거기에 살게 하사 그들이 거주할 성읍을 준비하게 하시고
밭에 파종하며 포도원을 재배하여 풍성한 소출을 거두게 하시며
또 복을 주사 그들이 크게 번성하게 하시고.....
궁핍한 자는 그의 고통으로부터 건져 주시고 그의 가족을 양 떼 같이 지켜 주시나니
정직한 자는 보고 기뻐하며......
지혜 있는 자들은 이러한 일들을 지켜보고
여호와의 인자하심을 깨달으리로다
시편 107편은 복음의 정수가 녹아있는
신약의 로마서와 같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로마서에 녹아있는 죄의 소원에 대한 빅데이타는 살펴보면.....
모든 불의, 추악, 탐욕, 악의가 가득한 자, 시기, 살인, 분쟁, 사기, 악독이 가득한 자, 수군수군하는 자,
비방하는 자, 하나님께서 미워하시는 자, 능욕하는 자, 교만한 자, 자랑하는 자,
악을 도모하는 자, 부모를 거역하는 자,
정죄, 판단, 하나님의 심판, 진노의 날, 환난과 곤고, 저주와 악독, 율법의 행위,
죄인, 범죄, 죄의 몸, 죄의 종, 죄의 정욕, 저주, 완악, 하나님의 진노, 불의, 마음의 정욕,
모독, 표면적 육신의 할례, 열린 무덤, 독사의 독, 속임, 불의의 무기, 죄의 삯은 사망,
사망의 몸, 죄의 법, 육신의 일, 육신의 생각은 사망, 진노의 그릇, 등입니다.
로마서에 녹아있는 소원의 항구에 담겨진 구원의 복음과 영혼의 닻을 살펴보면......
예수 그리스도의 종, 하나님의 복음, 택정, 복음, 다윗의 혈통, 성결의 영, 은혜와 사도의 직분,
예수 그리스도의 것, 부르심,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
하나님의 뜻, 하나님의 능력, 하나님의 영광, 하나님의 진리, 영광과 존귀와 평강, 율법의 일, 율법의 교훈,
지식과 진리의 모본, 하나님의 이름, 율법의 규례,이면적 유대인, 마음의 할례, 하나님의 의, 평강의 길
율법과 선지자들의 증거, 화목제물, 죄의 간과, 믿음의 법, 믿음의 의, 할례의 표,
무할례자로서 믿는 모든 자의 조상,
민족의 조상, 하나님의 약속,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
하나님의 은혜, 의의 선물, 아버지의 영광, 의의 무기,
순종의 종, 교훈의 본, 영생, 열매, 속사람, 하나님의 법, 생명의 성령의 법,
영의 일,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
하나님의 영, 하나님의 아들, 하나님의 자녀, 하나님의 상속,
현재의 고난, 영광의 자유, 성령의 처음 익은 열매,
몸의 속량, 소망의 구원, 성령의 생각, 약속의자녀, 약속의 말씀,
긍휼의 그릇, 남은 자의 구원, 믿음의 말씀,
그리스도의 말씀, 세상의 화목, 뿌리의 진액, 믿음의 분수,
율법의 완성, 그리스도의 옷, 화평의 일,
하나님의 복음의 제사장 직분, 그리스도 예수의 일꾼, 영적인 것,
그리스도의 충만, 그리스도와 성령의 사랑,
평강의 하나님, 합당한 예절, 신비의 계시, 그리스도의 모든 교회, 문안, 권속 등입니다.
나의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함은 영세 전부터 감추어졌다가
이제는 나타내신 바 되었으며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따라 선지자들의 글로 말미암아
모든 민족이 믿어 순종하게 하시려고 알게 하신 바 그 신비의 계시를 따라 된 것이니
이 복음으로 너희를 능히 견고하게 하실 지혜로우신 하나님께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광이 세세무궁하도록 있을지어다 아멘(롬16:25-27)
아! 정말 로마서에 나타난 구원과 복음의 빅 테이타는
죄의 소원보다 훨씬 더 많고 풍부한 복음의 언어로 표현되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복음의 빅 테이타가 죄의 소원으로 가득한 사이버 전사들에게
소셜네트워크로 공유되고 소통을 이룬다면 영혼의 닻으로 소망의 피난처인 소원의 항구에
평안과 기쁨으로 인도될 것입니다.
시편 107편은 죄의 소원에서 구원 받아 소원의 항구에 이르는 비결은
환난의 고통에서 부르짖으면 흑암과 사망의 그늘에서 인도하여 내시고
말씀과 기적으로 구원하실 것입니다.
구원의 그 모든 과정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며 지존자의 뜻을 멸시한 자를 속량하고
고통의 환난에서 마음을 겸손하게 연단되어 죄악의 길에서 떠나
소원의 항구에 영혼의 닻으로 영광의 자유를 누릴 것입니다.
참으로 죄의 소원에서 소망의 항구로 구원이, 피난처에 접안한 주의 백성은
한결같이 여호와의 인자하심과 인생에서 행하신 기적으로 말미암아 그를 찬송할지로다는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는 그 탄성으로 넘칠 것입니다.
