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여성시대 kt Rolster Stats
스타크래프트2 망하지 않았어? 아닌데여!! 시간좌는 스타2의 편인데여!!(1)-대회 소개
스타크래프트2 망하지 않았어? 아닌데여!! 시간좌는 스타2의 편인데여!!(2)-팀 로스터
스타크래프트2 망하지 않았어? 아닌데여!! 시간좌는 스타2의 편인데여!!(3)-테란 유닛, 빌드 소개
스타크래프트2 망하지 않았어? 아닌데여!! 시간좌는 스타2의 편인데여!!(4)-프로토스 유닛, 빌드 소개
스타크래프트2 망하지 않았어? 아닌데여!! 시간좌는 스타2의 편인데여!!(5)-저그 유닛, 빌드 소개
오늘은 저번 2편에서 대략적으로 설명했던 선수들에 대해서 조금 더 깊게(?) 썰을 풀어보려구!
스1때 쩔었자나여? 황제, 폭풍, 영웅, 몽상가, 천재, 최종병기, 총사령관, 투신, 폭군...
해설가 엄재경 말고 작가 엄재경이 시급합니다
그때만큼은 아니어도 어느정도 별명을 만들어가고 있는, 또 이런저런 구도들을 만들어가는 선수들을 소개합니당!!
1. kt Rolster
주성욱 : 일진토스. 프프전 기계. 티원슬레이어. 오락근육. 주명학(인강강사 이명학 닮은꼴).
이영호 : 영원한 최종병기. 갓영호. 갓.
전태양 : 전썬.
김대엽 : 관대엽(관대하게 예언자와 거신 하나씩 던져주고 시작). 장학토스. 앵그리대엽(wecg 국대 선발됐는데 대회가 무기한연기)
김성대 : 굴드.
2. SK Telecom T1
어윤수 : 콩윤수. ㅓ/춤수(14 프로리그 결승 당시 /춤의 오타로 인한 별명). 결승전의 어윤수(결승 전의 어윤수는 막을 자가 없고 결승전의 어윤수는 필패..). 앵그리윤수.
이신형 : 신형왕자님. 초엑신형3(공방 3/3업을 마친 이신형-거의 유일한 해설진들이 지어준 별명-). 주일진의 빵셔틀(테막 주성욱의 1승 셔틀..). 신형로봇(컴퓨터같은 산개 실력, 정명훈를 잇는 최연성 감독의 새 로봇..).
김도우 : 레알 프로토스. 턱도우. 김도우스운자(GSL Season2 우승 이후 커리어가..).
박령우 : 임요환의 유산(임요환이 인정한 저그 유망주). 티원산 이빨까기 인형(최연성이 전수한듯한 신들린 입털기 신공).
조중혁 : 바비테란.
3. 삼성 갤럭시 칸
송병구 : 총사령관(이제는 정말..). 뱅구.
백동준 : 무사 백동준. 유재석 닮은꼴.
노준규 : 정형돈 닮은꼴.
(백동준과 묶여서 무한도전 콤비로 밀고나가는 중. 프로리그 테마곡도 압구정 날라리에 강북멋쟁이..)
강민수 : 돌민수(돌머리..참치캔도 못따는 너란 놈..).
4. CJ 엔투스
김준호 : 점추노, 점춘호(점멸-추적자 장인). rlswnsgh(못하는게 아닌데 성과가 항상 묻힘).
5. 진에어 그린윙스
하재상 : 터미네이터(ID가 한몫). 형님토스(SSL 조추첨식에서의 미친듯한 입담).
조성주 : 조마루(ID가 Maru). 마루찡. 조인성(인성따위 개나 줘버린 날빌-날로먹는 빌드-).
김유진 : 빠따좌(빠따토스). 싸패좌(싸패토스). 빅가이.
이병렬 : 연본(연습실 본좌).
김도욱 : 의사/큐어테란(ID가 Cure. 의료선을 유독 많이 뽑는 스타일에서 유래).
6. 스타테일
이승현 : 개승현(개같이 물어뜯는 쩌그의 본능을 제대로 보여주는..나름 좋은 별명). 개넥라. 천재.
7. MVP
이정훈 : 해병왕(ID Marineking). 콩정훈. 콩파치노(경기 후 연기-리액션-가 알파치노 급).
황강호 : 맹독왕(맹독충 위주 플레이).
8. PRIME
장현우 : 장파치노(이정훈의 콩파치노와 동일). 성공한 꼼산당(이영호 진성 짱팬). 소년가장.
