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오나연기자]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은 지난 28일 다문화예술동아리 '락(樂)뮤(Musical)' 제9회 정기공연 ‘여순사건-YOU가족’을 성황리에 마쳤다.
영광문화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 락뮤공연은 2015년부터 다문화가정 학생들과 비다문화학생들이 호흡을 맞춰 뮤지컬연습을 하며 이를 통해 자기주도적인 삶을 개척하고 꿈과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
특별히 2023년 제9회 공연 ‘여순사건-YOU가족’은 작년 ‘여순사건-메멘토’ 정기공연에 이어 여순사건의 피해자와 유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으며 영광뿐 아니라 11월 30일 순천, 12월 19일 여수 특별공연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는 김대중 교육감, 도의원 및 지역민을 포함한 450여명의 학생과 교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더 의미있는 공연이 됐다.
공연 영상은 실시간으로 생중계 됐으며 추후 여순항쟁 계기교육을 위한 교육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영광교육지원청 유튜브’에 탑재할 예정이다.
고광진 교육장은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주제로 우리에게 감동을 준 락뮤단원들과 지도교사에게 감사드리고 다문화예술동아리 락뮤가 영광학생들의 문화예술역량을 이끌어가는 주도적 역할을 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80521
영광교육지원청 다문화예술동아리 락뮤 정기공연 '성료'
[영광=오나연기자]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은 지난 28일 다문화예술동아리 '락(樂)뮤(Musical)' 제9회 정기공연 ‘여순사건-YOU가족’을 성황리에 마쳤다. 영광문화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www.miraenews.co.kr
#영광교육청 #고광진교육장 #락뮤 #다문화예술동아리 #여순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