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현역집부(군미필2학년)의 부재 및 원활성 저하로 인해 개편된 동아리 회칙을 발의합니다.
1학기 종강총회때 합의할 내용이었으나 이에 대한 토의가 원활히 진행되지않아,
싸잠을 통해 공지를 하니, 읽어보시고
1.개편된 회칙의 개선사항
2.개편된 회칙의 문제점
3.개편된 회칙의 보완 및 삭제 요망 사항
등을 댓글에 달아주시기바랍니다.
문제점을 제시 할 경우 이유와 함께 그문제점을 개선하는 방향도 첨가해주시기바랍니다.
최종개선된 사항을 통해 2학기 개강총회에 본 안이 발효될 예정이며, 이에따라 집부편성 및 체제 변환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1학년 신입생들도, 이제는 동아리의 일원으로 생각하고, 자신에게 적용될지도 모르는 개편안이기에
자유롭게 의사를 표현해 주기 바랍니다.
---------------------------------------------본론--------------------------------------------------
<동아리 개편안>
#개편 회칙안은 회장의 부재중에서 동아리가 원활하게 진행될수있도록, 각집부의 자동적인
업무진행을 위해 조직한 것으로, 회장은 동아리의 대표및 책임의 권한만을 가지고있으며,
해당 각집부의 업무가 회장이 지시가 없다하여 미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집행부의 부장에게 그책임을 묻는다.
1.현 조직도
(1)회장, 부회장, 총무 외 각 부장들
(2)회장과 총무만 임명, 그 외 공석
(3)중간 기수의 부재로 인한 인원난
(4)집부들의 고학년화로 동아리 운영이 효과적이지 못함
2.새 조직도
(1)회장 및 부회장은 고학년에서 선출하되 동아리 운영의 결정권과 확인의 의무를 지님
(2)그 외 집부는 학년에 관계없이 선출하되, 회장과 부회장의 동의하에 결정
(3)각 부는 실질적인 활동과 목적에 맞게 재편성
1)홍보부(※대내 홍보부장과 대외 홍보부장으로 각 2명 선출)
-대내홍보부: 호스텔링, 축제, 창립제등의 동아리 내의
행사들의 싸잠, 전화, 문자홍보의 담당.
(OB싸잠의 홍보도 담당)
-대외홍보부: 유스연합클럽 또는 각 학교 홈페이지에
행사홍보를 담당, 참석 등 학교의 홍보담당.
2)미화부(※미화부장과 대리인으로 각 2명 선출)
-미화부장: 지시 혹은 이행으로 주1회 청소
월1회 대청소로 시행.
-대리인: 미화부장이 학과관련업무나 기타 필수적인업무로인해
미화업무이행이 불가할 경우 대리인이 미화부를 통솔 하여 청소업무를 이행
3)기획부(※전반적인 동아리 행사를 기획하는 업무부와
실질적인 운용 진행을 맡는 지원부로 나뉘어두명을 선출)
-업무부: 호스텔링의 장소, 차편, 행사일정등을 기획한다.
-지원부: 호스텔링 또는 창립제 레크등, 오락이나 실제 행사를
지원, 지도, 유도한다.
4)편집부
-창립지, 피나누기, 호스텔링 일정표등의 편집. 운용담당
5)친교부
-평시엔 대내홍보부 대외홍보부와 동행
행사시 OB와의 연계, 행사시 OB와 동행.친교.
업무 진행법
-호스텔링
1.호스텔링의 날짜, 장소, 시간은 호스텔링 당일보다 2주전에 결정한다.
호스텔링의 홍보는 싸잠, OB싸잠, 문자 연락을 통해서 이루어지며
장소, 날짜, 시간등이 정해짐과 동시에 호스텔링의 약 10일전까지
회장의 별도지시가 없더라도 대내홍보부가 자발적으로 공지를 띄운다.
2.호스텔링기획안은 호스텔링 일정의 일주일전에 일정표, 유스오락관을
첨부한 상태에서 싸잠과 OB싸잠에 동시에 기재한다.
(개괄적내용은 기획부가 전담하고, 일정표등의 편집은 편집부가 당담.
최종안을 지원부에 전달하도록한다.)
3.편집부는 일정표, 유스오락관내용의 기재,편집을 도맡고 호스텔링시에
피나누기를 편집 후, 동봉하는 역할을 한다.
