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김용석기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30일 목포용호초, 문태중·고 등굣길 학생들을 대상으로 바른말·고운 말 쓰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바른 언어 사용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학교폭력 예방과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목포 학부모회 총연합회 학부모들과 전남도의회 조옥현 교육위원장과 학교 교직원, 학생들이 함께해 그 의미를 더했다.
캠페인을 통해 은어나 비속어, 축약어 등 잘못된 언어습관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되고 고운 말을 통해 사람을 살리고 행복한 교실을 만드는 교육 문화로 이어지는 계기가 됐다.
정대성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바른말과 고운 말을 통해 서로를 존중하며 따뜻한 대화로 이끌어 가는 교육 문화를 만드는 데 지속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 학부모회 총연합회는 이번 캠페인에 이어서 고3 수험생을 격려하기 위한 사랑 나눔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80791
목포교육지원청 '바른말·고운 말’ 캠페인 성료
[목포=김용석기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30일 목포용호초, 문태중·고 등굣길 학생들을 대상으로 바른말·고운 말 쓰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바른 언어 사용
www.miraenews.co.kr
#목포교육청 #정대성교육장 #바른말고운말 #학교폭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