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60531_0014119583&cID=10301&pID=10300
박대로 전혜정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정의당이 31일 가습기살균제 피해와 농민 백남기씨 사건, 세월호특별법 개정, 대한민국어버이연합 자금지원 의혹, 정운호게이트 등 현안과 관련해 공조를 하기로 했다.
박완주 더민주 원내수석부대표와 김관영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 이정미 정의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3당은 세월호 문제와 가습기살균제 피해 진상규명 등 주요 현안에 관해 공조하기로 했다"며 "20대 국회 원구성 즉시 다음의 사항들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3당은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조사위원회의 활동기간을 연장하는 방향으로 세월호특별법을 개정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 가습기 살균제 피해 진상규명과 피해보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회 내에 별도의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청문회를 실시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3당은 어버이연합 게이트 사건의 진상조사를 위해 정무위원회에서 청문회를 추진키로 했다. 정운호 게이트 사건을 다루기 위한 청문회를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여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농민 백남기씨 사건과 관련한 공권력 남용 문제를 다루기 위한 청문회를 안전행정위원회에서 열기로 했다.
박 수석은 기자회견 후 취재진과 만나 "이런 현안들을 처리하기 위해 20대 원구성을 기일 내에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하 전문은 링크로
첫댓글 아싸 드디어국회가일을한다
드디어 일하는 국회!!! 어버이연합 저것들 진짜 다 파헤쳐버리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