(*호스텔링 장소,날짜의 선별은 회장의 고유권한으로 회장과 기획업무부가 결정하여 일을 이행하도록한다.)
-축제
1.약 한달전쯤에 총동아리 연합회를 찾아가 회장의 번호가 등록이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총동아리 연합회에서 열리는 축제회의에 꼭 참여하여야 축제를 진행할수
있다.
총동아리 회의직후에 회장은 동아리 회의를 열어 총동아리 회의내용을 전달하고 회의중에
근무표, 당직자선정,가져올 물품, 안주내용 등을 결정한다.
2.동아리 자리는 운동장 농구골대 자리로 잡아야하며, 축제시 필요한 물품은 식기,책상, 케이블, 케이블타이 천막두개, 의자 15~20개, 바닥제작용 '두꺼운'스티로폼, 돗자리재질의 은박코딩 덮개, 전구,종이컵,소주컵,안주용과자,젖가락,수저, 프라이팬, 오뎅탕용 큰 냄비, 아이스박스2개, 브루스타 3개이상, 좌식책상제작하기위한 스티로폼과 좌식책상을 제작하기에 앞서 몇일전에 소주박스 혹은 맥주박스를 인근 술집 혹은 편의점에서 대여하여 지지대로 사용한다.(안주용 접시는 '비닐'을덮어 사용하여 세척시간을 없앤다.)
3.축제를 위한 스폰서는 약 한달전쯤에 시행되야하며, 꼭 선배와 동행해야한다.
4.술은 첫째둘째날은 각 항목(소주, 혹은 맥주)당 3박스가 넘지않도록 주문하여야하고,
술은 서비스 항목에서 제외시킨다.
-창립제
1.2학기 시작과동시에 문화관 혹은 도서관 영화상영실에 바로 신청하여야 11월 둘째주
혹은셋째주에 창립제를 이행 할 수가있으며, 안내데스크로 가서 신청을 해야함.
안내데스크에서 신청후 나누어주는 별도의 양식을 완료하여야 신청을 완료할수있음.
2.창립제가 있기 한달전에 창립제를 위한 인근지역 스폰서 활동을 마쳐야한다.
3.축제의 준비시작은 중간고사가 끝나고 시작하도록 한다.
4.창립제준비의 경우 유동적일수도있으나 기본적으로 허슬 하나이상, 콩트두개이상, 스턴츠의 형식으로 하며, 이기간중에 편집부는 창립지에 대한 편집을 완료할수있어야한다.
5.조명의 경우 한달전에 미리 '조명동아리' 블랙썬에 얘기를 하거나 극예술연구회와 얘기후
일정금액'10~15만원정도'지불하는 조건으로 조명을 사용 할 수있다.
6.창립제 준비에 대한 지도및 감독은 회장과 기획부의 지원부서에서 맡도록한다.
7.반드시 창립제 전날(금요일) 안내데스크에 말을하여 도서관영화상영실의 컴퓨터를 열어야 만 컴퓨터 및 음향장치를 사용할수있으며 전날 음향의 복사및 장비점검 및 사용준비와 함께 신입생들의 리허설을 실시할수있도록한다.
8.창립제의 시작은 최고기수선배님의 케익커팅을 필두로하여시작하고, 1부는 행사진행 2부는 레크진행 등의 순서로 하고 이것은 유동적으로 변경가능하다.
첫댓글 앞으로 회장을 포함한 집부나, 기장 선출시 비밀 투표를 해서 뽑도록 합시다. 강의실에서 손들고 뽑는 그런거 말고..? 이제 안그러는지는 모르지만..^^ 그리고 회장, 부회장 고학년에서 하는것도 좋을거 같은디.. 군대다녀온 3,4 학년 정도? 학업에 바쁘긴 하지만 회장, 부회장으로 조직을 이끌어 보는것도 졸업을 앞두고 좋은 경험이 될것입니다.ㅎㅎ
그리고 하나더.. 유스 홈피도 좀 잘 개편해봅시다. 여행동아리라는 느낌이 전혀 안옴.. 이거 담당 누구였지???
극예술연구회는 조명안하구 블랙썬은 조명할라면 15만원으로 힘들거야..작년기준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