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말씀 드리고 싶은건...
『노부나가의 야망 인터넷 온라인』과 『노부나가의 야망 RPG 온라인』은 별개의 게임임을 아셔야 합니다.
지금 이야기 하고자 하는 것은 『노부나가의 야망 인터넷 온라인』입니다.
허나 먼저...
요즘 PS2는 물론 윈도우용으로도 나온다는 『노부나가의 야망 RPG 온라인』에 대해 기대나 동경의 눈빛을 보내는 분들이 많지만...
저 개인적으론... 전혀 관심 밖의 이야기입니다.
원래가 몬스터 때려잡고 레벨업하는... 전형적인 MMORPG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상관이 없습니다만...
우선 막연한 기대는 찬물 좀 끼얻어야겠습니다.
1. RPG 좋아하십니까?
삼국지류는 좋아해도, RPG는 전혀 관심없다...는 순수천하통일론자(?)들에게, RPG는 아무런 의미도 없나니.
말이 신장의야망 RPG이지... 내용은 귀무자온라인인데... 무슨 감흥이 있으리오.
2. 일본어가 가능합니까?
물론 아직도 일본문화개방되면 모든 게임이 정식발매된다고 생각하는 순진한 사람들이 있지만... 세상 그 누구도 돈 안되는 장사는 하지 않는 법.
고로, 신장RPG온라인은 한국을 상대로 판매는 하지 않을터.
일본어로 된 게임을... 일본사람과 일본어로 대화해야 하는데... 가능하신가?
(참고로... '학교에서 제2외국어 일본어 배우고 있어요~'... 대략 즐~)
3. 돈이 많으십니까?
도를 아십니까와 더불어 대략 막막 질문 양대산맥을 이루는... 돈이 많으십니까.
PS2용일 땐, 부수장비까지 생각해서 더더욱 돈이 많이 들었지만(PS2 집에 있는데요?라는 말도 대략 즐~)...
다행히 윈도우용이 출시된다고 하니, 장비문제는 없다지만...
스타크래프트처럼 정품만 사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전 신장의야망 인터넷 온라인 정식 유저입니다만... 지금은 로비(서버)에 접속도 못하고 있죠.
스타크래프트처럼 게임CD만 사면 되던 신장인터넷이, 매달요금제로 바뀌니 어쩌니 하더니만... 지금은 배틀필드 로비에 접속을 해야만 하기에 배틀필드를 사지 않은 이 몸은, 접속이 불가하더군요.
『온라인게임을... 내가 돈을 내고 시디를 사고, 그 온라인게임의 게임서버이용료는 매달 따로 낸다』...는건 한국에서 상상할 수도 없다구요?
불행히도 이 게임은 일본 게임인지라, 그렇게 해야 합니다.
(참고로... 해외결제가능하십니까? 성인이라면 그나마 가능하겠지만... 이 작업 역시 일본어의 장애가 기다리고 있군요)
이런 전차로... 본좌는 신장의야망 RPG온라인에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여러분은... 삼국지와 리니지의 차이를 알 것입니다.
그럼, 삼국지 달라는데 리니지 갔다 줘봐야 사오정 짓이란 것도 알겁니다.
(물론 삼국지 좋아하는 사람은 리니지 싫어한다는 소리가 아닙니다 - 그런 사람은 신장인터넷RPG 하면 됩니다)
여러분은... '삼국지'와 '삼국지 인터넷'의 차이를 알 것입니다.
삼국지를 인터넷으로 여러사람이 동시에 할 수 있게 만든게 삼국지 인터넷입니다.
그럼... 신장의야망엔 그런게 없느냐?
물론 있습니다.
그게 바로 『신장의야망 인터넷 온라인』이죠.
벌써 오래전에 나오다보니... 장성록을 기본 베이스로 깔고 있습니다.
그런만큼, 플레이 하기에 심히 부담스러운 그래픽은 아닙니다.
(이미 있는 것을 놔두고 '그림의 떡' OR '별 상관 없는' 새게임에 주목하는 경향이 다소 안타깝네요)
이 게임은... 삼국지 인터넷 이상으로 단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국지 인터넷의 정명대결과는 달리... 보급선을 통한 세력싸움이기 때문에 훨씬 재밌지요.
이 게임이 한국에서 널리 퍼지지 못한대는... 여러 이유가 있겠으나...
일본어윈도우의 장애가 컸죠.
다른 게임에 비해 게임자체는 일본어의 압박이 오히려 덜한 게임임에도...
일본어윈도우가 아니면 글자가 깨졌기에(영걸전시리즈처럼)... 일본어윈도우가 필요했었습니다.
그러나 일본어윈도우에선 한글채팅이 힘드니... 장애가 컸었죠.
그래서 예전엔 자체 한글이 지원되는 '이야기'프로그램을 일본윈도에서 실행시켜 PC통신에 대화방을 잡고 게임을 했었죠.
(그때 천리안에서 작은 대회(?)를 열어... 어쨌든 본좌가 1등을 했었고)
그러나 지금은 PC통신이 와해되었고... 굳이 이야기 안써도 MSN메신져가 한글을 보여주니... 한글채팅의 문제는 MSN메신져로 해결되었습니다.
그리고, 굳이 일본어윈도우를 쓰지 않더라도 XP유져라면 마이크로소프트 어플리케이션(applocale.exe)을 통해 일본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으니(요즘 이스6때문에 사람들 많이 쓰더군요)...
장애는 상당히 없어졌습니다.
(윈도98이나, 나처럼 윈도2000쓰는 사람은 어짜피 일본윈도를 따로 깔아야하지만)
그러니...
MSN메신져, XP + applocale.exe(or 일본윈도), 신장인터넷+PK(원본+PK 합쳐서 600메가대).
이렇게만 있으면... 충분히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첫댓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일중요한 게임다운장소는??
윈도 2003도 applocale.exe 설치됩니다...라고 쓴다는게 오타났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