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 차량 구입 고민 중입니다.
카울 달린 차를 입문차로 구입하고 싶습니다. (R차 겉모습의 차를 타보고 싶어서요)
R차를 계속 타게 될 지 어떨지 지금은 확실하지 않지만,
6개월에서 1년 정도 타고 듀얼 등으로 기변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거쳐 갈 생각을 하니, 중고로 다시 되 팔 때 잘 팔리고 가격도 잘 받을 수 있는 기종을 구입하고 싶습니다.
125cc 급으로는 스즈키 GSX R125가 마음에 들고,
쿼터급으로는 야마하 R3가 마음에 듭니다.
2종소형이 필요없어 진입장벽이 낮은 125cc가 중고 가치가 높을까요?
아니면, 어느 정도 성능이 받쳐주는 쿼터급이 중고 가치가 높을까요?
125cc는 고등학생들이 자꾸 훔쳐가려 한다는 말도 들어서 꺼려지기도 하는데,
탈 수 있는 사람이 더 많으니 중고 수요가 더 높을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스즈키 GSX R125는 다른 125cc 급에 비해서 비싸니 인기가 없을 것 같기도 하고요.
125급 vs 쿼터급. 중고로 팔 때 어느 게 가격이 보존되고 잘 팔릴까요?
특정해서 스즈키 GSX R125 과 야마하 R3를 비교한다면 중고로 어떤게 인기가 있나요?
첫댓글 가격 보존에 대해서는 아무래도 125가 유리하긴 합니다만, 그조차도 풀체인지 등의 형식변경이 있다면 가격 다운은 불보듯 뻔하긴 합니다. 시세면에서 신형이라 해도 갑작스런 가격상승을 할 수 없기때문에도 그렇죠.
솔까 성능만 본다면 알쓰리가 낫다? 볼수 있겠지만 차 자체의 가치는 비슷하다 봅니다. 알쓰리는 이제 체인지가 되니까 똥값수순을 밟을 수밖에 없죠
아, 2019년형 R3는 싹 변했다던데, 이게 기존 R3 중고 가격에 영향을 주게 되는 거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중고는 쿼터급 신차는 125가 중고방어 유리합니다
사실 쿼터 신차로 내리시는 것만 피하시면 거기서 거깁니다
2종면허 사서 쿼터 입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쿼터 새차 박스까면 중고 가격 손해를 감수해야 하는 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2종 소형은 구입 완료했습니다.
R3 겨울이라 가격 많이 내려졌던데요...1-2년된 중고 사셔서 잘 타시다 파시면 가격 방어 될듯 합니다만..ㅎㅎ 신차 R3 사서 타시다가 팔면 감가 엄청 될거에요..
R3 2018년식 키로 수 짧은게 470만원이면 가격이 어떤가요? 보통인가요? 싼 편인가요? 제가 아직 가격 감이 없어서요.
@알이랑 여름보다는 많이 싸진거죠...아무래도 겨울에는 거래가 없으니 가격이 내려가긴 합니다.
그때 되봐야 압니다 시기, 상태, 시세 등등
근데 누구나 싸게 사고 싶고 비싸게 팔고 싶어 하는 마음!
ㅎㅎㅎ. 그렇죠. 누구나 싸게 사서 비싸게 팔고 싶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