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고교학점제 박람회 개최
제주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도내 학생 및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4일부터 5일까지 ICC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에서‘미래의 주인공은 바로 우리’를 주제로 2023 제주 고교학점제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앞서 고교교육 변화에 대한 현장의 정책 이해도 제고를 위한 홍보․소통의 창구로 마련됐다. 특히 중학교-고등학교 연계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추진하면서 도내 많은 중학생들이 참여하는 방향에 주안점을 두었다.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전세버스를 지원해 30교, 3,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박람회에서 고교학점제 홍보관, 진로․적성 탐색 및 직업체험 부스, 고등학교 선택과목 탐색 부스, 고등학교 소개 부스, 대학교 학과 소개 부스, 고교학점제 특강 등을 운영한다.
고등학교별 교육과정 운영 사례와 함께 진로 적성에 따른 과목 선택 과정을 현직 교사가 안내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의 이해를 돕는다. 학생들은 부스 체험 및 행사 참여를 통해 자신의 진로․적성에 따라 고등학교 진학 시 어떠한 과목을 선택할지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갖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박람회를 통해 도내 학생․학부모․교원들의 고교학점제에 대한 관심 및 이해도를 높이고, 2025년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를 대비해 도내 고등학교의 준비 사항을 살피면서 고교학점제의 안착과정을 점검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제주교육청 고교학점제 박람회 개최 (miraenews.co.kr)
제주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도내 학생 및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4일부터 5일까지 ICC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에서‘미래의 주인공은 바로 우리’를 주제로 2023 제주 고교
www.miraenews.co.kr
#고교학점제 #제주도 #제주교육청 #제주교육감 #국제컨벤션센터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