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무안·영광 지역사 남도민주평화길 역량강화 연수 실시
[무안=차승현기자]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남도민주평화길(전남 義)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연수 첫날은 지역사 교육자료 설명회 시간으로 전남 의(義) 역사를 담은 교육자료에 대해 안내했다. 집필진들은 전남의 향교와 농민운동, 그리고 남도민주평화길 체험학습 자료 5권(무안, 구례, 해남, 영광, 보성)의 교육적 활용 방안을 설명했다.
이후 분임토의를 통해 내년도 교육자료 발간 주제와 집필진 구성을 논의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지역사 집필진으로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집필을 통해 우리 전남 義(의) 역사에 대해 많은 공부를 하게 됐다”며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지역사 교재는 교사들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남도민주평화길 체험학습자료는 학생들의 지역사 체험학습을 지원하는 자료”라며 “두 자료들이 학교에서 지역사 교육에 잘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전남교육청 무안·영광 지역사 남도민주평화길 역량강화 연수 실시 (miraenews.co.kr)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남도민주평화길(전남 義)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연수 첫날은 지역사 교육자료 설명회 시간으로 전남 의(義) 역사를 담은 교육자료
www.miraenews.co.kr
#전남교육청 #남도민무평화길 #전남교육감 #무안 #영광 #지역역사 #정병국과장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