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AD 출신으로 11년째 현역으로 토론토에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입니다.
현재 담당하는 분야는 전반적인 그래픽 디자인, UX/UI입니다.
코로나 이전까지는 몇년간 대학 입시도 도와드리고, 취미로 하시는 분들도 도와드리고 하며 약 50명 이상의 분들과 만나봤습니다만, 본업도 본업이고, 멘토링을 통한 후배 양성 쪽에 더 재미를 들리면서 과외는 그만두었었습니다만..
아직도 많은 토론토의 3~4년제 디자인 대학 프로그램들이 유학생들에게 높은 학비를 받아내는 만큼의 제대로 된 가이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아직도 낡은 정보만 가지고 학생들을 가르치는 바람에 취업에 뛰어들 즈음에는 정작 필요한 부분들이 누락 되어있는 포트폴리오만 양산해내고 있는 걸 너무 자주 보게되어, 후배분들이 시간과 노력을 너무 낭비하시게 되는 것 같아 이메일 몇줄이라도 좋으니 현재 업계에서 일을 하고 있는 사람의 얘기라도 들어 보고 싶다, 너무 답답한데 내가 뭘 해야 될지 모르겠다, 라는 분들에게 닿고자 광고를 올려봅니다.
사실 여러모로 많은 직격타를 맞은 테크 업계 때문에 구직 현황이 그렇게 밝지 못한 현실이고, UX/UI나 Product 디자인에 지금부터 뛰어든다고 해서 반드시 높은 연봉이나 좋은 직장이 보장되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이죠.
연락처:
jl.nyctutor@gmail.com
※ 자주 묻는 질문 ※
- 입시 포트폴리오는 얼마나 기간이 걸리나요?
이 부분은 개인차가 상당합니다. 데드라인이 2-3개월 밖에 남지 않았는데 기본적인 그림 기술이나 디자인 소프트웨어인 포토샵이나 일러도 다루실 줄 모르는 상태시라면.. 현실적으로 다음 학기를 노리시거나 전문 학원에 상담하시는게 빠릅니다.
제 경험상 일주일에 1회, 2시간 수업 기준으로 봤을 때 여유있게 4-6개월은 잡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급하게 준비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합격 커트라인만 넘겨서 들어가봤자 학교 수업하며 자존심, 멘탈 모든게 다 터져버리고 전공을 바꾸거나 자퇴하시는 분들도 봤었기 때문이죠..
- 수업 장소는 어떻게 되나요?
일단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만, 대면 수업일 경우 Sheppard & Yonge 근처의 공공장소에서만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방문 수업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 수업 커리큘럼이 어떻게 되나요?
학생분들 개개인의 실력 / 준비 상태에 따라서 조금씩 커스터마이징 하는 편입니다만, 대체적으로 실제로 디자이너로서 포트폴리오에 넣어야 할 프로젝트들을 만들어보는게 가장 좋은 방식이라, 프로젝트를 하며 hard / soft skills들을 짚어보는 방식입니다.
- 수업은 하지 않아도 이메일로 몇가지 질문만 드려도 되나요?
물론입니다
- 영어로도 수업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 참고 ※
대부분 이메일로 연락을 주셔서 이 글 자체는 자주 확인하지 않기 때문에,
댓글로 달아주실 경우 답변이 많이 느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