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전맛집' 리스트 6
유난히 길고 꿉꿉한 장마철도
맛도리 전에 막걸리 한 잔이면
기분 좋게 이겨낼 수 있음!
안녕하세요! 먹로그 쓰는 먹깨비가 왔어요๑•‿•๑ 올해는 5월부터 찌는 듯한 무더위가 시작되더니 7월이 채 되기도 전에 장마까지 찾아와 버렸어요. 무덥고 찝찝한 날씨가 여느 해보다 오래 지속될 예정이라고 해서, 먹깨비도 여느 해보다 잘 먹으며 버텨내기로 했어요ㅋ.ㅋ
사실 특별할 것 없어도 좋아하는 사람들과 때에 맞는 음식을 먹는 것만으로 행복지수가 수직 상승하곤 하잖아요. 그래서 장마철에도 빗소리 들으며 먹으면 200배는 더 맛있다는 전 맛집들을 찾아보게 되었어요.
1. 성수명당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19길 10 1층
영업시간: 11:30 - 22:00 (월요일 정기휴무)
첫 번째는 성수에 위치한 <성수명당>이에요. 핫플인 만큼 1시간 가량 대기해야 할 때가 많지만 음식을 한 입 먹는 순간 이해될 정도로 맛집이라고 해요. 오픈 키친으로 되어 있어서 요리하시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볼 수도 있다고 하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성수명당 '전'은 19,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통새우 미나리전이에요. 보기만 해도 향긋한 미나리전 위에 통새우튀김이 콕콕 박혀 있는 비주얼, 맛도 맛이지만 알 것 같은 식감과 향이어서 사진만 봐도 군침이 싹 돌더라구요✦‿✦
성수명당에서는 통새우 미나리전 뿐만 아니라 '생참치연어 김밥', '투움바 파스타', '명당 로제 떡볶이', '구운 고등어 초밥' 등 고급스럽고 정갈한 메뉴들도 맛보실 수 있다고 해요. 주문한 메뉴가 한꺼번에 서빙된다는 것도 성수명당의 매력 중 하나라고~!! 분위기도 좋고 메뉴도 다양하고 고급져서 장마철 기분전환 하러 가기에 너무 좋을 것 같아요.
2. 신사전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1길 18 신사전
영업시간: 11:00 - 01:00 (토/일 13시 오픈)
두 번째는 가로수길 핫플로 인정받고 있는 <신사전>입니다. 신사전은 치즈감자전, 해물부추전, 육전, 돼지부추전 등 다양한 전으로 사랑받고 있는 전맛집이에요. 주말에 가면 웨이팅이 '극악'할 정도라고 하더라구요?! 제일 많이 주문하는 메뉴는 아무래도 '모듬전'인 것 같아요. 고추, 깻잎, 김치, 두부, 고기 등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특히 튀김옷이 얇고 고기나 재료가 두툼하게 들어있어서 만족스러웠다는 후기가 많았어요!
전에 곁들이면 좋을 '수육과갓김치', '도토리묵', '살얼음골뱅이무침' 등 다양한 메뉴도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찾아보면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이 신사전이기도 했는데요. 이유는 전을 배불리 먹고 나와도 더부룩하지 않을 정도로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는 리뷰가 많았기 때문(✪ꆚ✪) 모든 메뉴 가격이 '싯가'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다녀오신 분들에 의하면 모듬전 소자가 3만원 정도라고 해요.
신사전에 가고 싶은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이 곳의 또 다른 시그니처 메뉴인 '벌집꿀' 때문이랍니다..♥ 신사동 생막걸리를 주문하고 벌집꿀은 따로 주문하는 시스템이라고 해요.
막걸리에 벌집꿀을 담가서 마시면 상상 이상으로 달달해서 술이 술술 들어간다고 하더라구요ㅋ.ㅋ 달달하고 시원한 막걸리와 따끈하고 바삭한 전의 조합이라니.. 얼른 가서 맛보고 싶어지는데요..?! 벌집꿀은 사진에 보이는 샘플보다 훨씬 큰 사이즈로 잘라서 내주신다고 합니다. 모두 싯가지만 대체로 막걸리 한 병에 1만원, 벌집꿀 한 조각에 4천원이라고 하네요!
