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기간 영포자로 살았던 제가 공시 준비를 하게 되면서 또 다시 영어를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ㅠㅠ
이번 국가직이 저에게는 2번째 시험이었고, 첫 번째엔 영어 25점으로 처참히 과락했습니다 ㅎㅎ..
그 이후에도 영어가 무서워서 다른 과목부터 집중적으로 공부하면서 영어는 최대한 미뤘구요.
<어휘>
더이상은 미룰 수 없겠다..싶은 생각이 들 때 영어 단어장을 N회독 매일매일 반복하며 영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수많은 단어암기 반복 끝에 제가 풀 수 있는 건 어휘문제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 때쯤, 문제가 풀리나 궁금해서 동기쌤의 실전어휘 생활영어 200제로 동기쌤을 처음 만났어요.
마침 스터디 모집 기간이라 스터디 진도에 맞춰 강의도 듣고 주간테스트 문제도 풀었지만 반타작에서 운이 좋으면 7-8문제 맞혔습니다..
스터디 이후엔 기적의 특강 스터디를 하면서 강의 듣고 단어 복습을 다시 했고요, 12월에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열어주신 생활영어 특강(무지 재밌고 머리에 쏙쏙 들어옵니다ㅠㅠ 강추예요.. 생영 많이 틀리시는 분들은 꼭 들어야합니다)도 듣고 그렇게 어휘공부를 마무리했습니다.
<문법>
두 번째 관문, 문법! 문법도 역시 저는 국가직까지 남은 시간이 별로 없어서 기적의 특강 강의 듣고 문제 풀고, 혼자 복습 3회독 넘게 했습니다.
문법책 풀 시간 없이 시험이 임박해있을 땐 또 기적의 특강만한 게 없어요bb
동그라미 치고 밑줄 긋고 기특엔 문제가 많이 없지만 그래서 더 부담 없이 반복, 또 반복하면서 연습하고 시험장에 들어갔습니다.
<독해>
독해 시간 없을 땐 또 독해 출제자의 뇌구조 특강이죠.. 진짜 좋아요 ㅎㅎ 시험 전 날 이거 듣고 기출문제 프린트해서 적용해보고 자신감있게(?) 시험 쳤습니다. 올해 독해가 어려워서 동그라미 밑줄 다 틀리게 하면서 푼 것 같지만 ㅠㅠ 그래도 특강은 독해 초보인 저에게 정말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국가직 결과.. 어휘 -1개, 문법 다 맞았고 독해 -4입니다 ㅠㅠㅠㅠ
남들에겐 별 거 아닌 점수지만 저한텐 점수가 3배나 올라서 너무너무 기뻤습니다.
영어가 최약점인 과목이었기에 다른 과목까지 합하면 평균 80점대 후반이구요,
1-2점차 필탈이지만 그만큼 다른 과목 점수는 안정적이라 지방직까지 동기쌤 기적의 특강이랑 어휘200제 반복하면서 문법과 독해커리도 빠르게 쫓아가서 지방직엔 꼭 합격 후기 쓰고 싶습니다.
선생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처럼 영어 많이 취약하신 분들도 어휘, 생활영어, 문법, 독해 하나하나 미션 클리어하듯이 영어 정복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생활영어는 동기쌤 특강 하나면 가장 빠르게 끝낼 수 있으니 생활영어부터 잡는 거 추천드립니다 ㅎㅎ!)
첫댓글 늦게 시작한재시생입니다.기특 문법만 달달외워도 지방직 문법 커버가능할까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