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1월 어머니께서 림프종 진단(소장원발) 받고 2월에 소장 절제술을 하셨습니다. 수술 전 조직검사에서는 소장 말트 림프종이라고 결과가 나와서 안심하고 있었는데요. 오늘 혈액종양내과 외래에서 미만성 거대b세포 림프종이라고 하셔서 좀 놀랐습니다ㅠㅠ 그래서 얼른 병원 동행중인 가족에게(저는 같이 못갔어요) 조직검사랑 펫시티 결과지 빨리 떼보라고 해서 발급받았습니다. 그동안 이곳 카페에서 여러 회원님들 글을 본 것으로 좀 걱정이 되는 부분도 있어서요. 당장 내일부터 첫 번째 항암(r-chop) 하십니다. 엄마는 머리가 빠진다는 교수님 말씀에 근심이 가득하신거 같아요ㅠㅠ 항암은 6번 할것 같다고 하시네요. 걱정 가운데 검사 결과지라도 확실히 알아야 될거 같아서 도움을 부탁드립니다ㅠㅠ
첫댓글조직검사 결과는 알고 계신 대로 미만성거대B세포림프종 맞습니다. 세부아형은 그중 가장 예후가 좋다는 GCB 타입입니다. 수술로 병변을 제거했기 때문에 현재 PET/CT상에서 별다른 문제는 없는 상태입니다. (소장 절제한 부위에서 나타난 업테이크는 수술 후 변화로 보인다고 쓰여 있습니다.) PET/CT상에 문제가 없어도 항암치료는 받으셔야 합니다. 알찹 잘 받으시면 치료 잘될 테니 너무 염려 마십시오.
첫댓글 조직검사 결과는 알고 계신 대로 미만성거대B세포림프종 맞습니다. 세부아형은 그중 가장 예후가 좋다는 GCB 타입입니다.
수술로 병변을 제거했기 때문에 현재 PET/CT상에서 별다른 문제는 없는 상태입니다.
(소장 절제한 부위에서 나타난 업테이크는 수술 후 변화로 보인다고 쓰여 있습니다.)
PET/CT상에 문제가 없어도 항암치료는 받으셔야 합니다. 알찹 잘 받으시면 치료 잘될 테니 너무 염려 마십시오.
감사합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