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저번에 기업은행과 국민은행을 고민하던 사람입니다.
기업은행에 대해 궁금한점이 너무많아 여쭈어보려고 이렇게 적어봅니다.
현직자분들의 정성어린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컴앞대기중...)
1. 연봉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없어서요 아는분들 말로는 2주에 한번씩 170씩 나온다고.. 한달에 340정도로 생각하면 된다고 하던데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정확하게 신입으로 들어가게되면 연봉이 얼마나 되는건가요?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쪽지로 꼭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2. 그리고 복지에 대한 질문인데요. 제가 영업점에 배치를 받게 되어 근무를 하게 되면 수요일과 주말 제외하면 평균 몇시정도에 마치게 되는건지요 알고싶습니다.
3. 자격증이나 국내 야간대학원을 준비할만한 여유는 신입행원에게 주어지지 않겠지만서도 자기계발을 할수 있는 여건이 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타 은행의 경우는 여건은 되는데 시간이 안된다고 하는데.. 제가 질문드리는거는 실질적으로 준비를 할수 있는건지입니다.
4. 행내에서는 현재 기업은행 민영화와 M&A이슈에 대해 어떤반응들이신지도 궁금합니다.
5. 기업금융쪽의 업무를 하고 싶은데 그럴 기회가 확실히 주어지는지 알고싶습니다. 영업점에 가보니 개인금융창구2, 기업금융창구8 정도로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6. 지금 타은행 (KB)에도 최종합격을 한 상태인데 규모면에서 그쪽으로 가라고들 많이 하지만 계속 마음이 기업은행으로 쏠립니다. 타 은행에 비해 근무여건이나 업무만족도, 개인여가시간확보 등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듣고싶습니다. 답변해주실수 있으신지요.
꼭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너무 길게 적었네요. 현직자분들의 명쾌하신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사회생활의 첫단추이기에 너무나도 조심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질문이 다소 직설적이고 많더라도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첫댓글 국민은행은 평균 근속연수가 15년이고 기업은행은 18년입니다. 조금 차이가 나죠. 기업은행은 국책은행이라 2004년부터 채용을 다시 시작했기 때문에 10년동안 거의 직원들을 뽑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요즘 들어가는 분들은 다른 은행들과 다르게 빠르면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에 지점장 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상반기 입행한 친구가 2주에 한번씩 150 찍힌다고 그럽디다~
그럼.. 한달에 300인가요? ㅎㅎ
이미 선택하셨겠지만 정보공유 차원에서 답변드립니다. 급여는 1일,21일 지급됩니다. 남자 행원일 경우 평균적으로 170정도 됩니다.
수요일은 7시 의무퇴근입니다. 나머지 요일은 소속부좀에 따라 편차가 클 수 있습니다.(이건 어느 은행을 가셔도)
3. 역시 기업은행이라고 다른 은행과 특별히 다르지는 않다고 생각됩니다. 직속상관분들이 이해해 주시는 분들이라면 좋겠지만 아니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4.이번 증자로 민영화가 더 어려워졌다고 볼 수도있지만..사실 젊은 행원급에선 별로 관심없습니다.정확히는 민영화를 더 바라기는 여론이 있기도 합니다.
5. 본인 의사를 표시하시면 반영될 수 있지만.. 역시 지점상황에 따라 변동가능
6. 제일 바보짓이라고 하는 것중 하나가 A은행 그만두고 B은행 가는 거라고들 합니다. 어차피 똑같다고 생각됩니다. 같이 일하는 사람이 중요하지 은행에 따라 상황이 많이 다르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별로 비전없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