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개인은 각자 자신의 롤모델을 마음속에 품고 있습니다. 롤모델은 자신이 닮고 싶은 사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 글을 통해 저의 롤모델을 설명하며 왜 그분을 롤모델로 선정했는지, 그 분이 어떤 성공 사례를 가지고 있는지 끝으로 그분에 대해 글을 쓰며 저는 그분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롤모델로 선정한 분은 닉 부이치치입니다. 닉 부이치치는 태어났을 때부터 양팔과 다리가 없는 신체적 장애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장애로 난관들과 부딪히며 극심한 좌절을 겪게 됩니다. 그러한 난관들 때문에 자살 또한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의 부모님께서 너만 장애가 있는것이 아니며 장애를 가진 모든 사람들이 성공하지 못한 것 또한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닉 부이치치는 신체적 장애를 극복하며 자신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세계적으로 알려져있으며 사람들에게 동기부여와 자신의 이야기를 해주는 강사이자 자서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닉 부이치치는 자신의 이야기를 세계적으로 알리며 많은 사람들에게 동기부여를 제공해주는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이야기로 책을 만들며 사람들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전해 주고 있습니다. 그가 쓴 책으로 “Life Without Limits: Inspiration for a Ridiculously Good Life“가 있습니다. 이 책은 그의 삶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선교사로서 활동하며 세계 여러 나라의 장애인 및 취햑 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닉 부이치치의 단체와 협력하여 실직적인 도움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직역사회에 긍정적인 상호 작용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신앙과 가치관을 전파하여 사람들에게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역할 또한 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세계적인 사회문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에 참여하며 장애인의 권리와 복지 증진을 위한 노력 또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활동으로 사회적 포용과 인간의 존엄성을 증진하는 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분을 롤모델로 선정한 이유는 단순합니다. 초등학생 시절 수업 중 닉 부이치치에 대한 영상 하나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 영상을 처음 봤을 때는 그저 대단하단 생각밖에 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나중 중학생이 되어서 그 영상을 한번 더 보게 되었는데 그때는 초등학생 때와는 다른 느낌을 밖에 되었습니다. 심장이 쿵쿵 빠르게 뛰며 울컥한 감정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닉 부이치치가 하는 모든 행동은 내가 하기에는 매우 쉽고 단순한 일이지만 그가 그 행동을 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땀과 시간과 눈물을 흘렸을 지 상상이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 후로 저는 모든 일에 실패할지라고 포기하지 않고 노력했으며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해도 다시 한번 도전하는 용기를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