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는 온라인 콘텐츠 이용자 수, 이용 시간 등을 감안하여
서버다운, 기술적 오류 등에 대비한 설비를 구축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또한 게임 장애가 발생한 경우 공지 후 업데이트, 서버 점검 등을 통하여 이용자가 게임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만약 게임 중에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버그 등 이용장애가 발생하였고, 그 정도가 통상적인 수준을 넘어 과도하였음을 증명한다면, 이용자는 그에 대한 보상을 요구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모바일 게임과 같은 경우는 이용자의 스마트폰 사양, 이용하는 무선인터넷 상태, 함께 이용 중인 어플리케이션의 사양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의 통제영역에 따라 이용장애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손해배상을 청구할 시에는, 그로 인하여 자신에게 발생한 손해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밝힐 수 있어야 합니다.
관련법령 『콘텐츠산업 진흥법』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은 『콘텐츠산업 진흥법』 제28조 제1항에 따라 제정된 문화체육관광부 고시로서, 콘텐츠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준수할 내용을 규정하고 있지만, 그 자체로서 법률과 같은 강제력을 지니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사업자가 사용하는 약관이 본 지침의 내용보다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는 그 내용을 약관상에 알기 쉽게 표시하거나 고지하여야 하여, 사업자들이 약관 마련시 본 지침을 참고하고 있습니다.
제28조 (이용자보호지침의 제정 등)
① 정부는 콘텐츠의 건전한 거래 및 유통질서 확립과 이용자 보호를 위하여 콘텐츠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준수할 수 있는 지침(이하 "이용자보호지침"이라 한다)을 관련 분야의 사업자, 기관 및 단체의 의견을 들어 정할 수 있다.
② 콘텐츠사업자는 콘텐츠를 거래할 때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과오금의 환불, 콘텐츠 이용계약의 해제·해지의 권리, 콘텐츠 결함 등으로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보상 등의 내용이 포함된 약관을 마련하여 이용자에게 알려야 한다.
③ 콘텐츠사업자는 그가 사용하는 약관이 이용자보호지침의 내용보다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 이용자보호지침과 다르게 정한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하거나 고지하여야 한다.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제20조 (이용자 권익보호)
① 사업자는 이용자의 수, 이용시간 등을 감안하여 이용자가 원활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버다운, 기술적 오류 등에 대비한 설비를 구축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② 사업자는 콘텐츠계약에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체계(시스템 등)를 구비한다.
③ 사업자는 동일 또는 유사한 이용자피해가 계속하여 발생하고 있는 사실을 인식한 경우 추가적인 이용자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홈페이지의 초기화면 등에서 그 피해발생사실과 피해예방을 위한 이용자의 조치사항에 대하여 공지한다.
라고 적혀있어 근데 피해발생사실이랑 예방이 결국엔 그냥 서버 점검이라고 내리고 점검시간에 환불관련으로는 글삭튀하고 있는게 정상인거냐??? 애당초 뭐 때문에 점검을 하는거고 뭐 때문에 시스템에 장애가 있는지 원인규명부터 해야 유저들도 납득하고 이해하는건데 니들은 그냥 딸랑 글하나만 올리고 있는데 그게 정상적인 시스템이 아니지 않나??
그리고 유저들은 개 돼지가 아니야 개발자 니들이 만든게임들을 즐길라고 참여한 사람들이고 그만큼 기대를 해서 니들 게임을 하는건데 이런식으로 유저들 기만하면 결국 니들이 앞으로 개발할 게임들 인식이 좋아질꺼라 생각하는거야???
게임은 하나일지 몰라도 유저는 다수야 유저 없으면 게임도 안돌아가는게 현실이고 좀 니들도 생각이 있으면 시간적인 여유를 두고 쫌 확실하게 탄탄하게 운영좀해줘라 그게 유저들을 위한거다.
첫댓글 k게임이 발전하지 못하고 중국겜한테도 발리는 이유 택진이가
다망치긴 했어도 거기에 동조하는 이런발가락 게임이 다시 기어나온다는것
이 글 상단에 고정하고 싶다 굿입니다
ㅇㅈ. 환불보다 법적이로 이기고 사회적으로 이슈화 시켜서 이런 회사는 문닫게 해야합니다!
좋아요
업
업
아키 죽여버려~~~~~~~~
이용약관이 더 상위라 씨알 안먹힘
이용약관에 적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사항과 유저의 권익을 보호하고 게임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서 회사는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들을 게임서비스 운영정책으로 정할수있다가 우선입니다.
회사에서는 운영정책에 관련된 내용이 회원들이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들으로 제공해야 하는게 필수 의무이며 유저들의 예측가능한 범위내에 운영정책을 개정할경우에는 정당한 이익을 얻을수 있다가 모든 온라인게임 최우선 운영약관입니다.
ㅋㅋㅋ 병신고작게임 하나로 애쓴다 걍 더러우면 접으라니까?
님한테는 고작 병신게임일지 몰라도 기대를 많이하고 즐기는 입장의 유저들은 그리생각 안하니까 더더욱 이렇게 글을 쓰는겁니다. 아시겠어요???모니터 뒤에서 이런 악플 쓸시간에 모니터 잠깐끄고 그 검은화면에 보이는 당신 얼굴이나 보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세요~^^
얘 또 여기서 이러고 있네
야 똥꼬 헐겠다 그만 빨아 알바비가 좀 쎄냐?
@찬회 별수없나보죠 저렇게 모니터 뒤에서 자신의 이익도 못챙겨먹는 수준 알만한거죠
개 돼지 탈출완료 얼마나 나올까요 10건인데
다행이네요 뭐가 됐던 유저분이 원하는데로 진행이 된거라면 다 처리될꺼에요
@키프1 혼란 오늘 아침에 지른건 보석 사용도 안했어요 감사합니다
@조성길 네 더 좋은 운영서비스를 하는 곳 가셔서 맘편히 즐기시길 바랍니다.
@키프1 혼란 아니요 무서워요 갑질 게임 들어 왔다가 혼나구 갑니다
안녕하세요 형님 방법 문의좀 드리고싶은데 가능할까요?
@진7전설 구굴 계정 스토어 환불정책 누루시면 됩니다 사유는 서비스 이용불가
@조성길 선택이 한가지밖에안되는데 전체다 체크해서 신청할수는없나요?
@진7전설 댓글로는 한정적이지만 알고 있는건 말씀드릴께요~!
@진7전설 전체 체크 항목이 없는거는 한가지 항목으로도 충분히 전체 가능하다고 판단되어 그리 만든 시스템인거 같네요
@키프1 혼란 감사합니다 자세히 여쭤보려고 메일으로 연락처알려드렷는데 가능하실까요?
@진7전설 저한테는 메일로 안왔는데 아마 조성길회원님께서 답변 해주지 않을까 싶네요 ^^
@진7전설 전 개별 로 다 신청했어요
@조성길 한개한개 다 신청하셧다는말씀이시죠?
@진7전설 네
@조성길 네 감사합니다~^^
@조성길 친절한 답변 끝까지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성길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