시편 107편, 그 소원의 항구에 담겨진 복음의 의미는
앞으로 살아가는 세월 동안 더욱 깊이 묵상하며 고찰할 것입니다.
시편 107편을 비롯하여 구약의 소원의 항구로 인도하는 하나님의 구원은
주이 말씀과 주의 인자와 주의 진리로 말미암은 하나님의 구원 역사입니다.
여호와께서 백성을 사랑하시나니 모든 성도가 그의 수중에 있으며
주의 발 아래에 앉아서 주의 말씀을 받는도다( 신33:3)
주의 말씀으로 말미암아 주의 뜻대로 이 모든 큰 일을 행하사
주의 종에게 알게 하셨나이다( 삼하7:21)
청년이 무엇으로 그의 행실을 깨끗하게 하리이까
주의 말씀만 지킬 따름이니이다(시119:9)
주를 경외하게 하는 주의 말씀을
주의 종에게 세우소서( 시119:38 )
여호와여 주의 말씀대로
주의 인자하심과 주의 구원을 내게 임하게 하소서( 시119:41 )
이 말씀은 나의 고난 중의 위로라
주의 말씀이 나를 살리셨기 때문이니이다(시119:50)
주를 경외하는 자들이 나를 보고 기뻐하는 것은
내가 주의 말씀을 바라는 까닭이니이다( 시119:74 )
주의 진리로 나를 지도하시고 교훈하소서
주는 내 구원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종일 주를 기다리나이다( 시25:5 )
주의 인자하심이 내 목전에 있나이다 내가 주의 진리 중에 행하여
허망한 사람과 같이 앉지 아니하였사오니 간사한 자와 동행하지도 아니하리이다( 시26:3-4 )
주의 빛과 주의 진리를 보내시어 나를 인도하시고
주의 거룩한 산과 주께서 계시는 곳에 이르게 하소서(시43:3)
무릇 주의 인자는 커서 하늘에 미치고
주의 진리는 궁창에 이르나이다( 시57:10 )
여호와여 주의 도를 내게 가르치소서 내가 주의 진리에 행하오리니
일심으로 주의 이름을 경외하게 하소서
주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전심으로 주를 찬송하고
영원토록 주의 이름에 영광을 돌리오리니
이는 내게 향하신 주의 인자하심이 크사
내 영혼을 깊은 스올에서 건지셨음이니이다( 시86:11-13 )
모세의 율법에 기록된 대로 이 모든 재앙이 이미 우리에게 내렸사오나
우리는 우리의 죄악을 떠나고 주의 진리를 깨달아 우
리 하나님 여호와의 얼굴을 기쁘게 하지 아니하였나이다( 단9:13 )
여호와여 돌아와 나의 영혼을 건지시며
주의 인자하심을 인하여 나를 구원하소서( 시6:4)
나는 오직 주의 인자하심을 의뢰하였사오니
내 마음은 주의 구원을 기뻐하리이다(시13:5)
하나님이여 주의 인자하심이 어찌 그리 보배로우신지요
사람들이 주의 날개 그늘 아래에 피하나이다( 시36:7)
여호와여 주의 긍휼을 내게서 거두지 마시고
주의 인자와 진리로 나를 항상 보호하소서( 시40:11)
어찌하여 주의 얼굴을 가리시고 우리의 고난과 압제를 잊으시나이까
우리 영혼은 진토 속에 파묻히고 우리 몸은 땅에 붙었나이다
일어나 우리를 도우소서 주의 인자하심으로 말미암
아 우리를 구원하소서( 시44:24-26)
하나님이여 주의 인자를 따라 내게 은혜를 베푸시며
주의 많은 긍휼을 따라 내 죄악을 지워 주소서(시51:1)
여호와여 주의 인자하심을 우리에게 보이시며
주의 구원을 우리에게 주소서( 시85:7
아침에 주의 인자하심이 우리를 만족하게 하사
우리를 일생 동안 즐겁고 기쁘게 하소서(시90:14 )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도우시며
주의 인자하심을 따라 나를 구원하소서 (시109:26)
여호와여 주의 말씀대로 주의 인자하심과
주의 구원을 내게 임하게 하소서(시119:41)
아침에 나로 하여금 주의 인자한 말씀을 듣게 하소서
내가 주를 의뢰함이니이다 내가 다닐 길을 알게 하소서 내가 내 영혼을 주께 드림이니이다( 시143:8 )
그러므로 모든 악독과 모든 기만과 외식과 시기와 모든 비방하는 말을 버리고
갓난 아기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너희가 주의 인자하심을 맛보았으면 그리하라
사람에게는 버린 바가 되었으나 하나님께는 택하심을 입은 보배로운 산 돌이신 예수께 나아가
너희도 산 돌 같이 신령한 집으로 세워지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실 신령한 제사를 드릴 거룩한 제사장이 될지니라 ( 벧전2:1-5) 아멘!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