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조미선기자]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지난달 29일 중학교 학부모 및 학생, 교원을 대상으로한 ‘2028. 대입제도 개편과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8. 대입제도 개편에 초점을 맞춰 고교학점제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했으며 학생의 진로 희망과 적성에 따른 맞춤식 진로·진학의 방향을 설계하고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설명회는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고등학교 교육과정 변화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생활의 전반에 대해 학부모 및 학생들이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2028 대입 제도 개편 시안 발표에 따른 현 중학교 학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세부적, 단계적인 플랜이 제시됐다.
설명회는 특히 학부모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막을 내렸으며 한 학부모는 “설명회를 통해 고등학교 선택 과목 및 비교과 활동 등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해소될 수 있었으며 특히 대입에 대한 준비를 단계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초석이 되는 소중한 강연이었다.”고 말했다.
이자영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부모 및 학생들이 고교학점제 및 대입 관련 정보를 얻고 학생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