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질문/ 경춘선 복선 전철vs 서울-춘천간 고속도로 중 누가 과연 승자가 될까요?
샹그릴라 추천 0 조회 1,545 06.05.07 21:01 댓글 2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5.07 21:43

    첫댓글 경춘선은 고속도로가 커버하기 곤란한, 구간 수요를 많이 노려야겠지요. 강촌쪽만 해도 강촌ic가 상당히 남쪽으로 치우쳐서 건설될 예정입니다.

  • 06.05.07 21:45

    둘이 상생해야겠지요 -_-;; 노선상으로 보면 차가 편한 사람들 말고는 경춘선의 우세일듯 합니다. 단 상봉종착이면 조금 곤란해지긴 합니다.

  • MT족들을 상대로는 철도의 절대 압승입니다. ㅎㅎ~

  • 06.05.07 23:36

    대학생 노선이니 거의 전철이 승리를 거둘듯......

  • 06.05.08 00:12

    아무래도 고속도로의 압승입니다. 실제 제가 지금 학교가 춘천이라 많이 느끼는건데 전철 수요는 사실 미지수입니다..-_-;; 버스는 할인도 크고, 학교 자체로도 통학버스를 굴리기도 하니까 전철이 뚫려도 학생수요는 많이 뺴앗기지 않을겁니다.

  • 06.05.08 00:13

    지금 기차일때는 편하니까 그돈주고 서울가는사람이 있을지 몰라도.. 과연.. 전철이라면 생각을 해 볼 필요가 있다는것이죠.. 매일 통학하는 사람이야 뭐 전철을 이용할수도 있겟지만, 제 생각에는 고속도로가 우위일듯 하네요..ㅋㅋ

  • 06.05.08 01:30

    주말이나 금요일같은때 한해서 무궁화호를 운영하는건 어떨까요.. 엠티수요가 상당할듯한데. 저상홈이나 기타등등의 문제가 있긴하지만..

  • 06.05.08 12:11

    배차간격과 유류비인상이 변수로 작용할 것 같군요. 춘천역에서 더 연장은 불가능한가요?(미군기지 이전하면 부지가 나올것 같은데; 제가 춘천쪽은 잘 몰라서 모르겠군요;)

  • 신북읍내, 소양강쪽으로 연장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 본적은 있는데.... 아마 만족할만한 수요는 나오지 않을듯....

  • 06.05.08 13:34

    서울쪽 환승문제와 배차간격등을 잘만 조절하면 전철이 우위되지않을까요???물론 원하는 목적지까지는 자가용으로 가는게 더 편하지만.

  • 경춘선 복선전철이 이길거 같습니다. 값이 싸니 많이 이용하겠죠.

  • 06.05.08 18:41

    뭐 비슷비슷 할 듯.. 그런데, 주말에 한해 무궁화 운행하는게 더 안될 듯.. 엠티 수요라면 차라리 전철이 더 나을지도.. 시간이 얼마 차이 안나면서 요금은 더 적게 들거 같애요.

  • 06.05.08 20:56

    경제에서는 경춘고속도로가 이길것이라 생각합니다. 확실히 경춘선 복선전철은 여가나 출퇴근 객들에게는 많이 이용되나 차만있으면 경춘고속도로로 많이 가기에 고속도로가 경제적으로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대중교통으로 버스가 운영되지만, 경춘선이 완공되면 전철도 만만지 않는 다고 생각합니다.

  • 그래서 결론은요? -_-;;

  • 06.05.10 15:43

    결론은 차가있는 사람은 고속도로를 이용하고, 차가 없는 사람들은 전철을 이용하거나 버스를 이용하죠, 확실히 전철을 많이 이용할 것입니다.

  • 06.05.09 00:25

    경춘선 전철 개통후에도 무궁화호는 유지할 필요가 있을듯 합니다. 정차역은 청량리-성북-평내-청평-가평-춘천 정도면 적당할듯 합니다.

  • 06.05.09 22:50

    무궁화호 열차는 굳이 필요 없다고 생각됩니다. 경춘선도 급행열차 투입 예정이거든요.

  • 06.05.09 00:43

    주말에 사람이 많아 입석으로 춘천까지 가야할지도 모르는 전철보다는 여행분위기도 살리고 편한 무궁화호를 선택하지 않을까요? 속도도 복선화가 되면 버스에 밀리지 않을듯 합니다만... 주말에 입석도 못구하는 경춘선을 보면...

  • 06.05.09 01:40

    춘천 가시는 분들은 어차피 현재의 무궁화호도 버스한테 밀리는 실정이지만 강촌,가평,대성리,평내 등 실질적으로 돈되는 노선은 경춘선이 우위죠.. 하지만 싼 요금 때문에 무정차 춘천행 버스도 요금인하를 해야 할겁니다.

  • 06.05.09 22:53

    저는 경춘선에 압승을 예상합니다. 경춘선 급행열차로 45분이면, 충분히 승산 있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버스타고 서울 가도 전철을 타야될것 아닙니까..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