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팔레스타인, 이스라엘 땅에는 세계 3대종교,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가 탄생한 곳입니다.
이곳 카페에서 한국 메시아닉 교회가 주장한 위험성을 간략히 생각해 보았습니다.
1. 한국 메시아닉 교회는 율법과 복읍이 같다고 합니다(율법=복음 ).
율법은 유대인들이 믿는 것으로,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초림으로 오신 메시야를 구세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지금도 예수 그리스도를 메시아로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유대인들은 구약만 성경으로 인정합니다. 구약만 성경으로 인정하기 때문에 그들을 "유대교"라 부르는 것입니다,
우리 기독교는 구약과 신약, 모두 성경으로 인정합니다, 또한 예수님께서 초림으로 오신 분을 메시야로 믿고, 이제는 재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독교는 구약과 신약, 모두를 성경으로 믿는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기독교인이라고 합니다.
한국메시아닉의 주장 대로라면, 율법(유대교)와 복음(기독교)이 같다고 되는 것이 됩니다. 이것은 유대교와 기독교가 같다는 뜻이며, 이것은 혼합종교인 것입니다. 그러면 지금 메시아닉교회 성도들은 혼합종교를 믿고 있는 것입니다.
2. 한국 메시아닉 교회는 토라(율법)를 말할 때, 요1:1을 인용하면서 "태초에 말씀이계시니라,,,"
율법(토라)를 "말씀"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요1:1의 "말씀"은, 말씀 그 자체이신 "하나님"이신 것입니다. 이것은 토라를 "신적인 위치"에 올려 놓는 것입니다. 이것은 불경죄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예배를 받으실 분은 3위1체 하나님이십니다. 율법(토라)를 신적위치에 놓으면 토라는 예배를 받는 대상 즉 하나님이 되는 것이됩니다. 큰 모순입니다. 토라(율법)은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을 다스리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며 도구에 불과한 것입니다.
토라(율법)가 "신적 위치"에 올라가거나, "신" 또는 "하나님"이 결단코 될 수 없습니다.
3. 아들하나님으로 오신 분이 "예슈아"이고(마121), 아버지하나님 이름으로 오신분이 "예슈아"이고(요5:43), 성령하나님의 이름으로 오신 분이 "예슈아"이시다(요14:26) 라고 주장합니다.
이름이 같기 때문에 구분이 되지않는 "한 하나님"이 되는 것입니다. 만약, 이렇게 되면 한국 메시아닉의 주장은 양태론이 되어서, 하나님아버지가 구약에서는 창조의 일을 하시다가, 때가되어 그 하나님아버지가 육신으로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 인류위해 피흘려 죽으시고 부활, 승천하여, 이제는 성령으로 오셨다는 것이 됩니다. 이것은 심각한 문제가가 되며, 양태론은 이단으로 이미 판명이 난 것입니다. 메시아닉교회는 3위1체하나님이 명확하지 않으며, 분명한 인격적 구분이 없습니다.
성경에서는 분명히 하나님아버지, 아들하나님, 성령하나님으로 3분으로 연합되어, "한 하나님"이 되시고, 각각의 고유 이름이 있으며 역활이 있습니다. 하나님아버지는 구약에서 창조의 일을 주도하셨고 아들을 보내셨으며, 아들이신 예수그리스도는 말씀으로 육신이 되어 이 땅에서,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우리 죄위해 돌아가시고, 부활승천하셨고, 이제 아버지하나님과 아들하나님을 통해오신, 성령하나님께서 사람들의 마음을 감화시켜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하시고(중생), 성화에 관여하시는 일을 하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3분하나님의 속성이 전능, 전지, 무소부제, 불변인 것입니다. 즉 본질이 동등하신 것입니다. 그래서 전지전능, 영원하시기 때문에 "한 하나님"이 되시는 것입니다.
4. 한국 메시아닉 교회는 안식일(토요일)을 중요시 합니다.
토요일을 지키면 "하나님의 인을 받았다"고 하며, 주일(일요일)을 지키면 "짐승의 표"를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토요일을 지키는 사람은 "천국가고", 주일을 지키는 사람은 "지옥"간다는 주장을 하게되는 것입니다.
마지막 때, 짐승표는 그 기능이 분명히 나와 있습니다(계13:16-17). 오른손과 이마가 그 위치이며 그 기능은 상품을 사고파는- 매매하는- 기능입니다. "주일날" 교회 간다고 짐승표를 받은 것이 아닙니다.
21세기를 사는 오늘날의 성도들은 물건을 사고파는 기능이 있고 지금 -베리칩, 베리택, positive ID로 통용되는 것이 - "짐승의 표가" 될 가능성(99%)이 있으므로, 주의하고 또 주의하라고 말을 해야하는 이 때에 "주일을 지키는 것이 짐승표"를 받은 것이라고 말한다면, 그것은 도대체 "누구의 영"을 받고 말하는 것인가? 성령을 받은 사람들이라면, 결단코 위와같이 함부로 말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위의 사실을 종합해보면 한국메시아닉 교회는 매우 위험하며, 심히 위험한 집단입니다.
첫댓글 메시아닉쥬...유대인 중에서 예수님을 믿는 거듭난 그리스도인 ...이라 알고 있는데요?
메시아닉 교회는 마치 안식교와 토라교와도 흡사하네요 ??
이 부분에 대해서 회원여러분께서 정보를 더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