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악과 팝페라! 국내 최정상 뮤지션들의 콜라보레이션
오는 5월27일(일) 오후4시와 저녁7시30분, 장충동에 위치한 국립중앙극장 하늘극장에서 “사랑, 꽃피고 노래피고: 눈으로 보이지 않는 마음의 소리” 공연이 개최된다.
국악 정통 엘리트코스를 밟아오며 전통과 현대를 잇는 국악인 김용우와 박애리, 그리고 팝페라와 함께하는 콜라보 공연!
한 자리에서 다양한 장르의 융합공연을 통해 관객들이 우리국악에 대해 더욱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이번공연은, KBS국악대상 대상 수상자 출신인 김용우, 박애리를 필두로, 중저음의 매력적인 보이스로 따뜻한 감성을 표현하는 JTBC 펜텀싱어 출신인 류지광, 경이로운 고음과 풍부한 성량을 가지고 있는 한국을 대표할 차세대 팝페라가수 예인(김지현), 그리고 팝과 재즈를 넘나드는 멀티플레이어 김홍기의 HG펑크트로닉(HGFT)이 전체를 아우르는 세션으로 함께하며, 방송인 크리스티나, 김현준 부부가 사회자로 공연의 길잡이가 되어줄 예정이다.
우리 민요와 판소리, 팝페라와 뮤지컬, 재즈까지 들을 수 있는 종합선물세트
가히 ‘공연계의 어벤져스’라고 불릴 만큼, 출연자 자체만으로도 흥미로운 이번 공연은 정통성과 대중성 그리고 품격이 가득한 흥미진진한 공연이 될 것이다.
민요, 판소리, 뮤지컬, 가요, 팝, 재즈 등 친근한 레퍼토리로 ‘눈으로 보이지 않는 마음의 소리’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답고 따뜻한 감동의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크리스티나, 김현준 부부
오페라를 공부하기 위해 이태리에 온 한국인 성악가와 운명과 같이 만나, 지구 반대편 한국으로 시집을 왔다. 어느덧 한국생활 12년차가 된 방송인 크리스티나는, 외국인들의 한국생활을 돕는 ‘역삼글로벌빌리지’ 센터장을 역임하고, 국내 유수의 대학에서 국제법과 이태리어를 가르치는 교수로, 또 각종 방송에서 성악가 김현준과 방송인으로 맹활약하고 있다.
- 경기도 적십자 홍보대사
- 한국다문화 홍보대사
- 한국재능기부협회 홍보대사
- 4대 사회악 근절 홍보대사
소리꾼 김용우
우리 음악의 아름다움을 대중적으로 가장 잘 풀어낼 줄 아는 국내 최고의 소리꾼으로 평가 받고 있다. 국립국악고등학교와 서울대 국악과 한국예술종합학교 전문사 등 국악인으로서 정통 엘리트 코스를 거쳤다. 우리 민요를 클래식, 재즈, 록, 테크노, 아카펠라 등 다양한 장르와 접목하여 현대감각에 맞춰 다양하게 변신시키는 젊은 소리꾼으로 주목 받고 있다.
- 중요무형문화재 제41호 12가사 이수자
- 2001년 KBS국악대상 민요상
- 2006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올해의 예술상
- 서울시 홍보대사 역임
- 2016년 KBS국악대상 민요상 및 대상
국악인 박애리
TV드라마 ‘대장금’의 OST <오나라>로 우리에게 익숙한 목소리의 주인공이자 국립창극단의 간판스타로 알려진 국악인이다. 안애란, 성우향, 안숙선, 김경숙 선생을 사사하며, 뛰어난 연기력과 소리 공력을 가진 배우로 수많은 창극의 주역으로 활동하며 호평을 받은 박애리는 창극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해 해외 유수의 무대에 초청을 받아 국악 공연을 선보이는 등 국악의 발전과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KBS ‘불후의 명곡’ 등 대중과의 소통 속에서 국악의 전통과 명맥을 이어가는 우리 국악을 대표하는 프리마돈나이다.
- 제12회 전주 대사습놀이 판소리부문 장원
- 제8회 남도민요경창대회 명창부 대상 대통령상
- 2010년 제37회 한국방송대상 국악인상
- 2013년 KBS 국악대상 판소리상 및 대상
펜텀싱어 류지광
JTBC 펜텀싱어라는 TV경연을 통해 대중에게 풍부한 감성을 자극하는 음악적 감수성을 재발견, 이후 팝페라가수로 전념하여 활동하고 있다. 노래를 전공하지 않았음에도 성악, 뮤지컬을 전공한 참가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본선까지 진출한 것에 대해 “실력파 뮤지션들에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회상하며, 더욱 높은 곳을 향해 묵묵히 노력하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준비된 유망주이다.
- 2009 미스터월드 코리아 대상
- 2010 미스터월드 선발대회 탤런트 부문 대상, SBS스타킹 출연
- 2011 <슈퍼스타 K3> 24인 진출
- 2012 SBS 슈퍼모델대회 TOP7 수상, 앙드레김 패션쇼 출연
- 2016 JTBC 펜텀싱어 시즌1 본선 진출
- KBS 열린음악회 등 다수의 콘서트 출연
- 현재 팝페라 가수로 활동 중
팝페라가수 예인
클래식의 엘리트 코스를 밟아오며 국내 최연소 오페라극장 주역가수 데뷔 후, 다양한 콘서트와 음악회를 통해 관객과 호흡하고 있다. 국립오페라단, KBS교향악단 등 국내 유수의 음악단체와 협연하였으며, <그대 있음에>, <더 크로스 콘서트>등 대중적인 공연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2017년 디지털싱글 <혼밥>으로 대중가수 "지현C" 로 음반을 취입하였으며, 오페라, 크로스오버 팝페라, 뮤지컬, 대중가요등 장르를 넘나드는 전천후 가수이다.
- 서울예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성악과 예술사 및 전문사 수석졸업
- 2010년 인천오페라단 “사랑의 묘약”으로 국내 최연소 주역 데뷔
- 국립오페라단, 대전오페라단, KBS교향악단, 프라임필 등 국내 유수의 클래식 전문단체와 협연
- KBS한전음악콩쿨, 한국성악콩쿨 입상, 금호영아티스트콘서트 독창회 개최
HG펑크트로닉 (HGFT)
팝과 재즈를 넘나드는 멀티플레이어 김홍기가 이끄는 HG펑크트로닉은 K-Jazz, 일렉트로닉 그리고 Jazz Hip-Hop을 토대로 새로운 재즈음악을 시도하고자 결성한 일렉트로닉 재즈밴드이다. 재즈싱어 로라피지 내한공연, 알리, 더원, 인순이, 박정현, 신효범, 유열, 정엽, JK김동욱 등 세션활동 및 국내외 재즈페스티벌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드럼 김홍기 / 베이스 안병철 / 키보드 김하양 / 트럼펫 신영하 / 디제이 DJ헌터
기타 조신일(게스트) / 색소폰 이용문(게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