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혼다 nc700이랑 브이맥스1200을 보유하고있습니다.
엔씨를 데려오면스 브이맥스는 판매를 하려고 생각했었는데 하.. 너무 아까워서 그냥 같이데려가려고 맘먹었습니다.
엔씨로 편하게 다니는거도 좋은데 븨맥의 감성과 발착지성;;ㅋ도 포기할수가 없네요.
서류상95지만 실년식은 92로 추청합니다. 프론트 켈리퍼가 싱글이 달려있었거든요. 씰은 경화되어있었구요.
이후에 브라켓을 자작하고 93이후에 달려나오는 스미토모 2포트 타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디스크는 구형그대로 장착되어있구요.
마스터실린더는 알리제로 교체하였습니다.
그런데 만족스런 제동이 나오지를 않네요.
알차처럼 팍 꽂히는걸 바라는건 아닙니다.
혹시 92년이전 싱글포트 켈리퍼 브이맥스 타보신분들 제동이 어느정도수준이었는지요.
도저히 밀려서 못타겠다 이런정도인지 아니면 일상적인 수준에선 충분히 쓸만한정도인지 궁금합니다.
기본은 한다정도이면 이전 싱글켈리퍼를 오버홀해서 씰교체하고 새패드 넣어서 장착해볼까 합니다.
지금은 투포트이지만 아무래도 구형쇼바에 사제로 브라켓을 만들어 맞추어놓은거라 미세한 오차로인해 제동력이 상실되는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보네요;ㅎ
알리제 마스터실린더가 별로인걸까요?ㅎㅎ;
첫댓글 우선 패드를 신터드급의 상급으로 넣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브렘보 제품이 나오고있네요
93~98년식까지입니다
아 감사드립니다. 신터드급이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3만원대 제품들보다 제동력 체감이 되는정도인지요? 전 항상 3만원대 패드만 쓰고 상급패드는 써본적이 없어서요^^;
@누노짱 인터넷구입가가 65000원 정도입니다만, 가격을 상회하는 성능이 나올거라 생각돼구요
레이싱급이 나오긴하지만 공도에선 이게 가장 성능 마일리지 디스크 공격성면에서좋다고 생각돼네요
신터드 메탈패드는 각 회사별로 라인업이있어요
아 체감상 어느정도일지는바이크마다 다르기 때문에 분명 순정제품보다 훨씬 잘 설거에요
7년전쯤 95븨맥 싱글포트 타봤는데 왜 과부제조긴지 알겠더군요
ㅠ.ㅠ
마스터는 알리껏은 버리시구요.차라리 알차의 것들을 이식하세요.
그게 더 좋구요. 캘리퍼가 원래 1피스톤인데 2피스톤으로 바꾸면 마스터실린더의 압이 부족하죠. 알리것은 더더욱 신뢰할수 없죠.미들급 알차의 것이면 충분할겁니다. 이베이나 가끔 국내중고매물로 올라옵니다.
알리에서 쓰지말아야할것은 브렉패드,마스터실린더,헬멧등의 중요한것들입니다. 이런건 절대 알리것을 쓰면 안됩니다.
캘리퍼는 고무 씰바꾸고 피스톤 청소하시는 오버홀 하면 나아지구요.
패드역시 호환되는거중 상급이상의 제동력을 가진것으로 하시면 될것같네요.
감사합니다. 캘리퍼는 이베이에서 스미토모 투포트 켈리퍼 피스톤작동 원활한 깨끗한넘들로 구했습니다. 패드는 그안에 장착되어있던건데 정체는 모르겠네요;; 상태는 많이 남아있네요
마스터가 알리제라서 좀 의심되긴하네요. 일단 마스터를 한번 바꿔봐야겠습니다. 혹시 신터드급 패드라면 중상급정도 되는건지요
95년석 2007년식 오너였엇고 2015년식 신형타고 있습니다..
저의경우에는 초기년식 앞쪽에 스미토모 알원에 장착되어 있던거 브라켓 가공해서 장착했엇고요
리어쪽 캘리퍼도 스미토모 가공해서 장착해서 운행했엇습니다
마스터 실린더는 브램보 19rca 로 교체 해줫구요
앞브레이크 만으로 제동 하시려면 좀 많이 밀리는감이 있어요
초기형일수록 더요..
프론트와 리어쪽을 순차적으로 잡으시면서 힘배분하시는게 제동거리 줄이는데 도움이 되실거에요
븨맥 메니아시군요!
현재 뒷브레이크가 더잘잡히는상태입니다;;ㅋ 뒤가 가벼워 약간만 세게밟아도 락걸려버리네요
혼다 더블엑스 마스터실린더 중고 주문해놓았는데 일단 요넘이랑 브레이크페드로 시도해보고 조금씩 연구해봐야겠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