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하늬
다재다능한 배우 이하늬는 과거 YG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 출신이었다고.
당시 2NE1 멤버들과 함께 연습을 했다고 한다.
YG에 1년 넘게 있었다는 이하늬는 "국악을 하는 대학원생이었으니까 오전엔 대학원에서 국악을 하고 오후가 되면 연습실 가서 연습을 하곤 했다"고 밝혔다.
덕분에 상당한 춤 솜씨를 보유하고 있는 이하늬!
MBC '라디오스타'에서 이국주와 함께 박진영의 '어머님이 누구니' 춤을 선보이기도 했다.
# 공승연
얼마 전 종영한 KBS '너도 인간이니?'에서 열연을 선보인 공승연도 알고 보면 연습생 출신이다.
그것도 3대 기획사 중 하나인 SM 엔터테인먼트!
SBS '마스터키' 출연 당시 샤이니 키는 공승연에게 "우리 10년 만에 보지 않냐"며 "공승연과 안지 12년 됐다. 연습생 출신"이라고 밝힌 바 있다.
공승연 역시 연습생답게 가수 뺨치는 실력을 보유하고 있는데, SBS '인기가요' MC 신고식 무대에서 놀라운 실력으로 주목을 받았다.
# 곽동연
모르는 이들도 많겠지만 곽동연, 사실 가수 연습생 출신이다.
심지어 현재 소속사인 FNC 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밴드인 '꼬꼬마밴드'의 기타리스트이기도 했다.
덕분에 이번 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에서 감미롭게 기타 연주를 하는 곽동연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단 사실.
가수 연습생이던 그가 어떻게 배우로 데뷔할 수 있게 됐을까?
곽동연은 뉴스에이드에 "연습생이 가질 수밖에 없는 힘듦, 그리고 반복되는 일상에 찌들어서 기력을 잃고 회의감을 느끼고 있을 때 연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 "작품을 해보니 해방감을 느꼈고 사람들과 소통을 한다는 것이 큰 위안이었다"고 설명했다.
# 진세연
진세연은 심지어 무대에 오른 적도 있다. 아이돌 연습생 출신이었던 그는 무대 경험을 쌓기 위해 쥬얼리S의 백댄서로 활동했다고.
그랬던 진세연은 어떻게 배우로 데뷔하게 됐을까?
그는 MBC '섹션 TV 연예통신'과의 인터뷰에서 "광고를 먼저 찍게 되고 그러면서 연기 쪽으로 옮겨오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 김민재
랩 실력으로 소문난 김민재의 연습생 출신 에피소드는 워낙 유명하다.
상당한 랩 실력을 갖고 있어 엠넷 '쇼미더머니'에 출연하기도 했다.
KBS '해피투게더'에 나와선 연습생 시절 힘들었던 경험을 이야기하기도 했는데.
그는 "반지하 원룸에서 남자 일곱 명이 같이 살았었다"며 "집에는 못 갔다. 안 보내주시더라"고 말했다.
이어 "7명이 다 누우면 발 디딜 틈이 없었다. 현관에서 세 발짝 가면 화장실이었다"라면서 "너무 피곤해서 잘 씻지도 못하고 하니까 쥐도 나오고 바퀴벌레도 나왔다"고 밝혔다.
또 "사실 이런 것보다도 제일 힘들었던 건 우리 엄마보다 학교 앞 분식집 아주머니를 더 많이 본다는 것이었다. 그때가 가장 힘들었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첫댓글 다들 할만하지~
가수보다는 연기자가 더 어울리는 비주얼
신기하다ㅋㅋㅋ
노래 잘하나..?
뭐 될 사람들은 되고 안될 사람들은 안되는듯 하네요
곽동연 김민재 존잘이다진심ㅋㅋㅋ
다들 너무 이쁘고 너무 이뻐요~
ㅋㅋㅋㅋ
ㅎㅎㅎㅎ
ㅊ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