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호 정유진 선교사의 미얀마 선교 이야기(2022년 3월)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 살지만, 우리를 구원하신 주님께서 주신 기쁨으로 승리하며 살아가시길 기도드립니다. 최근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선교사 파송 예배가 있었습니다.
훈련을 마친 5가정의 선교사를 여러 나라에 파송했습니다. 좋은 선교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OTC(파송 훈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선교사로 파송되기 전 마지막 3개월 합숙 훈련입니다. 코로나로 위험한 가운데서도 23명의 훈련생이 훈련원에 들어와서 열심히 훈련받고 있습니다. 제가 본부로 들어온 후 처음 있는 파송 훈련입니다. 최선을 다해 훈련하여 가장 잘 준비된 선교사가 되도록 돕겠습니다.
3. BMTC(기초 선교 훈련)이 진행 중입니다.
전북노회는 노회 차원에서 훈련을 진행하기로 하고 여러 교회가 참여하여 훈련에 임하고 있습니다. 부산온천교회에서 진행하다가 코로나로 중단되었던 훈련이 이번 주부터 다시 시작됩니다. 저는 “성경에 나오는 선교” “선교와 기도”라는 주제로 강의를 맡았습니다.
4. 고려신학대학원 강의
우리 교단 천안 신대원에 선교를 전공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번 학기에 두 과목을 강의합니다. 25년간 선교한 경험을 바탕으로 강의를 하여 선교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5. 교회 이양 작업
태국과 미얀마 국경에 개척해 놓은 60개 교회는 작년까지 모두 이양을 하려고 했으나 코로나로 준비가 늦어져 올해 말에 현지인 목회자들에게 모든 교회를 이양하기로 했습니다.
6. 미얀마 삔울린 사역
한국에서 훈련원 사역을 하면서 동시에 새롭게 시작한 미얀마 교회 개척 사역도 진행되는 것에 감사한 마음입니다. 2018년 미얀마로 다시 들어가 6개의 교회를 개척하여 빠르게 성장하였는데 지금은 코로나로 주춤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현지인 사역자들이 열심히 사역하고 있어서 조금씩 회복되고 있습니다.
7. 예배당 건축
삔울린 은혜교회는 집을 빌려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예배당과 기숙사 건축이 진행 중입니다. 건축이 끝나면 어린이 사역을 통하여 많은 열매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도 제목
1. 훈련원장 사역과 미얀마 사역을 동시에 잘 감당하도록
2. 삔울린 은혜교회 건축이 잘 마무리되도록
3. 개척한 6개 교회의 목회자들과 교회 성장을 위하여