9. 무소속/해외 팀 소속
정명훈 : 초갓(스1 말 커리어가 이영호보다 뛰어났었음).
서성민 : tjtjdals. 츠츠달스(김준호와 비슷한 이유).
정윤종 : 노잼종(플레이 스타일이 재미가 없어서..).
원이삭 : 게이삭(컨셉인지 뭔지 언제나 남자를 쫓는...).
2014년 가장 기세가 좋았던 세 선수 주어김(주성욱-어윤수-김유진).
저 잘나가던 주성욱과 김유진을 때려잡은 97라인의 마지막 카드 장현우.
프로토스 최강자전(주성욱, 김유진, 김준호, 김대엽, 김도우, (정윤종), (서성민))
-> 스2 토스가 워낙 변동이 커서 누가 딱 짱이다 하는게 힘들어 ㅋㅋㅋ;;
개인리그 양대백수(주성욱, 김유진)가 부진한 틈을 타서 떠오르는 김대엽.
최연성 감독의 로봇 노릇 톡톡히 하고 있는 스갤의 아이돌 이신형.
97록(노력형 천재 조성주-레알 천재 이승현-신규 합류 장현우).
사제록(조성주 업어키운 이정훈-조성주).
슬레이어스 매치(임요환의 유산 박령우-임요환을 버린 문성원).
-> 슬레이어스는 임요환의 ID였던 Slayers_Boxer에서 따온 연맹시절 임요환이 만든 팀이야.
문성원..갠적으로 진짜 싫어함다..슬레이어스 사건을 떠나서라도..
신리쌍록(원래 이영호-이승현. 하지만 요즘은 이신형-이승현으로 대두중).
주김록(교전, 운영, 역전의 주성욱-전략, 심리전의 김유진).
일진과 빵셔틀(주성욱-이신형).
최강 SK T1과 영원한 팀상성 KT.
이외에도 많은 이야기들이 있지만 기억이...내 머리가 딸려서 기억이 안 난 ㄷ...
<맛폰/인터넷에서 경기 볼 수 있는 링크>
곰 exp(GSL) : http://www.youtube.com/user/expKR
esportstv(SSL, 프로리그, 케스파컵, IEM) : http://www.youtube.com/user/ESportsTV
-----------
오늘 준비한 경기는 크트빠로써는 마음이 찢어지는 경기지만 스2팬의 마음으로 보면 정말 감동적인 경기야!
최약체 팀이었던 프라임이었고 프프전 기계인 주성욱이고 이렇다할 성과를 내지 못했던 장현우였기에 다들 주성욱이 이길거라고 생각했었어!
하지만 3세트에서 기적적으로 장현우가 이기더니 5세트 에이스 결정전에서 둘이 다시 만나게 되었어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그래도 주성욱인데'라고 생각했는데 결과는 ㅋ...
그래도 끝나고 나서 우는 장현우가 대견하기도 하고 짠하기도 하고 드디어 97라인이 완성되는구나 싶기도 하고...
이런 스토리를 떠나서라도 이 경기에서의 두 선수 경기력은 올해의 경기다! 라고 해도 모자라지 않을 경기야!
불리한 싸움을 운영으로 이겨내는 주성욱이나 거의 다 진 경기를 포기하지 않고 역스윕하는 장현우나 둘 다 대박!!!
그렇게 프라임의 첫 승을 KT가 주고 어제 프라임이 진에어도 잡았다는 이야기.end
케티빠는 왜 자꾸 눈물이 날까...8w8...
스투충이 스2 전도하는(?) 글은 여기서 끝날 것 같아 어헣
내가 올렸던 내용들 말고도 궁금한게 있다면 얼마든지 댓글로 물어봐! 시간 되는대로 아는 선에서 최대한 제깍제깍 답해줄게!
문제시 빠른 피드백☆★
여시들 스2 많이 사랑해줘얌...☆
첫댓글 와 스타 개오랜만ㅠㅠㅠㅠㅠ 한때 이제동좋아하던때가 잇었는데....ㅁ7ㅁ8
나 왜 이런글 처음봤지ㅠㅠㅠㅠㅠ 스타2해보고싶다...!
진에어빠는 보다가 눈물을 훔칩니다.. 파들차들 다른 팀도 나와있어서 좋은것 같아 ㅇㅅㅇ 여시글 항상 잘보고 이쪄 모바일 링크도 고맙구여!
오랜만이다.. 진짜 ㅎㅎㅎㅎ
ㅜㅠ 다시봐야겠다 내새끼들이였는데 ㅡ
주성욱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