3. JBD종로빈대떡 합정점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6길 19
영업시간: 11:00 - 24:00 (일요일 정기휴무)
세 번째는 합정에 위치한 <JBD종로빈대떡>이에요! 체인점이라 그런지 전 종류도 다양하고 막걸리도 10가지 이상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다양한 메뉴를 맛보려면 무조건 여러명이 우르르 몰려가는 게 이득이겠어요! 다녀오신 분들의 후기를 살펴보니 전은 어떤 종류를 주문하든 맛 없으면 어떡하지.. 하는 걱정은 접어둬도 될 것 같아요! 모듬전은 깻잎전, 호박전, 소시지전, 김치전, 동태전, 버섯전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감자전은 테두리가 제대로 바삭하다고 하더라구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빈대떡'인데 고기, 해물, 야채 중에서 2가지 맛을 고를 수 있다고 해요. 이 외에도 계란찜, 순두부 등 곁들일 수 있는 메뉴들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지닌 합정을 좋아해서 자주 가는 편이라 조만간 JBD종로빈대떡에 자리잡고 있을지도 모르겠어요ㅋ.ㅋ
4. 훈민정음 합정점
주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7길 21
영업시간: 17:00 - 02:00 (금/토 4시 마감)
네 번째로 소개할 곳 역시 합정에 있는 <훈민정음>이라는 곳이에요. 전 맛집으로 소개해 드리는 중이지만 합정에서 이미 분위기 좋고 맛도리이기로 유명한 '한식주점'이더라구요. 모듬전을 가장 많이 드시는 듯 했고 계란후라이와 감자전의 색다른 조합인 '새둥지전'도 유명한 모양이었어요. 또 육수를 졸여서 먹는 '전찌개'도 훈민정음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해요. 전찌개는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알고 있는데, 궁중에서 먹던 음식 가운데 신선로에 끓이는 '열구자탕'이 바로 전찌개랍니다+_+v
주점인 만큼 전 메뉴 외에 다양한 안주류가 준비되어 있어요. 소고기 탕면이나 보쌈, 계란말이, 오돌뼈주먹밥, 순대볶음, 빙수 등 야무진 메뉴들이 한가득이어서 한번 방문으로는 안 될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감성감성한 분위기에 깔끔하기까지 해서 비 오는 날 쾌적하고 감성있는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일 것 같아요.
5. 문래방아
주소: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25길 34 1층
영업시간: 15:00 - 24:00 (토/일 23시 마감, 월요일 정기휴무)
다섯 번째는 힙한 문래동에 위치한 <문래방아>에요. 마치 피자 같은 '허니고르곤 바싹 감자전'이 맛도리로 소문났다고 해서 리스트에 추가했답니다. 바삭한 끄트머리의 식감과 피자처럼 늘어나는 치즈의 은총이라니..♥ 바질이 들어간 부추전에 통새우가 가득 올라간 '바질새우바싹 전'과 오징어가 가득 들어간 바삭한 식감의 '바싹 김치전'도 너무 맛보고 싶은데요?! 이외에 꼭 영상으로 담아와야 한다는 '헬게이트 장작구이'나 술도둑으로 불리는 '오징어채튀김' 등 특별한 메뉴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전과 찰떡궁합인 막걸리도 평범하지 않다는 점! 받아드는 순간 SNS에 자랑하고 싶어지는 '얼그레이샤베트 막걸리', '딸기샤베트 막걸리', '망고샤베트 막걸리'도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맛이어서 테이블마다 한 병씩은 꼭 보인다고 하네요!
6. 난포
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18-8 지층
영업시간: 11:00 - 21:30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성수동 서울숲에 있는 <난포>라는 곳입니다. 맛있기로 소문이 나서 주말에 가면 무조건 웨이팅이 있는 곳이지만 '테이블링'이라는 어플로 원격 줄서기도 가능해서 주변을 구경하며 기다리다 보면 금방이라고 하더라구요.
난포에서 소개해 드릴 장마철 전 메뉴는 바로 '새우감자전'입니다! 가격은 19,000원에 형성되어 있고, 바삭한 감자전 위에 칵테일새우와 건새우가 가득 올려져 있다고 해요. 가운데 동그랗게 자리한 수란을 톡 터뜨려서 먹으면 고소함과 풍미가 배가 된대요!
이외에 '제철회묵은지말이', '강된장쌈밥', '전복들깨국수' 등 속이 편안한 메뉴들 위주로 준비되어 있어요. 성수동에서 제일 핫한 음식점으로 꼽히기도 할 정도로 모든 메뉴가 맛있고 정갈하다는 후기가 있더라구요. 줄 서는 맛집이지만 줄을 서지 않아도 된다는 점 때문에 주변에 가게 되면 꼭 방문해보고 싶은 곳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